레슨을 받은 뒤부터 골프가 산으로 갑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레슨을 받은 뒤부터 골프가 산으로 갑니다..
일반 |
마음만불빠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2-25 09:38:44 조회: 5,414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그전에도 레슨을 받았었지만.. 너무 대충 가르쳐주는거 같아서 재등록 없이 혼자 연습했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스윙이 좋아보이진 않았겠지만 크게 스트레스 없이 스크린이던 필드던 다녔습니다

 

올겨울에 무료진단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한번 받아봤는데 너무 잘가르쳐 줘서 바로 레슨등록 했습니다

 

20분씩 10회 레슨으로 스윙 매커니즘 자체가 달라지니 전체적으로 뜯어 고쳐지는 느낌인데...

 

하루하루 연습장 갈때마다 스트레스네요...이거 골프 도저히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걸.. 참고 계속 해야되는건지... 아님 원래데로 돌아가야하는건지... 머리가 복잡하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당장은 안맞더라도 그 스윙메커니즘이 맞다고 생각하시면 참으셔야죠. 그래야 퀀텀점프가 되지 않을까요?

    2 0

머리로는 맞다고 생각하는데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들정도네요..ㅋㅋㅋ

    0 0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하시면 장기적으로 보고 교정하시는거죠

    1 0

감사합니다 더 연습해야겠네요

    0 0

참고하셔야합니다... 레슨을 받앗는데 하루아침에 잘맞는다?? 그건 그냥 돈 버린거고 예전 스윙으로 돌아온거죠 어떻게든 맞추는 골프...  보통 이시기에 레슨을 가장많이 그만두시고... 레슨에 반감을 많이가지고 독학의 길로 가시지요...  레슨은 단기간에 효과가 나오지않습니다.. 단기간에 원포인트로 다 로리가 될수잇다면... 골프 참 쉬운운동이지요

저도 레슨에 외제차한대값은 부은거같은데... 레슨받고 한 2개월정도는 스코어가 100타는 안쳣는데 115타까지 내려갓다가.... 정신못차릴때쯤.. 스윙이 자리잡고.. 80대초반.. 70대까지 내려왓습니다..

    4 0

와.. 극과극을 체험하셨군요
한번 참아보겠습니다ㅜㅜ

    1 0

사람마다 다릅니다. 딱히 신체능력 발군이 아니더라도, 이길저길 다 가본 사람은 레슨 10분만에 잘맞기도 합니다. 과거에 내 스윙을 보신 분이 코칭하면 좀더 쉽게 되기도 하고요. 똑바로 보내지도 못하는데 뭐하러 하나 싶어서 대부분 안 하는데, 드로 페이드 훅 슬라이스를 일부러 내는 스윙을 해 본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흡수속도는 꽤 차이납니다.
결국 본인의 공부와 이를 바탕으로 한 레스너와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레슨받을 때 공 몇 개 안 치고 거의 이야기만 해도 됩니다. 내가 어떻게 치고 있는지 (아마 과장된 동작이겠지만) 시범도 많이 보여달라고 하는 게 좋고요. 성인들이라 그렇습니다. 주니어들은 그냥 화면에 저 글자 맞춰봐 이렇게 시작하니 뭘 전달해도 이물감이 없는데, 어른들의 경우에는 본인이 머리로 알고 있는 지식과 기존에 몸에 이미 배어 있는 느낌이라는 게 있어서, 머리와 몸이 모두 납득이 되어야 좀더 쉽게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죠.

    2 0

지금 교정 주기라서 그런거 같은데 레슨프로가 알려주신대로 계속 연습하면 되지 않을까요

    0 0

그렇다고 생각하면서 연습하고는 있는데.. 두달가까이 되가니 슬슬 한계가 오는거 같기도하고 그렇습니다 ㅠㅠ

    0 0

한 7년전 레슨 잠깐 받은 기억으로 독학(?) 1년 반 넘게 하다가 최근 레슨10회 받았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10회 연장했구요. 유튜브에서 다 본 얘기, 어디선가 들은 얘기들인데...하지만 레슨 받는거는 정말 다르더라구요. 왜 회원님들이 레슨레슨 하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0 0

스윙은 하나라고 하지만, 기준점은 하나가 아니죠. 어디를 기준으로 스윙하냐에 따라서 액션플랜은 아예 바뀌더라고요.

1. 예를 들어 스윙을 할 때 헤드가 좌우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2. 힌지를 유지해서 언코킹으로 내려 헤드 여닫는 힘으로 침.
1.스윙을 할 때 헤드가 덮이는 힘으로 친다고  생각하면
2. 페이스 스퀘어 유지하고 전완근으로 덮이는 각도 맞춰 언힌지. 

이렇게 생각만으로 스윙이 아예 달라지는데 처음에는 이해하기도 익숙해지기도 어렵죠.

    0 0

모든 운동이 그런거 같아요... 축구도 꼭 배워서 하나요? 그냥 우리 어릴때 공차고 놀던 버릇에 몇가지 규칙만 외운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게 축구지만 체력같은 부분은 제외하고 전술부터 여러가지 상황별 움직임, 기술 등은 배운 사람과 배우지 않은 사람이랑은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반대로 정말 고무적인 점은 산으로 가는 것 같다 라고 느끼시는 것 자체가 독수리가 부리를 갈고 발톱을 뽑는 것처럼 기존에 내가 갖고 있었던 틀을 완전히 깨고 새로 태어나려고 하시는 것 같아 그 열정에 박수 드립니다~~

    0 0

혼자 너무 끙끙 앓지 말고 프로한데 물어보세요

    0 0

스윙 메커니즘을 바꾸고 있는 거라면 지극히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5가지를 바꾸고 있다고 생각하면 1번 교정해서 정타나기 시작하면 2번 교정하고, 2번 교정 중에는 다시 정타안납니다.
2번 교정되서 정타나면 3번 교정하고 다시 정타 안나는걸 반복해서 끝까지 교정되어야 합니다.

레슨프로가 레슨방향과 레슨대로 했을 때 어떤식으로 공의 구질이 바뀌고 어떤식의 미스샷이 나오는게 정상인지 알려달라고 하세요.
그래야 신뢰가 생깁니다. 유튜브 안세호 프로도 레슨할 때 그런식으로 알려주는게 배우는 입장에서 참 좋습니다.
제가 첨에 골프 배울때 레슨프로는 그걸 알려줘서 참 좋았고, 저는 6개월 내내 정타와 미스샷을 반복하면서 배웠던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레슨프로 찾을 때,
스크린 화면에서 제가 하는 스윙의 고칠점을 찾아주고,  레슨프로가 올바른 시범을 보여주는 사람에게만 레슨을 받습니다. 스틱으로, 말로만 이래라 저래라 하는 레슨프로는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0 0

상황이 저랑 비슷하시군요. 저도 레슨을 다시 받기 시작했는데 20회 레슨이 끝났 상태 입니다.
10년 넘게 잡은 그립 부터 바꾸기 시작해서, 드라이버 부터 퍼터까지 제대로 맞는 볼이 없는게 현재 진행 상황이구요.
연습장 나가기도 싫어져서, 연습하러 나오라고 전화 올 정도구요..
교통사고 당하고 나서, 그냥 보드랍게 소녀 스윙처럼 폼이 이쁜 걸 원했는데,..
10회 넘어가면서 유튜브나 tv 레슨 프로에서 했던 내용이나 궁금했던걸 물어보고, 저한테 맞는게 어떤지 시범도 보여주고, 그런 시간이 더 좋았던거 같네요..
(Q&A 시간을 더 많이 가졌던거 같습니다.)
다시 혼자 연습하면서 유연성과 근력 운동 해서 몸 좀 더 갖추고, 레슨 다시 받아보려 하고 있습니다.

    0 0

뭐 좀 고칠라 치면 몇개월 금방인 것 같습니다.
개선 의지의 정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0 0

4-5개월은 받아보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