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에서 라이보고 볼정렬할때 질문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그린에서 라이보고 볼정렬할때 질문드립니다.
질문 |
모해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6-13 10:56:14 조회: 1,604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사진처럼 저런식으로 정렬해서 보는데 퍼터를 그린바닥에 공앞쪽으로 내려놓으면 규정상문제가 될까요 ??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정확하게 궁금하네요
느낌상 안될것 같아서 들고 하긴 합니다

    0 0

저도안될거같아서 들고하긴하지만 저번에한번 무거워서? 내려놔봤더니 더잘가는거같기도하고..그래서 ㅎㅎ;;

    0 0

네 안됩니다

    0 0

https://www.randa.org/ko-KR/rog/clarifications/rule-10
10.2b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규정위반입니다.

    1 0

클럽 포함 모든 물체를 바닥에 내려놓아 플레이에 도움을 받는 것은 규칙 위반입니다.
규칙 4.3 에 따라 클럽을 이용하여 플레이에 도움을 받는 것이 허용됩니다.
규칙 10.2b(3) 에 따라 클럽이 몸에 닿아있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클럽으로 연습스윙 하는것, 에임하는 것, 볼 뒤에 헤드 내려놓는 것 모두 이 범위내입니다.

본문 사진처럼 퍼터를 들고 방향을 보는 것은 허용되지만, 아예 내려 놓는 것은 안됩니다.

아래는 USGA 공식 가이드 영상입니다.
https://x.com/USGA/status/1764310832849002811

    1 0

내려놓으면서 잔디 찍어서 마킹을 할수 있기 때문에 안될거에요.

    1 0

22222

    0 0

골프도 야구처럼 룰이 많아서 공부해보고 싶네요 ~~

    0 0

어벙벙사자님 유튜브, 카페 추천드립니다~ 관심있으시면 KGA 룰 세미나, 생활체육지도사도 도전해보세요!

    0 0

퍼터가 볼이나 그린에 터치되면 안되고 그냥 공중에 있으면 가능한거로 알고있습니다

    0 0

다들 감사합니다 ~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