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느낀 중요한 점 세가지..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요새 느낀 중요한 점 세가지..
  강좌,팁 |
현서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5-12 22:34:23 조회: 2,483  /  추천: 5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최근 연습, 유트브등 보면서 느낀 세가지입니다
잘못 된 것도.. 못하고 있는 것도 있겠지만.. 공유차 올립니다..

1. 축을 고정해라. (머리 고정은 아니다)
어드레스시 오른손이 왼손보다 아래에 위치하기 때문에 몸의 축(골반 중심뒷쪽부터 머리뒷쪽)이 오른쪽으로 기울러진다. 기우러진 축을 그대로 유지한상태로 어깨 및 골반이 회전해야한다.( 백스윙탑에서 옆구리가 쪼이거나 더 텐션있는 느낌없이 골반 기준으로 상체가 평행하게 회전) 다운스윙 및 팔로스루까지 유지.  이러면 저절로 피니시때 역k로 끝남..

개인적인 좋은 연습 방법은 500ml짜리 생수병을 잡고 스윙을 끊김없이 반동주면서 반복하기. 이걸하다보면 축을 고정하면 회전이 빨라짐을 느낄수 있음..

2. 다운스윙의 시작은 팔부터  방향은 바닥으로..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 시작 할 시 공쪽으로 몸을 돌린다는 느낌이 아니라 몸을 돌리지않고 백스윙시 들어올렸던 팔을 그대로 바닥(수직?)으로 내린다는 느낌만 가지고 다운스윙시작하기.. 이렇게 하면 자연스레 인투인이 됨..

3. 몸(골반)의 회전은 먼저 돌리는것이 아니라 팔이 먼저간다..
2번 느낌의 연장선상.. 팔이 먼저 가기때문에 축을 기준으로 돌기 위해서 몸이 따라 도는 느낌으로. 느낌상으론 팔로만 치는다고 생각(어깨몸이 힘이 빠지면서..) 제 원래 스윙이 몸이 먼저돌고 뒤늦게 팔이  따라오기 때문에 이게 효과가 있는듯.

제가 느낀 점이라 다른분께 도움이 될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여러가지 시도를 하다 결국 2,3번 무한반복입니다 ㅋㅋ

2번의 팔을 내리지 않고 사이드벤딩으로 임팩트를 만들고 싶고
3번의 스윙시퀀스에 먼저 하체동작을 넣고 싶고 (트렌지션을 만들고 싶고랑 비슷하겠네요)

그러다 망가지고 자괴감들고 다시태어나야 함을 느끼고 2,3번 도돌이표 무한반복 중 ㅠ

    1 0

저도 계속 무한반복인데.. 조금씩은 좋아지는거 같습니다..(착각일수도, ..)

    0 0

결국 이짓저짓  해봐도  결론은  리듬  타이밍 싸움  느낌이내요  ㅜㅜ
전  무재능이라고 새삼느끼내요

    2 0

리듬 타이밍에 최대한 덜 휘둘리고 싶어.. 이런저런 고민이  많네요

    0 0

골프에 정답이 없어서, 골프 원칙을 만들어두었는데 송두리째 바뀌는 경우도 있음을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위에 정리해두신 것 1,2번은 동의하는데. 3번은 개인차가 있는거라…
2번도 보조해서 써보자면. 다운스윙때 아래로 내리려면 백스윙때 팔을 거의 위로만 올려야 합니다. 현서기님이 백스윙때 팔을 옆으로 들기때문에 다운스윙이 아래로 잘 안내려올겁니다.
3번은 개인들마다 신체조건, 스윙타입 등이 다 달라서 나중에 완전히 바뀔수도 있습니다.

    1 0

네 명심하도록 하겠습니다..
3번 같은 경우 요즘 백스윙시 팔을 그대로 올리려고만 하고 있어 더 그랬던거 같네요.

이거 쓰고 나서도 3번은.. 좀 애매하단 생각을 다시하긴 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