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을 뺀다에 대한 의미(feat. 저의 생각)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힘을 뺀다에 대한 의미(feat. 저의 생각)
  일반 |
샤프45832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1-31 13:53:36 조회: 4,011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힘을 뺀다는 것은 저는 공간 확보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번 이렇게 해보세요. (파란색) 왼쪽에 엉덩이를 쏠려서 셋업해서 테이크백동안 절대 하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한후 백스윙을 해보세요.

그러면 당연하게도 저 사진의 노란색 부분이 아주 크게 느껴질겁니다.

저는 힘을 뺀다의 의미를 저 노란색 공간을 확보한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척추 위치가 변경되지 않고 저 노란 공간을 확보하면, 백스윙은 넓은 공간으로 백스윙되기 때문에 다른 문제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일례로 심한 업라이트 문제라던가...등등)

다운스윙은 어떤가요? 일어서면서 공간을 줄이지만 않으면...정상적으로 채가 던져집니다. 힘을 주면 되려 멈춤이 일어나고 공간이 줄어듭니다.

만약 40, 50대 골퍼가 백스윙시 어깨의 유연성 한계를 느낀다면 (저처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순합니다. 셋업시 더 골반이 왼쪽으로 쏠리면...백스윙 공간은 더 확보가 가능하고 더 꼬임이 생깁니다.

다시 힘을 뺀다로 돌아와서...힘을 빼는 것은 저 노란 공간을 해치지 않는 것입니다. 테이크백 단계까지는 저 공간을 지켜줘야 합니다. 그래서 테이크백이 중요한거라 생각되네요.

필드에서 그냥 힘만 뺀다고 잘맞지 않을겁니다. 저역시 골프의 깊은 수렁에 빠져 이제 나오려는 아재일뿐...이글은 제가 힘을 뺀다라는 글을 써서 혹 오해를 일으킬까봐...노파심에 적어봅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내용은 좋은데 힘을 뺀다와 = equal 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내용은 좋습니다. 저렇게 백스윙 공간을 확보하게 되면 스윙스피드가 살아나고 채빠짐이 좋아지고 비거리가 늘어나죠.
저는 힘을 뺀다는 의미는 손목이 아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항상 신경쓰는 편입니다.
다들 손목에 힘뺀다고 웨글들 많이 하시는데.. 전 왠지 힘빼라의 진정한 의미는 어깨인듯하더군요. 어깨에 힘을 빼면 상체회전력도 살아나고 꼬임도 더 일어나고.. 반대로 힘들어가면 회전부터 막히고 엎어지고 뒤땅 탑볼 스쿠핑 생크 일어날수 있는 문제는 다 일어난다고 봅니다

    3 0

저랑 같으시네요...
저도 힘빼라 의미는 어깨라 생각 합니다

    4 0

저도 동일합니다. 윗 댓글에도 언급했지만.
어깨에 힘이 들어가면..그자체로 막히는것이 아니라...오른쪽으로 조금 이동됩니다. 힘과 속도에 의해...그때 공간이 막히면서...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0 0

네. 제가 생각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저는 팔이나 어깨를 쓰게되면(힘을 주면) 저 공간이 침범되는 것이니...
어깨에 힘이 들어가시면 바로 저공간이 침범되면서...막히는건 동일하게 느끼실겁니다.
벤호건의 어깨가 가는 평면만을 생각하면서 하는거죠.

그리고 저 공간을 쉽게 확보하는 방안이...바로 왼쪽으로 좀더 중심을 가져다 놓는것입니다.
나이가 먹을수록...아마 대다수의 아마추어에게는 이방법이 저는 맞다고 생각됩니다.
왼쪽으로 체중이 많이 눌러지는데? 그게 맞다는 생각입니다.

    0 0

스윙 영상도 올려주시면 이해가 더 빠를 것 같습니다.

    1 0

다음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만.
크게 티가 나는 동작들은 아닙니다.

    0 0

힘을 뺀다 = 근육을 이완시킨다. 긴장을 푼다.
힘이 들어가면 결국 근육이 수축되고 이는 몸의 움직임을 방해하게 됩니다.
제자리 높이 뛰기를 할때 어느 순간에 힘이 들어가고 언제 빠져야 하는지 생각해보면 비슷할 듯 싶습니다.

    2 0

맞습니다.

    0 0

제가 이해한 힘을 뺀다는요. 어깨 팔 손목의 힘을 빼는 겁니다. 공간 확보는 힘빼는 거보다는 어깨턴과 더 연관있어 보이네요.
힘을 빼려면 백스윙 탑에서 힘이 0이 되어야 하고요. 팔은 중력과 약간의 상박힘으로 떨어뜨려야 합니다.
그리고 릴리즈는 전적으로 하체회전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1 0

저도 여기 한표~
공간은 모르겠지만 손목부터 어깨까지 힘을 빼는 걸로 깨우쳤습니다.
팔뚝도 앞쪽은 힘빼고 뒷쪽만 힘들어가죠.
요거는 그립 잡는 중지부터 약지에만 힘주면 팔뚝 뒤에만 힘들어갑니다

    0 0

결과적으로 동일합니다.
저는 백스윙 가는 과정에서 어깨나 다른 부분의 힘이 척추각의 변형을 일으키는 주원인이므로.
힘을 빼라는 의미이고. 그냥 살살치라는 의미는 아니라서 그것때문에 작성한겁니다.
의외로. 탑에서 0인데도 왜 볼이 안맞지? 그러는 분이 있는데요.
그건 가는 동안 척추가 변형이 있어서 그런거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0 0

RSS(right side swing) 말쓰하시는것 같네요..

    1 0

그건 외국에서 말하라는 스윙 같은데...
이건 그냥 제 느낌이라서 다른사람에게 맞을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