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옵셋값 차이 유의미할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옵셋값 차이 유의미할까요?
질문 |
kilsu007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3-04 17:21:02 조회: 3,01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언은 PXG 0211 + Elevate R (93g) + 스탠다드 그립

 

와이프 아이언은 PXG new 0211 + MMT 60g + 언더사이즈 그립

 

제꺼는 헤드 무게가 잘 안느껴 지는데, 와이프꺼는 헤드 무게가 잘 느껴집니다.

 

샤프트가 가볍다 보니, 상대적으로 헤드쪽이 무겁게 잘 느껴지네요

 

수평으로 들어봐도 무게 중심점이 와이프꺼는 헤드쪽에 가깝습니다.

(스윙웨이트는 안찍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헤드무게가 잘 느껴지다보니, 힘빼고 편하게 스윙이 되고, 전에는 느껴보지 못한 정확한 타격이 느껴지네요

 

거리 방향성 또한 정확하더라구요...아주 예쁘고 이상적인 드로우 구질...

(다만 스틸 샤프트 대비 타감이 매우 날카로운 느낌...)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저도 가벼운 샤프트로 변경하고자 하고, 리샤프팅 하는것보다 새로 구입하는게 저렴할것 같습니다.

 

새로 구매할려는 아이언은 PXG Gen2 0311 P 아이언 + MMT 70g입니다.

(Gen2 0311 XF는 Sold Out네요)

 

7번기준 옵셋이 0211은 0.14인치, 0311은 0.073인치 입니다. 거의 절반수준인데요...

 

헤드 무게를 느끼고 편하게 스윙할려고 샤프트를 바꿨는데, 옵셋때문에 힘들까봐 걱정입니다.

 

옵셋 0.07인치 차이가 크게 느껴지고, 결과적으로 영향을 줄수 있을까요?

 

 

2년차 90후반돌이 입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그냥 셋업의 차이만 있을뿐 오프셋은 별의미 없다고 봅니다. 페이스를 공에서 얼마만큼의 간격을 두고 셋업하느냐의 문제입니다. 한마디로 오프셋은 심리적으로는 어떻게 느낄지 몰라도 실제로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0 0

의미가 있으니까. 레벨에따라 존재하겠죠.

    0 0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적응이 되고 나면 옵셋 많은 클럽은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0 0

당연히 의미가 있지만 쓰다 보면 적응됩니다.

공이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가는 만큼 나도 모르게 스윙이 미묘하게 바뀌며 볼을 센터로 보내도록 하게 될거에요.

    0 0

흠.. 현재 아이언의 옵셋보다는 그 부분이 줄어 수치상으로는 영향이 있다고 할수 있으나..
아마.. 과거 아이언이 엄청 잘 맞았으면.. 바꾸셔도 크게 몸으로 느껴지는건 덜할것 같습니다.
옵셋의 가장 큰 이유는.. 미스샷이나.. 약간의 뒷땅..:? 에도 샷의 일관성을 위해 일종의 보험같은건데..
바꾸셔도  기존의 채로 잘 치셨으면.. 첨엔 낯설게 느껴지실지 모르겠으나.. 연습하면 본연의 샷을 찾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추가로 일정수준 이상으로 올라가실려면.. 약간의 모험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