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티샷 에이밍 팁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티샷 에이밍 팁좀요,,
질문 |
올라가자마자릴리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29 22:35:41 조회: 2,984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제가 기존에 하던 에이밍은

 

소나무보고 헤드소나무로 정렬 

 

헤드놓고 그립잡고 스탠스벌리고 

서고 때렸는데, 분명 페이드든 스트레이트든 잘던진거같은데

당겨친느낌으로 공이가요 

 

 

에이밍 팁좀알려주세요.. 물론 당겨쳤을수도있지만 다들

 

어떻게 에이밍을 잘 서시나요??

 

혹시 

 

공앞이나 뒤에 타겟방향의 티끌이나,(명량기준 드라이버로 살짝 잔디눌러놓고)

그방향으로 1시면1시 11시면11시 방향으로 스탠스부터 몸을 서고나서

헤드정렬맞춰보고 그립잡고 스탠스벌리고 샷인가요??

 

에이밍이 너무어렵습니다 팁좀부탁드려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멀리서 샤프트로 에이밍한 후
그 방향에 있는 공 전방쪽 티끌, 잔디를 공과 평행하게 선다는 생각으로 어드레스 서고 있습니다

    2 0

말씀 하신 상황은 어쩌면 에이밍 보다 페이스 정렬을 한번 가다듬어 보시는것도 체크 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드레스때 페이스 정렬보다 임팩트시 에 왼손 말아쥠이 과 했을때 페이스가 닫혀서 훅 또는 풀 로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2 0

잔디 상처난곳 찾아서 50센티 쯤 뒤에 티를 꽂고.
가상의 라인에 수평으로 서면 되요

    3 0

저는 티 앞보다는 뒷쪽 50cm 정도 지점에 드라이버 헤드를 놓고 어드레스 잡으로 들어가면서 가상의 수평선을 그립니다. 이렇게 하니까 아무래도 내 오른발쪽 지점쯤 되니까 수평으로 서기가 좀 더 편했습니다. 연습장 매트에서도 그렇게 루틴을 잡고 있구요...

    0 0

샤프트로 에이밍하고 공 앞 쪽 티끌이나 잔디를 공과 쭈욱 이은 가상의 선과 평행하게 선다는 생각으로 에이밍 했는데,
최근 몇 라운드 동안은 공에 그어 놓은 퍼팅라인으로 보낼 방향으로 티 위에 올려놓고, 헤드페이스를 퍼팅라인 보면서 정렬하니까 결과가 더 좋더군요.

    0 0

어려우면 공에 그려진 선 맞춰서 놓고 치시면 되요.

    0 0

처음 찍은 가상의 점만 보고 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뒤에서 타겟과 일자가 되는 가상의 점을 맞추고 들어갑니다.
들어가서는 가상의 점 말고는 타겟을 보지않습니다.
타겟을 보면 무의식 중에 몸이 돌아가거나 어드레스가 틀어지더군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세컨 서드도 칩니다.
해당 방식으로 바꾸고 나서 에이밍이 훨씬 편해지고 결과도 좋습니다

    1 0

페이스 정렬도 정렬인데, 당겨치신다니 어깨 골반 정렬까지도 생각하셔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아마 페이스는 똑바론데 몸정렬이 열려 있으실지도..

    0 0

1. 연습 스윙 한번 천천히 하고, 티 뒷편에서 (4발짝 정도 후방) 타겟 방향에 멀리 보이는 목표물 설정
2. 티 후방에서 설정된 목표물과 티 사이에 대략 1미터 이내의 포인트 찾아냄 (다른사람의 디봇이던지, 긴 풀 혹은 어떤 특징적인 것)
3. 타석으로 다가와서 드라이버 헤드를 그 포인트에 직각으로 정렬. (이때는 두발 모으고 헤드 정렬만 신경 씀)
4. 정렬 완료되었다고 느끼면 1차 그립 잡으면서 하체 스탠스 정열.
5. 스탠스 잡은 후 2차 그립 점검 - 헤드 페이스가 포인트와 직각인 재 확인 절차.
6. 살짝 왜글 비슷한 몸에 힘빼는 동작 한번 한 후 고개 살짝 돌려서 처음 설정한 목표물 짧게 슬쩍 봄 (정말 촛점없이 슬쩍 봄. 이래야 내가 제대로 방향을 섰나 안섰나 생각 안하게 됨)
7. 숨 한번 들이쉬고 80프로 정도 내쉬고, 호흡 멈추고 테이크웨이 부터 스윙 시작.   

만약 6번 단계에서 내가 똑바로 정렬을 한 건가? 방향이 이상한데? 등등 잡생각이 든다면 거기서 자세 풀고 다시 나와서 처음 단계로 돌아갑니다. 물론 동반자들에게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면서 자세 풀고 뒤로 빠집니다.

이렇게 했는데 왼쪽으로 당겨지면, 오늘은 당겨져서 맞으니 오조준을 좀 하고, 열려서 맞으면 상체가 안일어나게 스파인 앵글에 집중해서 칩니다. 필드에서 티샷의 결과는 어떻게 바꿀 수 없으니 다음홀에서는 그에 따른 대응만 하게 되더라구요.

    1 0

1. 보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공에 선으로 에이밍하고 치세요.
2. 1번 하실 때 전방에 내가 쳐다보는 방향과 공에 선이 일치하는지 보고, 감을 잡아보세요.
3. 1~2번 많이해보시고, 이제 공에 선이 없이 에이밍해보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