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개의 골프장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149개의 골프장
기타 |
크롬소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5-04 21:17:56 조회: 3,212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처음 머리 올린게 2013년 4월이니 벌써 만으로 8년이나 되었네요.

 

8년동안 방문한 골프장을 세어보니 149개였습니다.

 

8년동안의 기록을 정리하다보니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나름 기준을 세운것은,

 

27홀 골프장은 1개의 골프장으로 카운트, 36홀 골프장 가운데 18홀씩 따로 운영하는 골프장은 2곳으로 카운트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올림푸스 - 타이탄 - 마이다스로 구성된 이천 마이다스는 1개의 골프장으로, 북서 - 남동 으로 구성된 안성베네스트는 2개의 골프장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149개 골프장 가운데 해외는 태국 11곳, 일본 2곳, 라오스 2곳이었고, 국내에서는 경기도 67곳, 강원도 21곳, 충북 14곳, 제주 11곳, 인천 8곳 등등이었습니다.

 

경기도 중에서는 용인이 제일 많았고 그다음이 여주, 포천 순이었습니다.

 

가본 골프장 중에 회원이 동반하지 않으면 갈수 없는 진짜 프레스티지 멤버십 골프장은 없었구요.. (ㅠㅠ)

 

처음 가서 와 진짜 좋다~ 라고 생각이 들었던 골프장은

 

우정힐스, 블랙스톤제주, 엘리시안제주(회원제코스),​ 해비치 제주(팜-스카이)​, ​설악썬밸리 (설악-썬), 수원 신코스/구코스, 청평마이다스,​ 베어크리크 포천 크리크코스, 가평베네스트(버치-메이플), , 파타야에 있는 람차방(마운틴-레이크), 시암올드, 시암 플렌테이션, 미야자키에 있는 톰왓슨 정도가 기억납니다.

 

국내에만 500여개소의 골프장이 있다고 하는데 못가본 골프장이 너무나 많네요.

 

앞으로 몇개나 더 가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ㅎㅎㅎ

 

어서 코로나19가 진정되어 골프장 가격도 진정되고 해외에도 마음 편하게 나갈 수 있는 시절이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혹시 페럼이나 홍천세이지 우드 가보셨다면 가보신곳중에 어느정도 급이실까요?

    1 0

둘 다 좋은곳 같습니다.

관리 상태 좋고, 코스도 재밌고.

가고싶어도 못가는 골프장들은 아예 논외로하고 S- A - B - C 정도로 나눈다면...
둘 다 S ~ A 급 골프장 정도는 되는거 같아요.

    1 0

오 답변감사합니다.
회원아닌 골프장들중 좋은데부터 하나씩 가봐야겠네요

그린스피드 3 이상부턴 다른골프장들이더라구요

    0 0

둘다 그린피로는 상급이구요 ㅋㅋㅋ 개인적인 호불호를 말씀드리자면, 페럼은 매우 좋아하는 코스인데 반해서 세이지우드 홍천은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종류의 코스였습니다. 어지간하면 둘다 좋아요~ 할텐데 전 세이지우드 홍천은 다신 안갈 예정이라... ㅎㅎㅎ 관리 수준이나 코스 레이아웃이나 거리나 뭘로 봐도 저는 페럼이 훨씬 좋았구요. 세이지우드 홍천은 인제에 가까운 홍천이라 멀고, 페어웨이는 넓지 않고, 코스 양쪽 러프는 길고 질겨서 공 찾기도 어렵고 탈출도 어렵고, 그린도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두번 가서 다 망한 골프장이라...ㅋㅋ)

    0 0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엘리시안제주와 해비치는 6월에 가게 되는데  좋은 곳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ㅋㅑ

    1 0

해비치는 첫 제주도 라운드 구장이었는데, 이국적인 풍경과 한라산 브레이크가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아직도 너무나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엘리시안 제주는 홀간섭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바깥 세상과 단절된 듯한 느낌과 아름다운 정원을 걷고 있는 듯한 조경, 약간 습하면서 햇빛이 강렬한 당시 날씨가 어우러져서 라운드 내내 몽환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0 0

코스가 겹치지 않게 도는 36홀 이상 골프장은 코스별로 1개의 골프장으로 치고, (예, 스카이72 = 4개구장)
9홀 2번 도는 골프장은 제외한 기준으로,

경기 22 강원 9 충청 6 경상 38 전라 17 제주 8 해외 5

105군데 가봤네요.

    2 0

저는 경상도 쪽 골프장은 아쉽게도 한번도 못가봤습니다. 전라도도 전남쪽은 통 못가봤구요. 앞으로 그쪽으로도 갈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0

우정힐스랑 수원cc 가보고 싶네요.
우정힐스도 멤버쉽 구장이라 쉽지않은거 같던데요.
세상이 안정되어 얼른 맘편히 다니면 좋겠습니다.

    1 0

우정힐스는 회원이 부킹 양도를 해줄 수가 있어서 운 좋게 지인의 지인 통해서 한번 라운드 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CC는 작년 동호회 연단체 구장이라 정말 운 좋게 여러번 갈 수 있었구요.

역시 거리가 깡패더군요. 서울 인근구장이 가까운데다가 보통 생긴지 오래되서 코스레이아웃도 널찍하고 나무도 우거져서 참 좋더라구요.

    0 0

저는 인천 살아서 그런지 스카이만해도 150번 갔네요 가봤던 구장 백개될려나 싶네요

    1 0

저는 일산사는데 같이 라운드하는 지인들이 서울 동쪽에 많이 살아서 스카이72가자는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친구 한명이 인천사는데 그친구도 스카이72랑 솔트베이만 백번 넘게 갔다고 합니다.. ㅋㅋㅋ 일산도 여주 원주 횡성 홍천 가려면 너무 먼데 인천은...어후... 골프치기엔 서울 동쪽 서울 남쪽 사는게 좋은것 같아요. ㅠㅠ

    1 0

우와 가본 구장이 저정도면 라운딩 횟수는 
대박 부럽습니다  아직 40회  겨우넘긴듯한대

    1 0

닥치는대로 가다보니 벌써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ㅎ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