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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스윙 스피드가 80마일 초중반(36~38m/s)이면 샤프트를 변경해야 할까요?
장비 |
삿뽀로맛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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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6-19 10:55:05 조회: 2,17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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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 스틸 샤프트 950GH HT S flex 를 편하게 잘 쓰고 있는데, 연습을 하다보니 스윙스피드가 조금씩 증가했습니다

트랙맨 기준 7번 아이언 스윙 스피드가 70마일 중반 쯤 나오다가 이제 80마일 초중반 나오네요(볼 스피드는 105마일 ~ 110마일)

 

최근에 웨지 피팅을 받아보니 스윙 스피드를 고려하면 아이언 샤프트도 변경하는게 샷마다 거리 편차를 줄일 수 있다면서 dg105 s200를 추천해주더라구요

 

제가 궁금한 점은 샤프트가 스윙스피드 대비 가벼울 때, 샷마다 거리 편차가 커지는 것이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사실 저는 편하게 다룰 수 있는 샤프트를 계속 치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거리 편차가 커진다고 하니 조금 걱정이 됩니다

라운딩 때 힘이 빠지기도 하고, 여러 트러블 상황도 있을텐데 제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샤프트가 부담없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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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리샤프팅....비용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대부분이라서요
실제 샷 결과에 문제가 있는게 확인되면 그때 바꾸셔도 괜찮으실거 같습니다.
보통 그런경우도 아이언을 아예 바꾸지 리샤프팅은 잘 안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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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연있는 헤드가 아니라면..리샤프팅이 호구잡히기 너무좋은것 같아요.

저도 다골105쓰고있는데, 헤드스피드는 말씀하신 수치정도가 나오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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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샤프팅 보다는, 생각하시는 샤프트가 달린 저렴한 중고채를 사서 체험을 해보시는게 골포인이 아닐까 합니다.
리샤프팅 비용이 생각보다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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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105 s200도 그리 단단한 샤프트가 아니라 별로 티 안날것 같습니다.
dg120이나 되어야 차이가 보이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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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950R에서 dg200 dst(zx5 mk5) 로 바꾼 주 이유는 다운스윙때 채가 뒤틀려서 내려오는 느낌이 들면서 정타가 안나서 바꾸었습니다. 
제 스윙스타일이 강하게 잡아당기는 스타일이다 보니 그렇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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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지 리샤프팅은 비추천드리고, 팔고 다시 사셔야 하는데 105는 특주가 아니면 거의 없으시고, 특주의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생각되고, 타이틀 보키 105bv가 110그램이니 그걸로 가시거나, 아이언을 올리시지 않는다면 그냥 쓰시는것이 좋으실것 같습니다. 스윙스피드로는 105-115 그램 정도의 스피드는 맞으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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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골 105그람은
nspro 950s 랑 비슷해요
커팅시 97g이고 cpm은 비슷

한단계 올리려면 모두스 가셔야 합니다

저도 비슷한 스펙인데 한3일 적응하니 좋더라구여
nspro 쓸때는 채떨어질때까지 하체를 더 기다려준다는 느낌이었는데
스펙업하니 그냥 비슷한타이밍에도 정타잘나서 좋아요

나인tv에 다골샤프트 리뷰 해놓은거 보면
nspro 기준으로 무게 cpm 비교 해놨습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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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마일 넘어가시면,, 어우 엄청난 장타자시네요

프로젝트 라이플 6.0도 가능하실거 같은데,,
브랜드 퍼포먼스센터나 시타전문 피팅샵(호불호 있지만 서울 강남에 '마이투어밴' 같은곳) 가셔서 이것저것 쳐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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