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조인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질문 |
Samdasu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21 12:13:49 조회: 2,114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긴 외노자 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100돌이 골퍼입니다.
제가 있던 곳에서는 한달 약 60만원정도 회원료를 내면 무제한 라운딩이 가능했었는데 한국의 그/카/캐비용은 는 상상 초월이네요...ㅠㅠ
하여 평일 연차를 활용한 조인의 세계로 가볼까 하는데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ㅎㅎ
1. 골@을 깔고 죽 둘러보니 조인에 2인이 대부분이던데, 그냥 조인 신청하면 알아서 4명 맞춰주나요?
2. 어플 말고 안전하게(?) 조인 플레이 할수 있는 다른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혹시 추천해 주실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3. 평일 조인시 유의사항? 같은게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90-100개 왔다갔다 하는 직장인 명랑골퍼 입니다 ㅎㅎ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2인모집에 1인입니다라고 요청하면 알아서 4명에 맞춥니다. 확정되었는데 1명 빠지면
1인분치 카트비랑 캐디피도 보내줍니다.(아마 캔슬한 사람이 내시겠죠)
확정문자 받고, 간다고 했는데, 취소가 안되는게 단점이긴하죠. 그래서 전날 저녁먹으면서 잡으시면 됩니다.
어플(골마켓, 골팡, 골프몬)말고는 밴드가입이 있긴한데, 단체모임에 시간맞추기 어렵고, 성격안맞고 나이 안맞고, 지역 안맞고, 사상 안맞고, 그러다 보니 혼자 다니는게 제일 편하죠.
전 와이프랑 커플 조인 다니면서 1인 조인은 안가서 참 좋아요. ㅎㅎ
뭐 조인의 유의사항이라면.....이상한 사람 만나서 도를 닦는지 골프를 치러온건지 헷갈릴때가 간혹있다라는 점...
지난 달 커플조인나가서 이상한 부부 만나서 화가 머리끝까지 나는걸, 참아가며 도를 닦다 왔네요. 2부에 비싼 골프장이어서 화내면 중간에 접을까봐 참았어요. ㅠㅠ

    1 0

전날 저녁먹으면서 예약!!! 중요한 팁인것 같습니다 ㅎㅎ 내상을 안입으려면 무념무상의 경지가 필요하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2인 조인 모집에 1인 조인 신청해도 거의 받아줍니다. 가끔 쌩까는 경우도 있는데 거절되었다고 생각합니다(안된다고 답장해준 적은 없었습니다). 받아주면 알아서 4인 맞춰줍니다. 2인 부부/커플 모집에는 신청 안해봐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ㅎ
네이버에 골프 조인 까페가 있습니다. 거기서 찾아보셔도 되는데, 안전(?)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조인시 유의사항은, 기본적인 매너 외에 다른게 또 있을까요??

    1 0

저도 커플 모집에는 끼고 싶지가 않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0 0

1. 1인 조인은 몇주전은 잘 성사되지 않습니다. 주로 1주전에 잘 성사됩니다. 신청하면 4명이 거의 차는데 부킹매니저가 허접한 곳도 있어서 중요한 날이면, 구장에 전화한번쯤해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2. 현재 한국에서 조인은 어플 내 부킹매니저 말고 좋은 방법은 없다고 보셔야합니다.
3. 평일 조인 주의사항이라.....
  1)첫타임 조에 조인하지 마세요.
  2)네명모두 서로 모르는 완벽한 타인 조가 분위기는 가장 좋습니다.
  3)캐디에게 조인이라고 먼저 말하지 마세요. 이를 악용하는 캐디가 있습니다.
  4)어떤 말이든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리는 내공을 키우세요.

    2 0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첫타임 피하라는 말씀은  소몰이 때문에 그런죠? ㅎㅎ근데 캐디가 조인을 악용하는 경우는 어떤건가요?

    0 0

네 소몰이 때문에 그렇습니다.
캐디가 서로 안친하단걸 알면 간혹 불친절하거나 불성실해도 이 사람들이 합심해서 나를 비난하진 않겠구나. 그런 늬앙스의 행동들을 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뭐라 딱 단정짓기는 어렵군요. 사바사겠지요.

    0 0

밴드로 골프 골프번개 검색후 가입하세요.
거기서...조건이 맞으면 가시면 됩니다. 많이 올라와요~

돈 1,2만 더 입금해달라는 곳도 있어서...ㅎ 거긴 괜찮아요.

    0 0

전 네이버 까페 골프조인동호회 라는 곳 이용합니다. 타겟 데이트나 코스명 알림으로 설정해두고 조인 올라오면 신청해요. 앱으로 하는 곳은 전화하면 정작 없는 티도 많고 해서 이용안합니다.

    0 0

연습장 다니면서 1인조인으로 필드 경험 늘리고 있는 백돌이 입니다. 골x켓 이용합니다. 지역별, 날짜별 리스트 나와서 문자로 조인 여부 문의하는 시스템인데 선택 항목에 1인조인 항목이 있어 애용하고 있습니다.

    1 0

골마켓에 게시판 말씀하시는 건가요??

    0 0


뭐 골x켓을 홍보해서 제가 얻는 거 하나 없습니다.ㅎ 캡쳐한 그림에 표시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0

골마켓에도 조인 기능이 있군요. ㅎㅎ

    0 0

네이버 골조동 카페 추천이요

    0 0

답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명랑골프 열심히 쳐보겠습니다!

    0 0

직접 티잡고 3명모집하세요..네이버까페 '골프조인동호회'

    0 0

2-3일 전에 예약하면 보통 정상적인 그린피를 내야하고...
하루 전에 예약하면 단돈 만원이라도 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고 싶은 골프장은 다 나가고 없는 경우가 많죠.
커플 또는 부부랑 조인하실 때는 좀 비싼 골프장이 대부분 매너들이 좋고 싼 골프장 커플들은 좀 이상한 분들이 가끔 걸립니다.
첫타임은 앞팀이 없어서 시간 끄는 골퍼 아니라면 오히려 편한 경우가 많고 가격도 쌉니다.
골팡 등에서 조인할 때 문자 보내지 마시고 그냥 전화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바로 바로 답을 잘 안 주는 경우가 많아서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