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동반자와 라운드시 노하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초보 동반자와 라운드시 노하우
일반 |
파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4-01 14:05:53 조회: 4,400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안녕하세요 골포에서 많은 정보와 열정은 배워가는 골포인입니다.

 

펜데믹 무렵부터 골프붐으로 주변의 지인들이 골프를 많이 시작하면서 초보들과 라운드르 하는경우가 잦아졌는데요. 

첫라운드 개시해준 초보 친구부터, 부부 동반으로 첫 라운드 제가 시작해준 커플만 3팀이고, 요즘 코스 나갈때는 구력 반년 정도 된 친한 지인들을 데리고 가고 있습니다.

 

꼰대 같아 보일수 있지만 공을 잘치는것 보다 매너와 에티켓이 우선이라고 강조하는 편입니다. 

조금은 요란스럽게 코스 에티켓을 가르쳐줍니다. 어차피 샷을 가르쳐 줄 실력도 되지 못하죠.ㅎㅎ 그저 잔디밥 더 먹어본 경험을 이야기해주는 것이 전부일테니까요.

 

당연히 초보다 보니 궁금한것도 많고 본인 샷에 대한 궁금증이 너무 많으니 매번 질문의 연속입니다.

저는 저의 리듬 잃지 않으려 노력하며 초보 동반자 질문에 최대한 자세히 말해 줄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저또한 필드레슨하는 프로처럼 멀티태스킹이되는것도 아니고 하니 저의 게임을 리듬이 종종 꼬일때가 있는데요.

 

어제도 세컨에서 공이 엊비슷한 지점에 있을 때 제가 호흡 가다 듬고 셋업들어 갔는데 불쑥 이런 라이에서는 어떻게 쳐야하냐며 질문하는 초보 동반자 덕분에 샷을 망쳤네요. 

​제가 코스에는 멘탈이 석가모니 수준이라 날카롭지는 않았지만 한번씩 내 게임이 꼬일때면 난간함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초보들에게 괜한 화풀이보다는 조금 더 알려주고 함께 즐거운 라운드가 되도록 노력하는 편이라서

'이것 봐라 골프 10년을 넘게 쳐도 탑핑 치는게 골프다!' 라며 때아닌 경각심을 일깨워 줬네요 ㅎㅎㅎ

 

 

다른 분들은 초보 동반자와 라운드 할때 어떻게 하면 동반자도 잘 챙기면서 본인의 리듬도 잘 유지 하시는지

어떤 노하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솔직히 저도 많이 물어 보는데 샷 중에는 조용하는게 예의고 다음샷을 위해 이동 할때 많이 물어보고 얘기 합니다. 카트 안타고 천천히 걸으면서 얘기 하는게 골프의 즐거움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처음 머리 올리는 사람과는 걸어 이동 하면서 예의 관련 얘기를 많이 합니다. 물론 실력이 미천하니 라운딩 중에는 에임 잡는 방법 정도 외에는 코칭 안하구요.

    0 0

동반자들 대부분 오비가 나버리니 특설티로 이동할때 걸어가면서 이래저래 이야기하고 좋은데,
초반 몇 홀 지나면 뛰어 다녀야하는 상황이 되니까 곤란하더라구요
그런걸 보면 참 나도 저럴때 있었지.. 싶기도 하고 그때 비해 실력은 마땅히 늘지도 않았고 그렇습니다 ㅎㅎ

    0 0

마법의 관용어구가 있죠.
"나는 별로 상관안하는데~ 다른사람한테 ○○ 하면 민폐다~~"

    8 0

기분 상하지 않게 이렇게 설명해주고 하면 괜찮겠네요.
대화의 기술을 배워갑니다^^

    1 0

나만의 게임이다 신경 쓰지 말자라고 생각하면 팀은 늘어지고 뒷팀 눈치 보이고 해서 말리고요.

초보분 신경 써서 진행이나 에티켓 봐주면 정작 제가 집중할 시간이 없어서 말리고요.

여하튼 말리더라고요.

    1 0

샷은 천천히, 이동은 빠르게! 처음엔 참 안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0 0

제가  고민하는 거랑 너무 비슷하네요 ㅠㅠ
요즘 100돌이 3명 데리고 좀 나가고 있는데, 전진을 못하니,
나름 빠르게 이동한다고 해도 앞팀 따라가기 너무 힘듭니다..
셋업 들어갔는데, 계속 떠들거나 옆에 휙 지나가고...

몇번 지랄해서 좀 나아지긴 했는데, 자꾸 신경쓰니 제공도 무너지고,
분위기도 무너지고.ㅠㅠㅠㅠ

    0 0

아이고 ㅠ 저도 어제 한홀 비워져버려서 진땀 뺐네요.
그래도 캐디님 잘 만나서 빠르게 따라 잡고 훈육(?) 아닌 훈육을 하고 ㅎㅎ
그래서 그런지 저도 어제 리듬이 많이 무너져 버렸습니다 ㅠ

    0 0

샷말고 에티켓만 알려줍니다. 샷은 물어보면 그냥 서둘지 말고 템포유지 조언정도만 합니다.

    2 0

초보랑 나가면 힘든데 좋은 분이네요.
이것저것 질의응답 보단 치얼업만 해주시면 됩니다.

    0 0

저도 샷은 훈수 안둡니다.
에티켓이 먼저죠..전에 시작한지 2년이나 된 후배 하나가 드라이버 나갔다고 클럽 던지길래 전반 내내 혼낸적 있습니다.

골프는 스포츠이고, 기본적인 예절과 동반자에 대한 배려가 없다면 스크린에서 혼자 치는 게임이나 진배 없습니다.

    2 0

저도 백돌이 돌파하고 90대 초 나오는 미천한 실력이지만..
백돌이에게는 나름 알려줄려고합니다.  제가 고민했던 부분이 잘 보이더라구요..여러가지가.. ㅋ

문제는 필드에서 백돌이 (진짜 100개 초반치는사람) 말고 정말 초보자 120-140개 치는 실력과 칠때는..

이런 사람들이 2명 이상 되면 안되구요.  한명 정도만 끼워줍니다.

아니면 제가 멤버 보고 바쁘다고 하고 사양을 하죠.

진짜 백돌이들도 할말이 많아서 초보자에게 알려주죠..

즉 3명정도가 한명을 케어하는건데.. 이정도는 괜찮은데 2명만 되도.. ㅠ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