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노캐디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우리나라에서 노캐디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0-03 13:35:47
조회: 4,663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저는 기본적으로 지금의 7분 간격에서 불가능하다에 한 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나름 10여년 넘게 골프를 쳐왔고 라운드도 꽤 많이 했지만 저와 비슷한 수준의 4명이라 할 지라도 만약 처음 가는 골프장의 7분 간격이라면 솔직히 앞뒤팀에 피해를 주지 않고 지연 없이 잘 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익숙한 구장이라면야 아주 편하게 노캐디에 노카트까지도 자신 있지만 7분 간격의 낯선 골프장이라면... 음.. 전 어렵습니다.

그 와중에 룰 정확히 지키고 컨시드 같은 거 없고 슬로우 플레이어 한 두 분에 초보분이라도 끼신다면 더욱더 자신 없습니다.

결국 앞뒤팀 피해주지 않기 위해 플레이가 아닌 진행에 최선을 다하다가 저는 망하겠지요..

7분 간격의 노캐디는 특수 상황을 제외하고는 양립할 수 없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수 상황이라면야 익숙한 골프장의 숙련된 플레이어들이겠지만요.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도 한국캐디 역할을 소몰이에 있다고 보는 편이라...
(그래서 캐디피를 왜그리 비싸게 받는지 이해 못합니다. 골프장이 반이상 부담해야 한다고 봅니다. 카트요금도 마찬가지고요.)

주말 7분간격이면 불가능이라고 봅니다.
숙련된 플레이어 4명이 만나야 가능한 일인데요.

대충 계산해보니 18홀기준
240분(4시간)/7분= 35팀
240분/8분 = 30팀
간격을 1분만 늘려도 5팀 매출이 날아가네요.
1부에만 최소 500만원. 2부면 1000만원입니다.
식음매출까지 하면 더 하겠네요.

아무리 봐도 노캐디는 10분간격으로 널널해져야
구조적으로 가능할텐데.
골프장이 그리 안하겠죠. 매출이 왔다갔다 하는데.

한국골프장은 지금 최대한 쥐어 짜내는 시스템입니다.
슬프네요.

    3 0
작성일

골프장 입장에서는 돈도 더 벌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하지 캐디를 쓰려고 할것 같습니다

방법은 돈을 더 많이 벌어야겠습니다

    0 0
작성일

동의합니다.
생각해보면 작년까지 많이 다녔던 골프장에서는 노캐디 7분이 무조건 가능하겠구나 싶은데 처음 가는 골프장이나 익숙치 않으면 절대 불가능이죠... 4명 호흡이 엄청 잘맞아야 해볼만할거 같아요

    0 0
작성일

공식 핸디 없으면 노캐디플레이 제한하는 것은 어떨까요? 올해부터 월드핸디캡 시스템이 도입됬는데, 유예기간좀 두고 공식핸디 얼마 이하만 노캐디 할수 있게 하면 괜찮겠다 싶네요 ㅎㅎ
물론 7분간격에서는 이마저도 빡실것 같긴 하네요...적어도 8분은 되야...

    0 0
작성일

골프장에서 진행요원 곳곳에 배치하고 모든 골퍼들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진행한다면 괜찮을것 같은데...아무래도 힘들겠지요?
노캐디는 요원하지 싶습니다.
단지 그 구장에 단골이고 3인의 핸디캡이 어느정도 될 경우 선택이라도 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 0
작성일

진행요원은 골프장에서 급여를 주고 캐디는 골퍼가 급여를 주죠 절대 안할듯 ㅎ

    0 0
작성일

서우스링스 같은데서 노캐디 라운딩 해보면 7시간 걸리더군요.
공 두개는 기본으로 치고 레슨하는건지 뭘 하는건지 모르겠고...

    0 0
작성일

지금 스프링베일 9홀 2바퀴 노캐디로 치고 가는 길인데
절대 불가능 합니다. ㅎㅎ

    0 0
작성일

제가 싱가포르에서 골프 치는데, 당연 노캐디고 18홀 라운드는 8분 간격입니다. 결론적으로 카트가 페어웨이까지 들어가도 대체로 밀려요. 대략 중간에 쉬지 않고 도는데 대체로 5시간 걸립니다.

그나마 9홀 라운드는 10분 간격 티업인데요 그래도 좀 느린 분이 앞팀에 있음 밀립니다.

대체로 7분 간격으로 배치해서는 거의 불가능하다 봅니다.

    0 0
작성일

저는 애초에 7분 간격 티업도 명백한 골프장의 횡포라고 생각합니다.

    0 0
작성일

8-9분도 불가능할거 같은데요.
가끔 앞팀보면 공 굴려가며 전진하는 팀 보는데 그런팀 캐디 없다고 생각하면....;;;
3명 그린플레이 하는데 나머지 1명은 페어웨이 옆 산에가서 공 찾고 있는 모습도 봤구요.

코스 중간과 그린에 헬퍼 없으면 절대 불가능.

    0 0
작성일

어제 안성W 야간 노캐디 4시간만에 18홀 돌았습니다.
앞팀은 쭉쭉 빠져주고 뒷팀은 못쫓아오고하니 정말 너무 여유롭게 황제골프처럼 쳤네요 ^^
노캐디 몇년만에 가본건데 이런 진행이 가능하다는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좀 특별한 경우였을까요?

    1 0
작성일

어제 필로스 야간 노캐디 마지막팀이었는데 오후 6시 34 티오프 (실제 45분정도 시작)에 끝난시각이 11시 58분이더군요. 막팀이라 빠른진행 포기하고 놀면서 쳤기때문에 괴롭진 않았는데 전후반 쉬는시간 없이 5시간 30분 정도 플레이하니 나중엔 정말 피곤하더군요. 가뜩이나 늦은 밤에 약한데... ㅎㅎ 노캐디관해서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고 앞으로 가야할 방향이라고 여기시는 분들도 많지만 전 미국 퍼블릭이나 일본처럼 내장객이 없어서 골프장을 태양광 발전소로 바꾸는 상황이 아닌한 좋은 방향도 아니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1 0
작성일

지난번 라운딩시 캐디가 있음에도. 앞팀 남성 3명 여성1명인데...
남성 3명이 두번씩 치더군요. 순간 쳤던 분이 또 쳐서...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ㅋ 캐디있다고 개판 안되는건 아닌듯.
매너있개 치시면 안될 것도 없다고 봅니다.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될거라고 봅니다. 뒷팀 안보이면 더칠수도 있겠고.

    1 0
작성일

처음 가는 용인 블루원 노캐디.
처음가는 제주해비치 노캐디.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0 0
작성일

저는 캐디 동반,노캐디 플레이 반반씩 다니는것 같은데요..
약간 복불복인것 같습니다.
캐디 동반 플레이가 오래 걸릴때도 제법 있습니다.
아직 노캐디 플레이가 정착이 안되서..낮설어서..아님 몇몇분의
투볼이나 연습볼 플레이로 늦어지는것 같습니다.
조금 대중화 된다면 노캐디 플레이가 맞지않나 싶습니다.
골프인들과 골프장의 중간점이 잡히길 기원합니다.ㅜㅜ

    0 0
작성일

노캐디 라운드도 꽤 해 보고, 우린 캐디하고 같이 라운드하는데 앞팀 노캐디라운드도 만나보고 했는데, 우선되어야 할 것은 골퍼들 의식이 됐든 골프장 감시가 됐든 지연플레이가 자제되어야 가능하다고 봅니다.
간격이 10분이 돼도 지금의 골퍼들 의식이면 어렵습니다. 노캐디라운드에서 빨리 끝나면 4시간반정도 걸립니다. 카트가 오토모드에서는 워낙 천천히 움직여서 더 빨리 끝나는 경우는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대략 4시간반에서 5시간 정도 걸리는 경우가 절반정도는 됐습니다. 그런데 최대 6시간반도 걸려 봤습니다. 어떤일이 있었는지는 골프치시는 분들이라면 대략 짐작이 되실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노캐디라운드는 확대되겠지만 골프장에서도 뭔가 제약은 생길듯 합니다. 어느골프장에서 먼저 하느냐, 어떻게 하느냐의 문제일듯 합니다.

    0 0
작성일

소몰이 해도 밀리는게 현실 아닙니까 ㅎㅎ

    1 0
작성일

저도동감요
88 작년815때 전반3시간쳐봤어요 ㅎ

    0 0
작성일

대전 연구단지 퍼블릭이 7분 간격이고 노캐디입니다. 전장이 많이 짧지도 않은 구장입니다.
수동카트 주로 이용하고..전홀을 걸어서 다니는데..
파3에서 조금 밀리는 것 빼면 운영요원만으로 충분히 노캐디 가능합니다. 처음 구장 방문하시는 분은 약간 우왕좌왕 할 수 있어도.. 크개 무리그 없다고 생각합니다. 걸어서 다녀서 라운드 시간은 5시간 이상은 기본입니다.

    0 0
작성일

매너도 매너지만 지금처럼 풀방되면 티오프 간격 10분 되도 밀릴거에요.. 게다가 산에다 깍아서 만들어 놔서 처음가면 다음 홀을 못 찾을 곳들도 있어요. 대회하면  선수들이 카트타고 다니는 구장도 있잖아요. 골퍼들 반을 어디 미국으로 이주 시키지 않는 이상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