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모니터의 세계(Feat. 레드아이가 그립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런치 모니터의 세계(Feat. 레드아이가 그립다.)
정보 |
굳샷온그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4 23:23:54 조회: 5,123  /  추천: 9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골프를 배운지 6개월이 되어 갑니다. 필드도 한번 나가보고, 연습하면서 정타가 맞기 시작하니 거리도 슬슬 늘어 납니다.

 

이제 곧 연습장 이용이 끝나는데, 연장할 것인지 고민을 하다가, 런치 모니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왜 런치 모니터 인지 이 글을 쓰면서 궁금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런치 모니터란? 말 그대로 골프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것을 추적 또는 추정하여 관측자에게 그 결과를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네, 맞습니다. GDR등 연습장에서 공을 치면 내 공은 천막에 맞지만, 얼마나 날아갔는지, 어디로 갔는지 알려주는게, 바로 런치모니터 입니다.

이런 고민이 듭니다.

 

연습장을 돈을 내고 계속 다닌다. vs 런치 모니터를 사고 벽치기로 연습한다.

 

저는 철저한 [T]형이므로 분석을 합니다. 

연습장은 할인을 받는다 치면 6개월 간 대략 70~80만원이니, 런치모니터가 어느정도 인지 분석해 봅시다.

1. 일단 넘사벽 트랙맨이 있습니다. 엄청 좋다는 건 알지만 초보인 저에겐 과분하니 패스.

 

2. 다음은 Mevo. 좋아보입니다. 아래 설명할 기본적인 런치 모니터 기능 뿐만 아니라 초보에게 필요한 좌우 방향까지 알려줍니다. 좋은건 뭐다? [비싸다]입니다. 연습장 가격보다 비싸니 패스입니다.

 

 

3. 다음은 가민R10입니다. 일단 핫합니다. 

최근에 한국에 정발 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정발되기 전에도 직구로 구매하신 걸로 압니다. 런치 모니터 기본 기능에 스크린 골프 모드가 있습니다. 골프존 안가도 됩니다!, 근데 매달 구독료를 내야 하죠. 기능은 매우 우수해서 후보 중에 하나 입니다.

금액은 정말은 989,000원. 제가 찾은 바로는 65만원대도 있었습니다.(정발 아님). 위 연습장 이용료와 비슷하니 후보에 넣습니다.

 

4. 다음은 CS300i 이건 지인에게 빌려서 직접 써보았기에 후기도 같이 남깁니다.

써본 봐로는 이거 있으면 왠만한 연습장 부럽지 않습니다. 그림처럼 거리, 탄도 등등 내가 친 공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cs100,200도 있지만 이건 휴대폰과 연동이 되어서 내가 치는 모습을 영상으로 남기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처음엔 저 기계에 카메라가 있는줄 알고 헤멨습니다.) 

저는 휴대폰을 거치대에 걸고 공 배급기 앞에 이걸 두고 치니깐 여긴 연습장이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금액은 60만원대. 역시 후보 입니다.

 

5. Yupiteru(주피터) GST-7 ble

이건 검색하다 알게 되었습니다. 주피터라고 불리는 것 같고 gst-5 gl과 gst-5w가 있습니다. 눈에 보이게 숫자가 높은 7이 최신 제품이고 가격이 비쌉니다. 20~30만원. ble는 블루투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60만원 이하면 이제 가성비로 승부해야 하는데, 저에겐 좀 애매합니다.

 

6. PRGR 레드아이 

딜바다에서 며칠 간 검색하니 레드아이 관련 글을 보았습니다. 처음엔 뭐가 저렇길래 다들 그럴까 했는데, 저도 글을 쓰다보니 레드아이가 떠오릅니다. 

왜나면 엄청난 가성비 입니다. 판매가 79,000원.

 

결론.

며칠간 고민을 했습니다. 당근을 먹으며 핫한 제품을 기다릴 것인가, 신제품을 지르고 시간을 절약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것인가.

자고로 T는 한쪽으로만 분석해서는 안됩니다. 제가 처한 환경을 되돌아보니, 벽치기 연습장으로 고려중인 아파트 연습장이 떠올랐습니다. 여긴 한달에 만원입니다.(^^) 다만 볼 분배기와 천막밖에 없습니다.

허나 골프존 스크린 연습 룸이 있습니다. 게임 1시간에 7000원, 연습 1시간 5000원.

 

내가 만약 런치모니터 r10을 산다면 65만원 이상 들 것이고, 이는 골프존 스크린 130번 이용 금액과 같네요.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제 생각정리와 함께 아직 런치 모니터를 모르는 분들을 위한 목적입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PRGR레드아이를 중고로 구하고,,(난 할 수 있다!!)

벽치기를 신나게 하다가, 제대로 된 느낌을 받고 싶을 때 스크린을 하는 것입니다.

레드아이 관한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같이 공유해주시고,

틈틈히 다른 글도 올려보겠습니다. 행복한 골프 되세요.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그런대 레드아이는 품절 된지 한참이라.. 중고 구하기도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거에요 ...

    2 0

네 제 의도를 알고 댓글을 달아 주신진 모르겠지만
숨겨진(?) 세번째 목적은 레드아이를 갖고 있지만, 딱히 쓰진 않지만, 굳이 중고로 팔려는 수고로움은 없지만, 이 글을 보니 내가 처분하면 괜찮겠구나 하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서로 거래를 하고 마음이 이어지는 곳이 되지 않을까 하는 것 입니다...ㅎㅎ

    3 0

사진 올려주긴 미보는 언급하신 것 처럼 좌우 방향은 지원 안됩니다. 수평발사각 지원되는 모델은 미보 플러스입니다.
거리만 대충 알고 싶으시다면 언급하신 모델들 추천하지만 정확도는 아이언, 웨지, 드라이버 별로 특정 클럽별로 비이상적으로(발사각, 스핀량) 데이타를 읽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민도 문제가 많아 업데이트 꾸준히 한다고 하였으나 이 모델 제외 나머지는 벽치기는 비추천(좌탄 우탄 확인 불가)이며 인도어에서 거리만 본다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미보플러스 밑으로 런치모니터 사는 것은 돈 낭비라 생각합니다.

    1 0

아 미보 플러스가 따로 있군요. 웨지와 같이 발사각이.높은건 보급형 모델로 측정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전 벽치기로 웨지 연습이.어렵더라고요ㅠㅜ

    0 0


발사각이 높아도 인식은 잘 됩니다~
발사각 볼스피드 스핀까지는 인식이 되다보니 거리는 예측치로 나오긴 합니다

    0 0

레드아이 중고가 시세가 10만 중반이더라구요..

    0 0

https://rapsodo.com/products/refurbished-rapsodo-mobile-launch-monitor-mlm?variant=bundle

직구 가능하심 랩소도 리퍼가 199불에 팔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연결해서 쓰면 좋습니다

    0 0

랩소도 mlm, 예판 중인 랩소도 mlm2pro도 있고
mevo+, 스카이트랙도 있구요....

고수 분들이야 칠때 감으로 이거 잘 들어가서 빨랫줄이다 아니다 알지... 오히려 초보는 좌우 방향이 더 중요해서 방향 나오는 애들 써야 합니다....

    0 0

MLM2 Pro 가 3월 출시인데 스핀도 읽을줄 안다던데
기대하고 있습니다

    1 0

MLM2 Pro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youtu.be/GQlebVYQYPY

    1 0

와.. 이제품이 최고인것 같네요..

    0 0

글 쓰신 것과 답변에 올리신 것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히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벽치기하는 아파트에서의 연습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나마 정확도가 높은 고가의 런치모니터를 가지고  계신다면 그나마  도움이 될수 있으나 저가의 런치모니터를 믿고 벽치기하는 연습장에서 한다면 구질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거리가 잘 나가는 데이타를 믿고 자세나 구질이 잘못된 연습만 계속하게 될수 있습니다. 나중에 필드 나갔을때 현타가 올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솔직히 저는 실내에 있는 다양한 시스템의 연습장에서 연습하는 것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 데이타를 믿고 제 구질과 자세가 맞다고 믿고 필드나 야외 연습장에서 나가는 공이 다름을 알고 저는 가능하다면 야외연습장을 선호합니다. 그래야 공이 날라가는 괘적과 거리를 통해 제가 치는 자세와 구질을 정확히 판단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야외  연습장의 공이 좋지 않아 가끔씩 이상하게 나가는 것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공을 보면서 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2 0

보이스캐디 cs가 아니라 sc300 sc300i 입니다.^^
여러 제품들을 보신 것 같은데..
윗댓글분 말씀처럼 벽치기는 잘못된 연습을 반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잘못된 연습을 안하기 위해 벽치기에서 론치모니터를 사용을 고려해볼만한데.
너무 부정확한 론치모니터는 안 쓰셔야합니다.

각 제품별로 측정방식 정확도 등 특히 좌우각 스핀량 측정등 론치모니터에 관한 내용을 아직은 좀더 살펴보심이 나을듯합니다. (어떤 모델이 좌우스핀 측정 등이 가능한지 잘은 안알아 보신것 같습니다.)

    1 0

일단 레드아이 스피드,비거리 골프존이랑 너무 안 맞아 방출 했었네요.

    0 0

스카이트랙도 있습니다. GDR도 정확도가 높다고 할수는 없을거 같아요. 인도어가면 GDR 데이터에 착각하면서 연습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을 직접 보면서하는 연습보다 좋은건 없는거 같아요. 예산 문제라면 벽치기+스크린+시간날때인도어당일입장도 괜찮은 방법 같아요.

    0 0

벽치기 2년,,,스윙이 많이 틀어졌슴다

    0 0

5번 판매합니다
gst7 입니다
010삼6구구구737

    0 0

가민 어프로치 R10 사진 제 블로그에 리뷰로 촬영해서 올렸던 사진이네요. 타 사이트 게재 전에 이용 동의를 받는게 먼저인데 아쉽습니다.

    0 0

헉, 저는 구글에서 먼저 나오는 사진으로 가져온 건데, 저작권을 생각하진 못햇네요. 죄송해요. 삭제할게요!

    0 0

레드아이 쓰고있는데.. 골프존에 같이 놓고 쳤더니 거의 비슷하더군요.. 단지 야드로 나와서 10프로를 빼야하지만..
방향은 인도어에서 체크하고 아파트연습장에서는 자세와 거리만 보고 쓰고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