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해외직구 되팔렘에는 여러 유형이 있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해외직구 되팔렘에는 여러 유형이 있죠.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16 19:04:09 조회: 3,824  /  추천: 8  /  반대: 0  /  댓글: 43 ]

본문

1. 직구를 한 물건(클럽, 신발, 가방 등)이 나한테 맞지 않는다. 그래서 판다.

 

1-1. 산 가격에 팔거나, 일단 썼던 만큼 더 싸게 판다.

1-2. 나한테 안 맞아서 파는 거지만 그래도 싸게 산 만큼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판다.

 

2. 오로지 팔기 위해 산다. 산 가격보다 더 붙여 판다.

 

정도인데...

 

1-1은 불법인지 아닌지 애매하고(아마도 명백한 중고가 아닌 이상 불법일 겁니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만,

 

1-2나 2번은 정말 왜 저러나 싶습니다.

 

딜바다 포럼에는 저런 분들이 안 계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골마켓은 뭐...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1-2는 뭐라 할 수 없는게, 1-1처럼 싸게 내놓아도 되팔이가 바로 가격 올려서 내놓습니다. 몇번 당해보면 1-1처럼 판매할 생각이 없어집니다. 2번은 딜바다 눈팅족에 많을겁니다. 여기 핫딜 뜨면 배송완료될 때쯤에 골마켓에 매물 폭발합니다.

    5 0

예전에 등산에 한참 미쳤을 때도, 클리언스 세일 등에서 쉘러나 고어 등 기능성만 싹 쓸어서 중고로 되팔이하는 사람 많았습니다. 골프에도 있는거 보면 큰 산업?화 된 것 같아요.

    0 0

열심히 사는 사람이죠 ㅋㅋ
덕분에 직구 금액 제한 같은것만 생겨서
피해를 보게된다면 짜증나겠지만.. 그 전까지는 머..
골프장 피 받고 좋은 시간대 예약해주는 거링 같다고 생각하렵니다..

    3 0

음.. 우선 파는게 불법이아니라는 가정하에 셋다 뭐가 잘못인지 모르겠네요.
사기를 치거나 하는게 아니라 이미형성된 시장가격에 파는건데 무슨문제가 있는건가 싶습니다.
2번은 귀찮아서 어떻게 하나 싶긴합니다ㅎㅎ

    4 0

파는 게 불법입니다...

    1 0

관세 부과세 다 내고 산걸 팔아도
불법인가요???

    0 0

파는게 불법인거 알고 있습니다.
1-1은 이해가되고, 1-2와2번은 왜저러나 싶다고 하셔서 그부분만 말씀드린겁니다.

    0 0

팩트는 불법이죠

    2 0

맞습니다 불법이죠.

    0 0

불법이라도 나는 모르겠다.
이런 의견 때문에 1인직구가격 상한선이 정당화 되는겁니다

    1 0

불법이라도 나는 모르겠다고 한적 없습니다.
그래서 불법이 아니라는 가정을 한거고요.

1-1은 이해가 되고 1-2와 2번은 왜저러나 싶다고 하셔서 셋다 똑같다는 댓글을 단겁니다.

    1 0

일단 불법입니다
개인사용 목적으로 관세 면제받은 물건은 말이죠

    0 0

판매가격이야 파는 사람 마음이니 저는 왈가불가 안합니다.
대신 아무리 저렴해도 적절치 못한 매물은 전 사지 않습니다.
누가 자꾸 사주니 되팔이들이 그 맛에 파는거 아니겠습니까.
포럼분들이야말로 그런 제품 사주지 맙시다.
불법 다운로드 그거 자꾸 올리지 마라~ 그거 업로드 하는 사람들은 대체 왜 그러냐 이해할 수 없다...
라고 할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다운로드 안하면 됩니다.
되팔이들을 엿먹이는 최고의 방법은 구매 안해주면 되는 겁니다.

    2 0

그걸로 돈 남겨봐야 얼마나 벌겠습니까 그냥 신경끄시고 놔두세요. 계속하다가 관세법 걸리게요. ㅎㅎ
신경쓰이시면 관세청에 신고라도 해야겠죠.
매버릭커버 5개사서 여기 포럼에서 공구했는데, 다시는 귀찮아서 못할짓이더군요. 되팔램도 정말 저런거에 귀찮아 하지 않아야 하는 사람일거 같아요.

    0 0

물어봤었는데 본인 수고비랍니다 결국 수고비를 받는다는건 명백만 이득을 남기는 판매행위이기 때문에 불법엔데.. 뭘 그리들 당당하신지..

    2 0

1. 저는 제가 싸게 샀다고 팔때 시세보다 많이 싸게 파는것은 멍청한 호구 짓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런건 그냥 친한 친구나 지인들 줘버리거나 팔거라면 적정가에 팝니다 제가 저렴하게 올린다고 사는 사람들이 알아주는것도 아니고 보통 업자같은 사람들 와서 낼름 가져가버리고 인사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팔거면 최대한 적정가에 내 놓습니다

    3 0

일반 중고 거래야 얼마에 팔든 상관 없지만 개인 사용 목적으로 면세 받은 제품을 불법적으로 비싸게 파는 것도 인정해야 할까요?

    2 0

불법이면 싸게든 비싸게든 팔면 안되죠 싸게 파는건 되고 비싸게 파는건 안되고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3 0

되팔렘을 하던 말던 신경 안 씁니다..
다만 개인거래 매너 꽝인 인간들은
정말 싫습니다.

    0 0

1-2는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얼마에 샀건 시장가에 내놓는건 문제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물론 2번은 투기니 잘못된 것이구요

    2 0

저는 개인이 본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면세받은 직구한 클럽들이나 용품들을 말하는 겁니다. 그냥 평범한 중고 거래를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

일반 중고 거래의 오해의 소지가 있어 제목을 수정합니다.

    0 0

세상엔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거에 스트레스 받고 다 신경쓰다보면 진짜 머리 터지겠더라구요. 그래서 전 그냥 나만 싸게 사면 된다는 마인드로 협력사 핫딜 뜨면 열심히 자급자족합니다.. 너무 마음 쓰지 마셔요

    0 0

PXG 카네 정품을 구입했었는데
직구가 늘어나면서 중고 시세가 떨어지는 게 걱정되더라구요 ㅠ
그때는 직구도 비싸게 팔리길 바랐었습니다.
지금은 저도 직구로만 구입하고 있는데  정식 수입품 구입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너무 싸게만 파는 것도 싫을 것 같아요

    0 0

뭐 심플하게 세금 안내고 이득 편취하는 불법행위자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작은 도둑질이라 도둑질인지도 모르는거지요.

    1 0

가품이 아닌 물품인데도 싸게 샀다고 싸게 올리면 오히려 정품 아닌것 같다... 짜가 아니냐면서 이거 찍어줘라 저거 확인해줘라는 질문이 엄청 들어오더군요. 적정가에 올리면 그렇지 않구요. 그래서 저도 싸게 샀던 비싸게 샀던 부득이하게 팔아야 할 때는 중고 상태에 따른 시세 대로 올립니다.
물론 불법이냐 합법이냐의 문제로 얘기한다면 모든 경우 불법을 하면 안되겠죠
근데 그렇게 따지면 딜바다 해외구매장터도 불법을 조장하는 곳이..........

    0 0

저도 중고거래를 종종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일반 정상적인 중고거래야 구워먹든 삶아먹든 왈가왈부할 꺼리는 아닌거 같고요.  관세내로 들여온 물건 되파는 사람들중엔 꼴보기 싫은 사람들 많더라구요 ㅎㅎ
여기서 제가 궁금한건. 요즘같이 정보가 많이 오픈돼있는 상황에서도 그런물건에 눈탱이 맞는 분들이 꽤 있더라는거죠.  구매자들이 진짜 그 가격에 사는건지 네고를 후려쳐서 사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잘 팔리는거 같더라구요.

    1 0

관세 미만으로 직구해서 사면 중고거래하는거 자체가 불법 이지만, 만약 중고로 되팔지 못한다고 하면 협력사든 이베이든 딜바다 골포에서 이렇게 직구로 많이 안살겁니다.
솔직히 여기 계신분들도 써보고 안맞으면 되팔 생각으로 이렇게 직구에 열을 올리시는거 아닌가요? 직구 후기보면 안맞아서 "방출" 한다고 많이들 하시자나요. 이렇게 되팔면서 직구 하시는거지 되팔지 못하면 직구 하기 굉장히 망설여질겁니다. 그 과정에서 중고품 시장가와 적정가 있는데 얼마에 팔던 그건 개인의 선택이라고 봅니다.
누가 누굴지적할 이야기는 아닌것 같아요.
엄밀히 따지면 모두 관세법 위반 인데..

    6 0

사실 글의 목적은 면세 받았으니 싸게 팔아라가 아니라, 제발 면세 받고 들어온 물건 추하게 팔지마라에 매우 가깝습니다.

    0 0

추하게 팔지 말라는게 상당히 주관적이라 오해가 많이 생길수 있겠네요.

    4 0

법 위반 하며 개인의 이득을 챙기는 행동이 추하지 않을 수 없지 않겠습니까?

그나마 이득을 보지 않는 분들이 불법이라도 심정적으로는 덜한거죠.

    0 0

결국 모두 불법인데 제가 볼땐 다 똑같네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들수 있어서 추하다의 기준으로 모두 다를 수 있죠..

    3 0

또한 직구를 한다는 거 자체가 이미 개인용품으로 사용하는 용도로 관세 면제를 받는다는 것에 대한 동의인데, 골프는 예외인가요?

결국 되파는 행위 자체가 불법인데, 거기다 시장가, 되되팔이 운운하며 이익까지 보는 행동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 범주에 들어가는지에 대해서는 이해를 하기 어렵습니다.

왜 다른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다들 민감하시면서 여기 골프 포럼 및 기타 몇몇 골프 커뮤니티에서는 관대한지 모르겠습니다.

    3 0

무슨말씀이시지... 결국다 불법인데 착한불법 추한불법 나누는게 이상하다는 말이었습니다. 싸게 되팔는것도 하면 안된다는 요지시라면 공감합니다

    6 0

당연히 둘 다 안 되는 게 맞습니다. 다만 이익을 보냐 안 보냐의 문제에서 조금은 이해의 여지가 있다 없다 정도의 차이겠죠.

또한 이익을 보지 않는다고 해서 착한불법이라고 말씀드린 적 없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덜 나쁜'에 가깝습니다.

    0 0

입법취지부터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탈세장사를 목적으로 직구하는걸 막는게 저 법의 취지라서요

그걸 근본부터 부정하는 2 랑
굳이 막을이유가 있는건 아니지만 2를 막다보니 같이 끌려들어간 1-1을  무조건 같은 불법이라 같은거다 라고 이야기하는건 물타기의 오류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사법당국에서도 2는 조사 처벌하지만 1-1은 직접적인 저격신고가 들어가지 않는이상 조치 안합니다

    1 0

그런가보다... 생각하시면 마음 편하지 않겠습니까?
직구에 빠싹해서 저 물건이 관부가세까지 얼만지
다 아시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직구는 아무것도 몰라서
그 가격이 싸다고 생각해서 혹은 직구가를 알아보기
귀찮아서 되팔이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직구를 하는데는 분명히 수고가 들어갑니다.
면세로 물건을 샀지만 나는 그 물건을 받기위해 나름의
수고를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분명히 있을겁니다.
아니, 많을지도 모르지요. ^^
정말로 정의감에 불타신다면 그런 게시물들을 관세청에
일일이 신고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또 얼마나
귀찮은 일이겠습니까?
그냥 골마켓에 그런거는 그러려니 하시고 딜바다
게시판에는 그정도로 심한분들은 안계시니
그런꼴 많이 안보셔도 되리라 생각합니다.
쓰다보니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그냥 그렇다구요.^^

    2 0

신고 안 합니다. 그건 제 영역이 아니고요. 별로 신고해서 얻을 것도 없습니다. 얻고 싶은 마음도 없고요. 막상 신고할 거면 이런 글 안 쓰고 조용히 PDF와 링크 뜨고 있겠죠.

다만, 너무 당연한 것처럼 직구한 물건도 당당히 되파는 건 다들 지양하셔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불법을 저질러 이익까지 보는 와중에 수고비 말씀하시는 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걸리면 뒤집어 쓰니 그 리스크 비용이라고 말씀하신다면 일견 이해 하겠습니다.

나는 싸게 사고 그걸로 다른 사람에게 팔아도 그 사람은 국내정품보다 싸게 사니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이익이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지만 직구한 걸 파는 것도 명백하게 사용한 중고를 제외하면 대부분 불법이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법적 소득에 대한 거 까지 아무렇지도 않게 그러려니 하는 건 크게 정의감에 불타지 않더라도 보기 좋지 않다는 건 너무 명백하지 않은가요?

    0 0

근데 글쓴이님 말에 따르면 여기 골포 해외구매장터도 다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는거 아닌가요? 면세 혜택 받았다면 그 의도가 어떻든 국내에서 다시 팔면 불법이니까요. 합법 불법 여부를 따진다면 파는 사람이 돈을 더 남긴다 안남긴다 같은 행동의 선하고 악하고는 의미가 없습니다. 불법은 불법이니까요.

    2 0

네 여기 골포 해외구매장터 보고 말씀 드리는 겁니다.

    0 0

관세 미만 제품 중고처분하면 불법이군요. 직구를 안하다보니 처음 알았습니다.
중고판매시 이득을 보던 손해를보고 팔던 다 불법이라는거군요. 여기 직구장터도 다 불법이고...
그럼 글쓴 분께서 말씀하시는 이득의 정도에 따라 이해의 여지가 있다는 부분도 엄밀히 잘못된거네요.
어찌되었건 수요가없어야하는데
문제는 적정 가격인지를 모르고 구입하시거나 그정도 비용은 지불하고 쉽게 구입할수 있다고 판단하는 분들이 많은거죠
되팔이에 대한 부분은 의견이 많다보니 항상 핫 하네요.

    0 0

실제 남기고/ 안 남기고 에 따라 처벌의 수위가 달라집니다.

    0 0

불법을 떠나 시장논리에 맞기는게 자본주의 사회아닐까요? 비싸다고 뭐라그러고 다 똑같이 하면
그건 아니죠
남이 뭘 팔든 안사고 싶으면 안사면 되는거고 파는사람입장에서는 자기가 알아서 가격결정하는고
타인이 뭐라고 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어떤 잘나가는 식당이 비싸면 그걸 소비자가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는 없다고 봅니다
능력되는 사람은 먹고 아니면 안먹으면 되는거지요
그리고 사실상 골프샵 하는 분들도 직구해서 되파는 마당에 골프샵 사장님들 상당히
개인이 직구해서 파는데 불만도 있으리라 봅니다 개인은 골프샵말고도 구매할수 있는
루트가 중고장터이고 그것을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싸게 파는건 안추하고 비싸게 파는건 추한게 아닙니다
그걸 판단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골프샵사장님이 싸게 들여와서 비싸게 파는건 왜 안막습니까?
그런논리라면... 자본주의 시장에서 가격을 가지고 도덕적인 판단은 개개인이 하는거지
모두에게 개인의 잣대를 들이대면 안된다는겁니다

    0 0

시장논리가 법 앞에 있는 게 말이 됩니까. 법 뒤에서 시장 논리를 따지는 게 맞지 않나요? 그리고 붙여 판다 그렇지 않다는 부차적인 문제이고, 개인 사용으로 들어온 직구품을 법을 어기며 팔아제끼는 모습에 어떤 시장 논리를 붙여야 하나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