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라운딩.(feat. 초여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주말 라운딩.(feat. 초여름)
  일반 |
스테들러펜조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25 17:30:29 조회: 4,857  /  추천: 18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지난주 주중까지는 분명히 낮 기온 최고 32~33도 정도의 "온화한" 날씨였습니다.
아직은 습도가 높지 않은 날씨이기 때문에 그냥 뜨겁기만 하고 그늘에 들어가면 또 금방 시원한 느낌이 있는 날씨였지요.

근데 주말부터 여름 날씨가 슬 오고 있음을 느끼게 되네요.

보통 여름에는 7시 시작 11시 정도에 끝나는(본격 더워지기 전에 마무리 하는) 것이 보통인데, 주말 2일 라운딩은 두번 다 10시 시작 14시 마무리 라는 "더위와 함께 하는" 라운딩이었습니다.

1일차 : 주력 구장 with 선배님들
회사와 계약이 된 구장이라 주력 구장이라 표현을 썻고, 아직 본격 더위 이전이라 잔디컨디션은 아주 좋습니다.
그린 에어이에이션 한다고 구멍 숭숭 뚫어놓고 모래를 좀 뿌려놓았는데, 안 구를거라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워낙 눌러놓고 모래도 얇게 흩뿌려 놔서 구르는건 참 잘 구릅니다.
제가 본 라이대로 구르지가 않아서 문제지만요...
전반은 어찌저찌 보기로 잘 막으면서 가서 오늘은 그냥 즐기면서 쳐야겠다~ 하고 쳤는데...
후반에 10번홀(제 마음의 인덱스 1번 홀 입니다)에서 더블 하고 역시나! 했는데...
그 다음부터 이게 머선129? 계속 파 행진... 18번 홀에서는 기분 좋게 버디까지 하면서 11개(83타)로 마무리.
아마도 선배님들과 웃으며 기분 좋게 쳐서 그런듯 합니다.
즐기며 쳤으니 이 점수겠지? 라는 생각이지만 전반에 두세홀 만 파 했으면... 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2일차 : 카드사 혜택 조인 트럼프 인터네셔널
연회비 45만원 정도 내고 월 2회 한국으로 치면 여주권의 꽤나 좋은 구장에서 무료 골프이니(부킹피 1만원은 별도) 세상에 이런 혜자 카드가 또 있나 싶습니다.
예약을 원하는 날짜 30일 이전에 예약창이 열리는데, 보통 아침 6시 정도에 신청을 하면 무난하게 예약됩니다. (어짜피 일어나는 시간이 5시 30분이라…)
주로 트럼프 인터네셔널을 가는데, 두바이에서는 개인적 느낌으로는 3~4등 정도 랭킹의 골프장 같아요.(중상급)
짧지만 그린이 좀 작은 편이고 페어웨이를 지킨 자와 못 지킨 자에게 보상을 확실히 하는 골프장입니다.
양키형들과의 조인이었고 뭐 언제나 그렇듯, 공 좀 안맞으면 F*** 과 SH**을 남발하는 양키형들 사이에서 멘탈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잘 치지도 못해서 그냥 화이트에서 치면 되겠는데, 양키형들은 잘 쳐도 못 쳐도 남자는 블루. 라는 인식이 있어서.. 저도 블루로 이동합니다.
바람이 미친듯 불어서 파3 158m 홀인데 8번 아이언으로 쳐보는 호사도 누려보고(핀 2미터에 붙였는데 왜 저는 버디를 못 했을까요?) 또 파3 200m 홀인데 우드로도 못 올려서 결국 보기를 하는 자연의 위대함을 느낀 날입니다.
여튼, 뭐 자주 안가니까...? 라는 핑계로 87개면 스스로 만족한 스코어 입니다.
특히나 맨날 작은 언덕을 못 넘어는 파5홀에서 처음으로 (뒷바람 덕에) 내리막 신공으로 티샷 280미터 까지 쳐서 아주 기분이 좋앗던 하루였습니다.
(물론 세컨 쪼루나고 서드 물에 빠진건 안비밀…)

한국은 이제 골프 성수기가 시작이지만 여기는 좀 더워지면서 살짝 비수기가 되었다가 다시 10월부터 슬슬 성수기로 올라가는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맨날 눈팅만 하다가, 글 써보네요.
남은 일요일 즐겁게 보내세요.

추천 18 반대 0

댓글목록

41도면 정말 중무장 하고 쳐야겠군요 ㅎㅎ
잔디 상태는 매우 좋아 보이네요. 타국에서 몸 조심하시고 즐골  하세용

    1 0

아직은 습도 없이 뜨겁기만 해서 그나마 버틸만 합니다. 진정한 여름은 습도가 올라오기 시작하는 6월부터라... 그 땐 진짜 공 한개만 쳐도 온 몸이 다 젖는 느낌 입니다.

    0 0

구장 멋지네요....ㅎㅎㅎ 느낌이 몽고메리랑 비슷하네요

    1 0

다음번엔 몽고메리도 한 번 올리겠습니다. 워낙 자주 못 가는 곳이라...^^:

    0 0

구장 기가막히내요  추천입니다

    1 0

양잔디라 한국과는 좀 다른 풍경이지요. 더운 곳에서 1년내내 파랗게 유지하느라 물값만 수억 쓸듯 합니다.

    0 0

50도 정도 되면... 그린피 좀 싸지지 않나요?
바레인 로얄은 그랬었는데 ㅎㅎㅎ

    1 0

맞습니다. 그정도 되면 반값 이하로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꽁꽁 싸메고 치는 사람들 보면 모두 한국인들입니다.^^

    0 0

친숙한 계기판이네요 ㅎㅎ 좋은 풍경 잘 보았습니다.

    1 0

회사차량을 지급받아 타기 때문에 스포티지 입니다.ㅎ 다음엔 골프장 주차장 풍경도 한 번 올리겠습니다. 별천지입니다.

    1 0

크어.. 내 생애에 언제한번 두바이 가볼일ㅇㅣ 있을지...
간간히 하는 간접체험 감사합니다 ㅎㅎ

    1 0

11월~2월 사이에 오시면 참 좋은 컨디션에서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0 0

라마단 기간이라 요새 가격 괜찮겠어요. 원주민들 유럽으로 피난갈 시기이니...
라마단 기간에 호텔가격도 싸져서 쥬메이라쪽 해변 호텔 잡아서 수영하고 놀기 딱 좋은 시기네요^^
슬슬 습기 빠지고 건조해지면서 고온 올라가기 시작할텐데 건강 유의하세요~^^

    2 0

호텔 잡고 놀아야 하는데... 주말에 2일 공치면 그냥 시간이 순삭이라...^^

    0 0

라마단은 7~9아닌가요?

    1 0

달을 보고 정하기 때문에 점점 당겨져서 지금이 라마단 기간입니다. (4월 13일~5월 12일)

    0 0

멋진곳이네요
부럽습니다

    1 0

혹시나 두바이에 여행 오시면 골프도 한 번 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0 0

너무 좋은 환경이네요~ 부럽습니다~~
저도 싱가폴에서 일할때 주말이면 말레이시아 넘어가서 싼 값에 라운드 하던 때가 그립습니다~~

    1 0

말레이시아에도 지사가 있는데 계셨던 분들 말씀 들어보면 그곳 또한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