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캐디 SL2 A/S 후기 및 구매시 참조하시라고 글 올려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보이스 캐디 SL2 A/S 후기 및 구매시 참조하시라고 글 올려봅니다.
장비 |
동규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0-03 17:24:08 조회: 4,021  /  추천: 9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보이스 캐디 SL2를 사용하면서 문제점이 생겨 A/S 보낸 경험담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해 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저는 앞으로 보이스 캐디는 확실히 검증되기전에는 새롭게 절대 구매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저는 골프를 치면서 첫 제품은 보이스캐디 음성형 GPS 모델로 미국내에서 구매하여 사용을 하고 그 뒤에 저를 거쳐간 레이저 거리측정기는 부쉬넬 Pro X2/Pro XE, 르폴드 GX-4i2/4i3/5i3 및 니콘 스태빌라이즈 Pro 등으로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올해 보이스 캐디 SL2를 구매하고 라운드에 나간 것은 5회 정도 되며 5회 모두 동일한 문제점을 겪었습니다.

 

처음 문제점은 아주 더운 날 필드에서 작동시 문제점이 보였으며 문제점은 거리측정기에 거리 및 슬로프등 숫자가 전혀 안보이는 문제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날이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보이스 캐디에는 하기와 같이 일반모드와 핀모드가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핀모드를 작동하고 거리를 측정할 경우에 나타났습니다. ​저는 핀모드가 핀을 인식하고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보이스 캐디의 설명에 따라 핀모드에 슬로프 기능을 켠 상태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첫 라운드부터 진동을 통해 핀포착하였다는 신호는 주나 거리 및 슬로프 숫자가 전혀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가끔 랜덤하게 나타나는 것이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측정될때가 많으나 안되는 곳은 여러번 찍어도 계속적으로 표시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3~4번 정도 찍으면 한번 다시 되는 경우도 있고 계속 안되는 경우도 있고 일부 홀에서만 랜덤하게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라운드 중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고 무슨 문제인지도 몰라서 껏다가 다시 켜고 우연히 노말모드롤 하니까 그런 문제점이 없이 측정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핀모드에서만 발생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에 첫번째 A/S를 자세한 설명을 첨부하여 보이스캐디 본사에 보냈습니다. 첫번째 엔지니어가 연락이 왔고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대답이 먼저 였습니다. 그래서 필드에서만 발생하고 집에서 측정할 때는 그런 문제가 안보인다고 하니 필드에서 GPS 위치와 핀모드 측정하는 오차가 있어 발생할수도 있고등 잘 이해안되는 설명과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으니 잘될거라는 답변과 함께 다시 전달을 받았습니다.

 

이후 4번의 라운드 동안 똑같은 문제점이 발생을 하였으며 이런 문제가 발생할 때 당황하면 골프에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에 다시 보이스캐디 홈페이지에 질문을 하였으며 또 다시 A/S 접수하라는 답변과 필드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택배로 보이스 캐디에 보내고 또 다른 엔지니어가 연락이 옵니다. 엔지니어 첫 답변은 자기가 테스트 해봤더니 정상작동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필드테스트 한다고 해서 내가 자세한 설명과 필드테스트를 부탁한다는 프린트물을 보냈는데 확인해 봤냐 하니 그 때서야 그걸보고 다시 문제점을 물어보고 필드테스트 해보겠다고 하네요.

 

이후 필드테스트까지 며칠이 지나고 엔지니어가 전화가 와서 필드테스트 나간분들이 이상없다고 답변을 해왔다는 겁니다. 대체 어떻게 테스트가 진행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모든 필드에서 똑같은 문제점이 가끔 랜덤하게 발생하였는데 제가 거짓말한 것도 아니고 이상없다고 답을 주는 것으로 봐서 대충 측정해보고 정상작동되니까 지속적으로 측정해서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 안 한것 같다는 생각을 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일반적으로 핀모드에 슬로프 기능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문제점때문에 라운드내에 당황하고 잘못치는 것 싫으니 새제품으로 교환해달라. 내가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보여줄 수도 없고 내가 거짓말하는 것도 아니니 교환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이 엔지니어가 갑자기 다른 말을 하는 겁니다. 이러한 비슷한 문제로 A/S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 핀모드시 뒷 배경에 따라 측정이 정상작동안할수도 있다는 설명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제품을 보내줘도 같은 문제가 생길수 있어서 바꿔서 보내줄 수 없다는 말을 합니다. 아무래도 핀모드시 뒷배경과 핀을 구분하기 위하여 어떠한 알고리즘을 통하여 처리를 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상황에 따라 정상작동이 안 할수도 있다는 식입니다.

 

저는 다른 메이저 브랜드들은 핀을 측정하고 진동 또는 신호를 주면서 정상적으로 거리측정을 해서 보여주는데 보이스캐디는 이런것도 제대로 할수 없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냐고 호되게 말했으며 이런 기술력도 없으면서 핀모드라는 것으로 사람들을 현혹하냐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를 공론화하고 보이스캐디의 문제점을 알리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후 제 보이스캐디 SL2는 아무런 조치도 없이 다시 택배로 저에게 배송되었으며 이를 어떻게 써야할지 난감합니다.

 

국내 브랜드에 GPS와 통합하여 코스맵과 그린맵을 LCD창을 통해 보여주는 장점에 제가 극찬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를 했던 것을 생각하면 보이스캐디의 기술력과 대응에 많은 실망을 하게되었습니다.

 

골프인들이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사용하고 가장 기본적으로 원하는 기능은 핀시커와 슬로프 측정일 것입니다. 보이스캐디는 이러한 가장 기본적인 핀시커에서 기술력이 떨어지면서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하고 가격을 비싸게 받지 마시고 기본에 충실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저에게 설명한 엔지니어가 저에게 잘못된 정보를 줬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A/S 담당한 엔지니어 설명을 듣고 그대로 적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보이스캐디 핀모드 기능이 있는 모델이거나 SL2를 사용하시면서 저와 같은 문제점을 겪으신 분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보이스캐디가 아닌 다른 브랜드에서 GPS를 통한 코스맵과 그린맵 정보를 LCD창에 보여주고 레이저로 거리측정을 할수 있는 모델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APL 기능이 있으면 더 좋고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보이스캐디 T8로 이런 상황을 겪었습니다. 실 사용자는 문제를 호소하는데 자체 테스트 결과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경우요.

    0 0

저도 sl1을 쓰다 sl2로 넘어와서 오랜기간 보이스캐디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글쓰신 분이 말씀하신 증상과 완벽하게 동일한 현상을 최근에 겪었습니다. 핀모드로 찍으면 핀을 인식했다는 떨림이 오는데, 미터 표시는 ___m 라고 나옵니다. 저도 라운드 내내 핀을 10번씩 찍어가며(그래도 계속 안잡힙니다.)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 그 라운드 중에는 안돌온다고 보면 됩니다.

    0 0

저와 똑같은 증상이네요.. 이런 문제가 자동차에 나왔다면 리콜을 할 문제인데.. 정말 라운드내에 발생하면 멘탈나가고 이런 가격에 이걸 왜 샀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0 0

A/S 맡기려고 센터 주소를 알아놓고 방문하기전에 다시 꺼내서 해보니 또 정상작동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다시 쓰고 있는데 이렇게 랜덤하게 먹통이 되는 현상을 두 세번 겪다보니, 증고로 처분하고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고 싶더라구요. A/S보냈는데 그 순간 정상작동하면 어쩌나...  걱정스럽긴 했었는데, 저도 속만 상하고 헛고생할뻔 했네요.

    0 0

기본적으로 보이스캐디의 해결하려는 자세가 문제이고 기술력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대충 얼버무리고 넘기려고 하는건지. 이렇게 공론화해서 다른 분들이 구매하지 않도록 해야할 듯합니다. 국내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서 조금 나을까 했는데. 부쉬넬, 르폴드, 니콘하고 비교되네요.

    0 0

보이스캐디 입장에서 생각하면, 오작동 증상이 확인이 되어야 교환이든 해줄텐데... (이건 삼성전자같은 곳도 마찬가지니...) 이게 참 그 순간 카메라로 그 렌즈 속을 찍어놓기도 어렵고... 난감하더라구요. 아무튼 저도 다음 번엔 보이스캐디 안 사고 주변에도 말리는 수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1 0

자기들도 문제점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적었듯이 100% 완전한게 어디있냐는 식이었습니다. 새제품 교환해줘도 같은 문제가 있을거다라고 저에게 말했으니까요.

    1 0

저도 같은제품을 1년넘게 대략20번정도의 필드를 나갔지만 그런증상은 단한번도 없었네요. 아마 교환해주기 귀찮거나? 해주기싫어서? 바꿔도 동일문제있다라는 변명으로 안바꿔준것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l2 비싸지만 아주 잘 구입했다생각했고 아주 잘이용중이라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0 0

천재골퍼님은 다행이네요.. 이것도 뽑기운이 있는건지.. 그런데 벌써 여기서 3명정도가 같은 증상을 겪었다고 답변이 있으니 저만 재수없어서라고 하기에는 빈도가 높다고 생각되네요. 천재골퍼님은 핀모드에 슬로프기능 켜고 사용하시는지요? 핀모드 슬로프 켰을때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여서요.

    0 0

네 핀모드에 슬로프는 항상 켜두고 사용합니다. 저는 sl2 나오자마자 초창기에 바로구매했었는데..그이후에 문제가 생겼을까요? 이상하네 저는 그런증상이 전혀없더라구요.

    0 0

저도 여러차례 겪었습니다. 특정 타겟대상 진동알림은 오는데 거리가 안나오죠... 슬로프모드 끄면 잘 됩니다. 특히 깃발이 바람없는날 늘어져있을경우 그런적 있습니다.  그런경우 그냥 GPS보거나 캐디님께 물어보고 칩니다. AS보낼까했는데 구현이 안될거같아서요

    0 0

저도 슬로프모드 + 핀모드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슬로프기능을 끌수는 없어서 그냥 노말모드에 슬로프로 어떻게 버텨보다가 적당한 시기에 다른 브랜드로 바꿀려고 합니다. 보이스캐디에 정이 다 떨어져서요.

    0 0

제가 아는 업자분이
보이스캐디는 레이져는 사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AS 로 고생 많이 했다고

    0 0

그래도 국내업체중 거리측정기 전문업체라 생각했는데.. 기대만큼 따라주지 않네요.

    0 0

어우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바로 다시 르폴드로 돌아왔습니다.ㅎㅎ
기계에 너무 잡기술이 많아요.

    0 0

혹시 보이스캐디쓰시다가 같은 문제가 있으셨나요?
저도 팔려고 내놨던 르폴드 GX-5i3가 있어서 다시 돌아갈까 고민중이긴 합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점이 있다는 알고서 보이스캐디 SL2를 중고로 팔기가 그래서 가족에게 줄까도 생각중입니다.

    1 0

저는 저런 문제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핀모드는 핀을 못찾을 때가 많아서 그냥 슬로프로 거리모드만 썼습니다. 근데, 한번 먹통이 된 적이 있었어요.
저의 경우엔 무엇보다도 충전식이 너무 불편해서 팔았습니다.

    0 0

저는 SL2사용중. 그저께 라운드 갔는데 약간 흐린 날씨에 가끔 이슬비가 내녔는데 도중에 렌즈에 습기가 껴서.사용불가. 집에와서 실리카겔과 밀봉해서 건조시킴. 문제는 렌즈에 수분 증발 후 찌꺼기 검은 이물이 붙어서 제거 안됨. . . AS에 전화했더니 교환불가,수리불가. .방수된다는 광고는 한적이 없다는게 회사설명. 그렇다고 이슬비 등 내릴때 쓰면 안된다는 즉 방수가 안된다는 설명도 없음.  블로그 등에 악천후에도 잘된다는 표현은 모두 헛소리에 참 불쾌했음. 절대 비 한방울이라도 오면 사용하지마세요.
그리고 오늘 렌즈 확인겸 찍어보니 어떤 포인트가 측정이 안되고 옆을 찍으면 됨. 그것도 정상적인 벽면인데요.  다시 같은 곳을 측정하니 측정불가. . . 이런 제품을 몇십만원씩 주고 산 나를 반성함

    0 0

그냥 걸러야하는 제품이네요. 대응도 참.

    0 0

보이스캐디는 음성 안내하는거나 팔아야 하는 수준의 회사인데 골프열풍에 어설프게 만든물건 비싸게 팔아먹었네요.
이 제품은 그냥 안 사는거다 라고 생각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