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룰>>>> 벌타 맞지 않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룰>>>> 벌타 맞지 않나요????
질문 |
ocrmah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6-15 00:00:18 조회: 3,742  /  추천: 0  /  반대: 0  /  댓글: 9 ]

본문



동반자와 골프 룰 규칙 얘기중에 의견이 달라서 여쭈어봅니다. 

 

위에 첫 번째 그림에서 벙커에서 클럽대면 무조건 벌타로 알고 있거든요? 

 

그림에도 조심하라고 나와있듯이요 

 

근데 동반자는 아니라고 하네요.. ㅡㅡ 

 

스윙도중에 모래 닿아도 된다는데... 그거 모래 파악 할수있고 라이 개선할수도 있고 벌타 아닌가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12.2b
벙커의 모래를 건드리는 것에 대한 제한
(1) 모래를 건드려서 페널티를 받게 되는 경우 - 벙커에 있는 볼에 스트로크를 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다음 스트로크를 위한 정보를 얻으려고 모래의 상태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고의로 손 ․ 클럽 ․ 고무래 ․ 그 밖의 물체로 모래를 건드리는 행동
클럽으로 벙커의 모래를 건드리는 다음과 같은 행동
볼 바로 앞뒤에 있는 모래를 건드리는 행동(다만 올바르게 볼을 찾을 때
규칙 7.1a
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또는 루스임페디먼트나 움직일 수 있는 장해물을 제거할 때
규칙 12.2a
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는 예외)
연습 스윙을 하면서 모래를 건드리는 행동
스트로크를 위한 백스윙을 하면서 모래를 건드리는 행동
규칙 25.2f
 (규칙 12.2b(1)을 눈이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적용하는 경우의 수정규칙)과
규칙 25.4l
 (규칙 12.2b(1)을 이동보조장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적용하는 경우의 수정규칙) 참조.
(2) 모래를 건드려도 페널티를 받지 않는 경우 - (1)에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 본 규칙이 다음과 같이 플레이어가 벙커의 모래를 건드리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아니다:
연습 스윙이나 스트로크를 위한 스탠스를 취하려고 모래를 발로 파고드는 것
코스를 보호하기 위하여 벙커를 평평하게 고르는 것
클럽 ․ 장비 ․ 그 밖의 물체를 벙커에 던져두거나 놓아두는 것
측정하거나 마크하거나 집어 올리거나 리플레이스하기 또는 규칙에 따른 그 밖의 행동을 하는 것
잠시 쉬거나 균형을 유지하거나 넘어지지 않기 위하여 클럽에 기대는 것
화가 나거나 자신의 플레이에 실망하여 모래를 내리치는 것
그러나 플레이어가 모래를 건드리는 행동이
규칙 8.1a
을 위반하여 스트로크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개선한 경우, 플레이어는 일반 페널티를 받는다.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기 위하여 물리적인 상태를
개선
하거나 악화시키는 것을 제한하는 것에 대해서는
규칙 8.2
와 8.3을 참조한다.)

    1 0

[스윙도중에 모래 닿아도 된다는데]
스윙 도중에 헤드가 모래에 안 닿을 수가 있나요? 뭔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신 거 아닌가 싶네요.

    1 0

치기 전에 기다리면서 클럽을 모래에 기대놓을 수 있다 정도로 바뀐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헤드를 모래에 놓고 어드레스 하거나 연습스윙시 모래를 건드리거나하면 여전히 안되는 걸로

    1 0

https://youtube.com/clip/UgkxvCwoHcX60c1zYyU2dyEZE94CPbR_v-57?si=_8mn_FBQN0sr4ulO

잘설명된거 같아요

    1 0

본 스윙, 어드레스 중에는 안됩니다.
대기 중 이거나 실수로 닿아도 됩니다.
하지만 모래의 상태를 알기위해서 클럽을 이용해 접촉하면 벌타입니다.

    1 0

간단히
스윙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래 터치는 불가 (라이고르기, 볼 주변 모래 걷어내기 등)
나머지는 가능.

어드레스는 불가한데 왜냐면 볼 뒤에 클럽을 두면서 모래가 달라지므로 영향을 주는 행위

즉, 무조건벌타는 아님. 단 통상 논란이 되는 어드레스시 모래에 닿는다면 벌타

    1 0

질문이 명확하지 않으면 답도 여러가지 일수 있습니다.
1. 벙커면 무조건 연습스윙이 안되냐?
    -> 아닙니다. 보통은 벌타지만 웨이스트벙커(waste bunker)에서는 연습스윙등 모래 건드리고 옆에서 스윙이 가능합니다.
2. 벙커에서 무조건 연습스윙이 가능하냐?
    -> 이 또한 아닙니다. 위에 분들이 설명했듯이

    1 0

얼마전 PGA 모 선수가
경기가 끝난뒤 벙커에서 백스윙을 하는과정에서
모래를 닿았다고 경기가 끝난 뒤 경기위원에게
사실을 말한 사례가 있습니다.

1벌타 + 즉시바로잡지않았음으로 1벌타
부과하여 해당 선수가 3위로 경기를
마감한 사례도 있습니다.

    1 0

사히스 티갈라 말씀이시라면
경기가 끝나고 얘기한 것은 아니고 그 홀에서 바로 얘기하고 벌타를 먹었습니다.
모래를 건드려서 바로 2벌타 인 것 같네요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