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얼마 전에 조명탑에 공을 넣으신 분 이야기가 올라왔었죠.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767257&page=1
무벌타 드롭은 가능할 거라 생각했지만 골프 규칙 어느 조항에 해당하는 것인가
싶어 살펴보다 대한골프협회에 문의해보았습니다.
일단 골프규칙 16조가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16.1a에 따르면 플레이어의 볼이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에 닿아 있거나 그 안이나 위에 있는 경우
페널티 없는 구제가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조명탑에 올라가 그 공이 내 공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 않겠습니까?
16.1e를 보면 볼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비정상적인 코스상태 안이나 위에 있는 경우의 구제가
더 정확한 근거가 된다고 합니다.
-> 플레이어의 볼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그 볼이 코스 상의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 안이나 위에
정지한 것을 알고 있거나 사실상 확실한 경우 플레이어는 스트로크와 거리 구제를 받는 대신
다음과 같은 구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돼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규칙서를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사실상 확실이라는 표현이 애매하긴 한데 글에 나온대로 동반자들이 정확히
목격했다면 페널티 없는 구제가 가능하다는 뜻으로 이해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공부 삼아 알아본 내용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짧게 글 남겨보았습니다. 모두 재밌는 골프 하세요~
|
|
|
|
|
|
댓글목록
|
|
이렇게 하나 또 배워갑니다~ |
|
|
헐 제가 그 조명입니다 ㅋㅋ
|
|
|
전 아마존에서 공 칠 때 주변 야자수에 공 많이 박아봤네요.
|
|
|
저는 스크린에서 저 위치에 박혔는데 해저드 처리를 하더라구요.ㅎ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