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드라이버 백스핀 7천대가 가능한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존 드라이버 백스핀 7천대가 가능한건가요??
질문 |
꼬복남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05 00:10:51 조회: 4,235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안녕하세요. 골프존 드라이버 샷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공은 못치지만 밖에서 연습하는게 공 날아가는 것도 보이고 좋아서 스크린은 잘 안갑니다. 그런데 최근 연습장이 문을 닫아서 골프존엘 몇번 갔거든요. 

 

그런데 드라이버샷 백스핀이 너무 많이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시작 전 연습시간 주셔서 드라이버 잡고 스윙하는데 칠때마다 드라이버샷 백스핀이 6천~7천대가 나오더라구요. 당연히 높이만 떳다가 가라앉는 뽕샷만 나오고요. 잘맞아서 볼스피드 65가 찍혀도 드라이버 200이 힘들더라구요. 

 

어쩔수없이 실제로 게임할땐 공 위치를 왼쪽 발보다 한참 우측에 놓고 치니 탄도가 15도에 백스핀 5천... 드라이버 200이 너무 어렵더군요. 보통 180 나가고 오히려 우드가 거리 더 났어요. 

 

제 스윙이 잘못돼서일 수 있지만 필드에선 같이 치는 사람들보다 짧게치진 않거든요. 필드에서도 탄도가 높은편이긴 합니다만 대개 200 이상은 가고 잘맞을 땐 230까지도 갑니다. 그런데 오늘 골프존에선 너무 당황했습니다. 

 

골프존 드라이버 백스핀 7천이 찍히는게 가능한가요? 

제 스윙도 문제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아이언도 아니고 드라이버 백스핀 7천이 말이 되나요. 그리고 1년 전까진 골프존 자주 갔는데 그땐 오히려 지금보다 드라이버 못쳐도 이런 문제는 없었거든요. 

 

검색해보니 어떤 시스템인지도 중요한가 본데 제가 갔던 곳은 투비전인 것 같아요. 플레이트 공이랑 제가 선쪽이랑 두쪽으로 나뉘어서 경사 조절되는 최신식 시스템 같던데요. 

 

폰으론 사진이 안올라가서 컴터로 다시 샷자세 찍힌 사진 올립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27cfcfb8b4e8b74d62ebd2596b7af72d_1670166929_3513.gif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골프존 백스핀은 탄도에 의한 추정치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같은 발사각이어도 다이나믹로프트 따라서도 차이가 심합니다. 골프존은 그냥 게임으로 즐기세요.
드라이버 스윙보니 아이언은 엄청 잘치실거 같네요. 드라이버는 오른발 축으로 회전한다 생각하고 쳐보세요.

    2 0

드라이버가 180 나가니 즐기는게 안됩니다 ㅜㅜ 오히려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오른발 축으로 회전하라는 말씀은 아마 머리를 뒤에 잡아두고 치라는 말씀같네요. 제 고질적인 단점이라서 잘 알고있는데 담번엔 한번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저도 필드에서 같이 나가는 멤버보다 거의 더 멀리보내는데 골프존에선 뽕샷만 나와요. 스크린은 그냥 재미인거 같아요. 사실 비거리 안나오면 재미없지만...

    1 0

맞아요. 드라이버가 저모양이니 재미가 없더라구요. 파4 세컨샷에 자꾸 유틸/롱아이언 잡으니 스트레스도 받고요. 그래서 하소연 & 해결책을 여쭙고자 올린 글입니다. 아님 혹시 매장 문제거나 하는건 아닐까 싶어서요. 혹시 모르니 담번엔 다른 매장 가보려구요 ㅜ

    0 0

지도 할 수준의 능력은 없지만 영상을보면 몸이 제법 덤비면서 공이 맞는것 같아요. 골프존같은 스크린은 타격에 따라 백스핀 편차가 제법 큰편입니다. 지금 스윙느낌으로 스크린치시면 백스핀 많이 나오고 공이 뜰수밖에 없을듯해요. 티의 높이가 얼마인지 모르지만 조금더 낮춰보시고 드라이버헤드가 최저점을 지나 상향타격시점에 공이 맞는다는 느낌으로 치면 1~2천 rpm정도 나올겁니다. 저같은경우 처음에는 티위치보다 공이 뒤에있다 생각하고 쳤어요 그럼 그위치를 지나 티에 있는 공이 맞으면서 상향타격이 나오더라구요.

골프존의 경우 투비전은 약2천후반에서 3천초반대 투비전플러스는 2천초중반대 나오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기계를보니 투비전 플러스같네요.

    0 0

7천을 본 적이 있는 건 아니지만,
3천후반대까지 찍히는 비슷한 경험이 아주 많습니다.
확실한 것은 투비전이나 비전 모두 스핀 전혀 읽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마킹된 볼을 사용하는 연습장 VSE(보이스캐디)시설이나 카카오 스크린에서, 혹은 역시나 추정이긴 하지만 간혹 가는 트랙맨 연습장에서 모두 2천대 백스핀이지만, 골프존에서는 3천대가 찍히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그러다보니 카카오가 비거리 더 잘나오구요.
저 역시 어떤 연유에서인지 참 억울할 때도 있고 합니다만, 스크린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여러가지 채를 골고루 섞어가며 연습한다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아무 스크린이나 가는 편이라 sg도 가고, 포시즌도 가고, 브라보도 가고.. 마냥 싼 곳에 가다보니, 차이가 나는 것을 좀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스크린마다 퍼팅도 완전히 다르잖아요. 퍼팅 좀 안 떨어져서 버디 안되도 그냥 그런갑다 하고요.

어짜피 필드거리는 시계형 gps통해서 평균를 잘 누적하고 있고...
제 헤드의 움직임에서 비전이 오판을 할만한 어떤 남다른 이유나 결점이 있겠지만,
그 이유로 골프존을 위해서 폼 바꿀 생각은 당연히 없고요.
롱아이언 연습시켜주면 땡큐죠... 연습할려고 일부러 빽티에 놓기도 하고 때로는 멀리건도 끕니다.

    1 0

골프존은 데이터에 의한 추정치라
오류가 많습니다.
6번아이언 백스핀 10000가까이도 나올때도
있습니다.

    0 0

저희 형이 볼 스피드 70 넘는데, 탄도 20도에 백스핀 5000 넘어서 캐리 200을 못넘겨요.
실제로 나가서 치면 250이상씩 날립니다.
시뮬레이터에 백스핀을 정확하게 읽는 시스템에 아니다 보니 그렇게 나오는 것 같아요.

    0 0

결국 골프존 센서가 많이 부정확하니 그냥 즐기면서 치되, 정상적인 데이터를 가진 샷으로 만들고 싶으면 덤비지 말고 머리를 뒤쪽에 두고 상향타격으로 치라는 말씀인 것 같네요. 그런데 덤비긴 하지만 지금도 헤드페이스 슬로모션 보면 상향타격이 확실히 되긴 하거든요 ㅜ

리플 달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냥 즐기면서 치는 수밖에 없을듯하네요

    1 0

저 영상으로 판단할 때엔 상체가 덤비면서 아웃인에 다운블로로 찍혀 맞네요. 스윙 교정하시면될 것 같습니다. 헤드 떨어지는 것 보다 머리가 먼저 나가시거든요. 좀 더 뒤에 체중두고 치셔야 합니다. 팔로우에 퍼올리는 동작도 상체에 클럽이 뒤따라 가서 그렇습니다

    0 0

전9천도 봤습니다~~ㅎㅎ
필드에서도 본적이있습니다
하늘로 날더니 그대로 떨어지더라구요;;

    0 0

골프존이라면 같이 갔던 사람들이 있을텐데 그분들 데이터 보면 비교가 될텐데요? 장비 문제인지..

    1 0

연습장 가고 싶었는데 문 닫아서 혼자 간거라 비교해볼만한 사람이 없네요 ;;

    0 0

저는 트랙맨 2천 중후반, GDR 3천 중후반....
GDR 데이터 너무 신빙 하진 마세요 ㅎ

    0 0

골프존이 백스핀 과하게 나오긴 하는듯요. 근데 7천대면 좀 이상하긴 하네요.

    0 0

드라이버로는 7000대를 만들어 낼 수 없을것 같습니다. ㅎㅎ 센서 오류로 봐야 할듯요.

    0 0

저는 골프존은 정확도 보다는 샷연습..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합니다 ㅎㅎ

    0 0

드라이버가 다운블로로 맞으시네요. 골프존은 타격 각도에 따라 백스핀량을 확 다르게 계산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