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임팩트 순간(?) 골반 위치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윙 임팩트 순간(?) 골반 위치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일반 |
방랑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22 10:03:17 조회: 2,579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안녕하세요, 유투브 선생님들 열심히 보고 연습 중입니다.

요새 집중하고 있는것은 거리를 늘리기 위한 힙턴/바디턴 입니다.

몸통 스윙을 해야 일관성과 비거리가 생기는데 공감하고 연습중인데 디테일이 어렵네요.

그런데 몸통스윙을 하되 절대 오른 골반에 오른팔이 막히는건 주의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타이밍중 궁금한것은....

다운 스윙시 공을 임팩트 하는 순간(!)의 오른쪽 골반 위치입니다.

골반이 돌아가는 타이밍이 손이 지나가고 인지 지나가기 전인지...

이 부분은 유투브 선생님들도 이야기가 조금씩 다른것 같습니다.

 

1. 손이 가고 골반이 돌아라 그래야 오른손 팔꿈치가 빠지니까 중요하다. -->그럼 몸통 스윙이 많이 안되는느낌입니다.

2. 몸이 먼저 돌아야한다. -> 이경우 몸통은 많이 도는데 오른 팔꿈치가 오른 골반에 막히는 현상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3, 그 중간이다. 팔이 지나가고 골반은 반쯤만 돌아 가 있다.

 

타이밍을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요?​ 

프로들 사진 봐도 다들 다른것 같고.. 자기만의 타이밍이 있는걸까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오른골반에 막히는건 배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요??

    0 0

상체가 열리지 못하게 참고 참아서 돌아간정도가 저정도 인것으로 들었습니다..
골반도 마찬가지로 돌아가거나(스핀아웃) 밀리지 못하게(스웨이) 최대한 힘을써서
버티고 있는 상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사진만 보고 인위적으로 돌리는 느낌을 갖게되면 안되겠죠..

    0 0

저는.. 손목과 몸이 먼 채(드라이버)는 오른쪽 골반이 먼저도는 느낌으로
가까운채(아이언)은 팔이 내려올때까지 오른쪽 골반이 기다렸다가(그사이 래깅) 같이 도는 느낌으로 칩니다.
물론 생각과 몸이 같은건 아니라서.. 실제 몸 움직임은 지 맘대로에요 ㅡ.ㅡ;

    0 0

저도 연습 하다보니 말씀하신 타이밍일때 가장 잘 맞는것 같습니다.
긴채는 골반과 팔이 함께 돌고 미들~숏 아연은 팔이 빠지고 골반이 돌고........ 채마다 타이밍이 좀 달라지는것 같아서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0 0

정지사진으로 보시는 모양을 만드려고 하면 오류가 납니다.
1번은 전통적인 스윙 강의 / 2번은 바디턴 스윙 강의 내용인거 같은데, 두가지는 상충 될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임팩 순간까지도 골반은 최대한 잡아두려고 하긴합니다.(그럼 팔이 먼저겠네요 ㅎㅎ)

    3 0

구체적인 내용을 떠나서, 컨벤셔널 스윙과 바디턴스윙은 서로 섞을경우 망하는 경우가 꽤 있는듯 합니다.

여기저기 편집해서 받아들이면 짬뽕이되서 큰일나겠더라고요 ㄷㄷ 교습가들은 자기 생각대로 말할수 밖에 없고 저사람거랑 섞으면 된다 안된다 말할 입장도 아니니 그들의 잘못도 아닙니다.

    0 0

맞습니다. 이것저것 섞여서 머리가 아프네요ㅠ

    0 0

케바케라서 스윙을 봐야 뭐가 좋다할수있을거 같습니다
항상 기본은 임펙트 위치때 손이 몸통보다 뒤에 있는 느낌으로 가 가장 좋은거라생각하시고 연습장서 연습해보세요
딜레이 히트가 불가능하다면 디봇이 짧게 나오거나 안나올겁니다

    0 0

제가 이해하고 있는 바디턴에서는 임팩트시에 손이 오른 골반보다는 먼저 지나간다는 이미지입니다.
전 그래야 몸의 회전이 채에 힘이 전달 되는 느낌이 듭니다. (지면반발력으로 몸으로 채를 밀어주는 느낌이랄까요?)

2번같은 경우는 저도 예전에 치던 방식이였는데.. 골반이 너무 먼저 돌아가서 상체도 돌아가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해서 아웃인이 되어버리더라구요. 말씀하신것처럼 오른팔꿈치가 지나갈 공간도 없어지구요.
그 당시에는 골반과 상체의 꼬임이 몸의 힘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1번을 해보니 바디턴의 몸의 힘은 아닌거 같습니다.

    0 0

사실 이건 본인만의 느낌이 있어요
결국 중요한 것은 임팩트 순간 클럽페이스를 스퀘어로 맞출 수 있느냐지 몸이 먼저냐 손이 먼저냐를 신경쓰면 골프가 어려워집니다
굳이 따지자면 손이 몸보다 빠르기에 왼발을 밟는 느낌으로 다운스윙을 시작하고 그 후엔 몸은 몸대로 손은 손대로 도는거죠

    0 0

답변 모두 감사드립니다.
감으로 치는 것보다는 여기선 뭐가 먼저고 뭐가 먼저 돌아가야 하는 원칙 같은걸 만들어야 덜 헷갈리겠더라구요.
최근에 본 심짱과 김태응 프로의 행동주의(?)골프에 영감을 받아 저도 저의 공식을 만들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근데 뭐가 맞는건지 헷갈려서 공식을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0 0

?? 바디턴에서는 오른골반과 오른팔꿈치가 중요한게 아닌데요.
오른손잡이라면 왼골반이 완전히 열린 모습을 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왜 오른 골반을 고민하시는지 ............. 유연성의 차이때문에 골반이 절반 열리냐 덜 열리냐 차이이지,
임팩트 순간 완전히 열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잘 안됩니다.)

    0 0

감사합니다.
제가 고민 하는건 골반이 돌면서 오른골반에 오른팔이 막히는 현상입니다.
(많은 유투브선생님이 이게 정말 안좋은거라고 강조하시더라구요, 저도 공감하구요)

그래서 임팩트 순간 오른팔이 오른골반에 안막히려면 위치가 어디가 이상적인지가 지금 머리속에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0 0

오른 골반에 오른팔이 막히는 건 포스쳐가 완전히 일어서면서 막히는 데.......
유튜브 선생님 영상 하나만 가르쳐주세요. 보고 싶습니다. 어떤 자세에서 막히는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