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아이언을 쓰면 스코어가 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쉬운 아이언을 쓰면 스코어가 줄까요?
  장비 |
까망오렌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17 15:54:17 조회: 2,797  /  추천: 9  /  반대: 0  /  댓글: 45 ]

본문



이제 드라이버는 어지간해선 잘 죽지 않네요.
라운드당 두번? 정도.. 뭐 이것도 필드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생명선 안쪽으로 떨어지긴 합니다.
문제는 세컨인데... 아이언 거리에 맞춰 선택해서 치면 보통 짧게 떨어지네요. 뒷땅성 깊이 들어가는 샷이라던지, 힘이 들어가서 너무 눌러 친다랄지..

그간 이쁜게 장땡이다' 라는 개념으로 즐기는 골프였는데 어쩌다 조인에서 내 실력을 보니 좀더 잘 칠수 있을것도 같은데 이게 장비탓을 해야 될것 같은? ㅎ
잘해봐야 80후반 ... 치면 칠수록 실력이 저하되는듯 합니다.


지금은 코브라 킹포지드CB/MB 콤보 블랙 아이언 씁니다.
국민채 v300같은 조금 쉬운(?)채로 바꾸면 필드에서 확실히 스코어가 줄까요?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1년차때 머슬백 쓰다가 쉬운채로 바꾸니 10타는 줄더라구요
근데 지금은 2년차인데 머슬백 때보다 스코어가 늘었습니다
이젠 원인도 모르겠어요 머슬백은 피드백이라도 잘받았지 -_-;;;

    2 0

'남의채','새채' 효과를 보셨나봅니다.
그러고 보면 매번 같이 가는 동반자들도 보면 솔이 엄청 넓은 쉬운채이고 저보다 구력도 한참많이 되신분들인데도 스코어가 저보다 안나올때 많거든요.

아... 그냥 ㅇㅣ쁜걸로 ㅇㅟ안 삼아야 되려나요? ㅜㅜ

    0 0

그런 아이언이라면 아이언에 한 천만원 정도 투자할 용의가  있습니다

    2 0

흠... 아직 그런건 개발(?) 되지 않았군요.
장터에서 괜히 시간만 낭비했네요. ㅎㅎ

    1 0

골프는 몸이 편하게 치게 되면 자세가 잘못된거라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상하체 분리 등 사실 정상적인 몸의 움직임은 아니지 않습니까? ㅎㅎㅎ

    1 0

ㅎㅎㅎ 그렇군요. 제몸이 이상하게 돌아가야 잘 맞는거균요. 요즘 몸을 좀 아끼긴 합니다.

    0 0

반대로 쉬운거 쓰다가 머슬백으로 바꾸니 평균 5타 정도 더나오긴하는거 같습니다...-_-...

    1 0

그럼 쉬운채 효과가 있긴 있는걱 ㄴ요?

    0 0

딱 저 아이언 사용했었는데요 진짜 좀 쉬운걸로 가시면 막말로 10타 줄어듭니다.. 얼른 도망치세요

    2 0

아앙 ㅜㅜ
다시 장터로 고고 해야겠습니다.

    0 0

그나저나 아이언이 멋있네요^^

    1 0

감사합니다.
그저 멋진거 하나로 들고 다닙니다.
처음 구입했을때 그 쫀득함을 이제는 느끼지 못합니다. ㅜㅜ

    1 0

필드에서 아이언 지나가게 친다 생각하고 한클럽씩만 길게 잡아보세요
그것만해도 스코어가 줄긴 하더라구요

    1 0

그런가요?
아직 실력이 미천하니 들쭉날쭉... 상황에 따라 캐디님께 뒷공간 있나 물어보고 잡긴 하는데 보통 짧게 잡는편이긴 하네요.
그러니까 짧을까봐 더 힘들어가는것 같고..
생각해보니 악순환의 연속이네요.

    0 0

효과가 있습니다.
에폰 503으로 바꾼뒤에 보기에서 더 내려왔습니다. ㅎㅎ
헤드가 좀 커지고 하니까 부담이 적어서 그런지 긴장도 줄고, 거리재현성이 많이 좋아졌어요.

    1 0

흠.... 진지하게 고민해보겠습니다.

근데 쉬운채 치고 이쁜게 없어요 ㅜㅜ

    0 0

포틴 tb-5 검색해보세요

    1 0

wow!
너무 코브라만 보고 살았나봅니다.
캐비티 장점을 살린 머슬백이네요.
멋찜!

    0 0

상급채쓰다가 바꾸면 처음에는 V300의 특유의 타감에 오!대박이러다가, V300 옵셋이 어느순간 공이 왼쪽으로 확감길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하드라고요, V300 한달만에 방출하고 New Level 623M으로 기변하고 지금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1 0

뭔지 몰라 검색해 봤는데 이쁘네요^^

    0 0

v300 4년 정도 쓰다가 apex19 로 넘어온뒤
아이언이 너무 좋아졋습니다
홀인원 보험 알아봐야겟어요

    1 0

아.... 아펙스는 후보에 없었는데. ㅜㅜ

    0 0

뭔가 최근 제머리를 스친 내용과 비슷해서 그낭 제 결정을 살포시 써보자면 저는 지금 쓰는 쉬운 아이언 계속 갈 예정입니다.
저같은 경으는 이야기가 살짝 다른데
스피드존 원렝스아이언, 정말 쉬운 아이언 씁니다.

가장 큰건 제가... 타감이나 미세하게 정타/비정타를 구분못했었어요.
그래서 지금 스존 초보용 아연으로 제주에서 스코어 상타치 찍을때... 아이언 죄다 정타다 생각했는데, 전지훈련급 라운딩을 하다보니 그제서야 그 미세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제 생각에 제가 70대 쳤을때조차 정말 제대로 된 정타는  기껏해야 50퍼정도?
나머지는... 제가 지금까진 느끼지못햇는데, 이제는 초보채로도 느낄수 있는 완벽하지 않은 비정타.
저도 머슬 이쁜놈 쓰고싶었는데... ㅜㅜ
코브라 rf아이언 만지작 하다가 집어넣었습니다...
이유는 딱하나
쉬운채로도 정타/살짝정타 구분이 되어서 연습의 여지가 충분해서입니다...
이 채로 정타비율을 좀더 끌어올린 이후에... 이쁜놈으로다...ㅜㅜ

    1 0

ㅎㅎ
그렇군요. 역시 RF는 관상용..
사실 지금쓰는 것도 잘 맞을땐 세상 부드어워서 그 어쩌다 한번으로 보상 받으며 쓰고 있어요.^^

    0 0

저라면 지금 채로 가겠습니다
어렵고 간지나는 아이언으로 100타 쳐도 어려운 장비이기에 위안이 되지만
V300 가셨다가 100타 치면 멘탈 깨집니다

    1 0

아! 이걸 생각 못했군요!!
하지만 골프 안되는 핑계는 백만스물한가지가 더 있으니까ㄴ요^^+

    0 0

같은 채 쓰시는군요 반갑습니다 ㅋ
샤프트는 어떤걸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전 18년 8월 16일 ak골프 본점가서 실물 보고 바로 사왔습니다...ㅡ.ㅡ(950R) 입문 2주만에...ㅡ.ㅡ
장비궁금증이 많아서 이것저것 다 써보고(약 30여 세트)
아까워서 아주 가끔 들고 나가다가 얼마전 105s300 으로 리샤프팅 했네요...;;;
그래봐야 필드 갖고 나간거 5번 정도???
킹포지드 적응하시면 어떤 아이언이든 문제없습니다
남의 아이언 딱 들자마자 걍 쉬워보입니다
하지만 요즘 샷난조로 안정적인 (따블)보기플중이네요...ㅡ.ㅡ
아주 좋은 최상급 쫀득한 손맛을 자랑하는 좋은 아이언입니다

    1 0


맞아요. 스코어 욕심 안내면 넘나 예쁘고 타감 정말 좋은 아이언인데 그래도 골프 접기 전에 싱글 한번 해봐야하지 않을까 하는 문득 든 생각에 ...
전 950s 입니다. 제겐 딱 적당한듯 합니다.


장터 매복하다가 3번 아이언도 들였어요 ㅜㅜ

    0 0

현재 아이언 10세트 갖고 있고
나갈떄마다 아예 백을 바꿔 갖고 나가는데
스코어는 크게 달라지지 않더군요
(뭐 쓰레기같은 제 스윙 문제겠지만요...ㅠ.ㅜ)
쭉 적응하시는게 낫다 생각합니다

    2 0

아... 역시 몸이 문제... 아 아닙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0

저랑 같은 아이언 쓰시네요 ㅎㅎㅎㅎ 아우 참 애증의.아이언이죠

    1 0

살림 못하는 미인 마누라, 근디 맘먹고 한번 하면 진짜 기가막히게 내 입맛대로 해주는 마누라... ㅜㅜ

    1 0

ㅎㅎㅎㅎ 정확한 비유입니다. 그래서 전 요즘 세컨채로 산 코브라 포지드택을 더 많이 씁니다.

    1 0

줍니다.
이지. 큰아이언은 스팟이 넓습니다.

    1 0

ㅎㅎㅎ 의견이 점점 갈리네요.
일단 새채, 남의채 효과는 분명히 있는듯 합니다.

    0 0

그라파이트도 고려해보세요..
필드에서 툭툭치면 다 그린 올라갑니다.
재미는 없죠.. 하지만 몸도 안아프고..

    1 0

네. 스윙이 제대로 잡혀 있는지 관절이 좋은건지, 힘이 좋은건지.. 엘보가 오거나 몸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0 0

클리브랜드 HB터보라는 전설의 아이언이 있긴합니다..무조건 스코어 줍니다..

    1 0

아 ㅜㅜ
그래도 좀 이쁜 축에 드는걸로 탐색해 보겠습니다.

    0 0

쉬운.. 헤드가 큰 아이언은 관용성이 좋아서 빚맞아도 바로 가는 장점에 비해, 러프에서 잔디의 저항으로 헤드가 열린다던지 뒤땅을 칠 가능성이 큽니다. 실력에 맞는 채를 선택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전 "헤드보다 샤프트를 맞춰라!" 라고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1 0

오호~
샤프트 조언은 처음이군요.
일단 제 몸에 맞는듯 데리고 다닙니다.
다른 아이언 s200쓸땐 후반에 좀 버겁고힘딸린다 생각 했는데 요걸로 바꾸고서는 그런건 못느끼거든요.
조언 감사합니다. 고려해 볼게요.

    0 0

어떤 유튜브 레슨 프로가 90대 타수 인 사람 특징이,
드라이버가 살면 라이도 별로인곳에서 세컨치고,
세컨 핀에 붙일려고 힘 많이 들어가서 투온 제대로 못하고......

티샷 죽은 아마추어는  포기한 홀 라이좋은데서 힘빼고 치면 핀 근처에 붙고 ㅎㅎㅎㅎㅎ
이런 말은 하던군요...팩폭입니다^^

    1 0

ㅎㅎㅎㅎㅎㅎ 진짜 팩트네요.
"에이 어차피 죽은거 잔디 좋은데서 치세요~" 자주 들었죠^^

    0 0

우연히 SNS에서 연세가 있으신 클럽참피온들 클럽을 봤는데 쉽고 오래된 채들 쓰시던군요.
나이키 사각우드, V300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구형 캐비티 아이언 등등
참고하세요.

    1 0

맞아요. 그분들 돈없어서 구형 쓴는건 아니시겠지만 스콩ㅓ에 분명한 영향은 있겠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