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다녔던 골프장들 간략 후기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올해 다녔던 골프장들 간략 후기입니다.
골프장 |
도마도재배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5-09 10:43:43 조회: 32,984  /  추천: 38  /  반대: 0  /  댓글: 22 ]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는 작년보다 좋은 골프장들 부킹도 수월하고, 딜바다 조인을 통해 만난 분들 덕분에 명문 골프장들을 많이 다녀봤습니다. 올해 갔던 골프장들 간략한 후기 남기겠습니다.

 

 

1. 솔모로(퍼시몬/체리 & 메이플/파인)

티박스에 있는 소나무, 5미터 높이의 벙커, 첫홀 200미터가 넘는 파3 등 기억에 남는 홀들이 많은 골프장입니다. 조선잔디 임에도 촘촘하고 그린은 군더더기 없습니다.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면 퍼시몬/체리가 더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2월에 토토티티님 덕분에 그린피 7만원에 아주 훌륭한 라운딩을 했습니다. 

 

2. 영종 오렌지듄스

2월 중순에 다녀왔는데, 그린피가 고정이니 여긴 5~6월 / 9~10월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잔디상태가 좋지 않다고 들었는데 잔디 회복만 되면 송도 오렌지보다는 코스가 덜 단조로워 좋습니다.

 

3. 렉스필드 

곤지암 3대장 답게 다양한 코스(긴 파4, 비교적 짧지만 어려운 파5 등)가 있어 14개 클럽 다 활용 가능하고 무엇보다 조경이 끝내줍니다. 검은 모래와 동굴이 있는 시그니처 파3는 우리나라에서도 손에 꼽힐 듯 합니다. 이곳은 겨울시즌에 부킹매니저 통해 예약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4. 동여주체력단련장

지인찬스로 2월에 경험했습니다. 현역들 사이에서는 태릉보다 동여주가 더 낫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블라인드 홀이 좀 있지만 잔디 상태가 좋고 무엇보다 그린피가 저렴했습니다. 그카 포함 11만(전역증 할인 가격)이었습니다. 

 

 

5. 여수 디오션cc

파인비치나 경도cc 처럼 바다가 가깝게 보이지는 않지만 18홀에서 모두 바다조망이 가능합니다. 골프텔과 골프장 30분 거리에 있는 것은 단점이지만 높은 지대에서 내려보는 바다로 모두 용서됩니다. 전반 끝나고 대기시간이 좀 긴 편(40~50분) 입니다. 조선잔디에 조경이 좋으니 여성분들은 더 좋아할듯 합니다.

 

 

6. 포천힐마루 시그니처 코스

두번 방문했는데 두번 다 강한 바람으로 고생했습니다. 맞바람이 있으면 뒷바람도 부는 코스가 나와야 하는데 이상하게 대부분 맞바람입니다. 신규골프장 답게 잔디상태는 좋지만.. 1인 그린피 면제가 되어도 비싼 그린피 때문에 이 그린피라면 베어크리크 포천을 가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 파크밸리cc

국정원 상조회? 에서 운영하는 원주의 숨은 보석입니다. 서울에서 당일로 다녀와도 그렇게 부담스러운 거리가 아니고 그린피도 저렴한 편입니다.(주말 제일 비싼 타임이 22만9천원 정도) 보급형 오크밸리라는 별명답게 잔디 상태는 좋습니다. 대신 그린피 옆으로 긴 땅콩그린이면서 포대그린이라 레귤러온이 어려운 곳입니다.

 

 

8. 베어크리크 포천 & 춘천

여기는 뭐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이 항상 가고싶은 곳입니다. 다만 춘베는 작년에 그린이 한번 다 상하고 나서 그 이후로는 그린스피드를 올리지 않아 항상 2.5~2.6 정도를 유지해서 아쉽습니다. 춘베의 진정한 맛은 빠른 그린이 가미되어야 하는데... 이 부분이 아쉽습니다. 포천은 그린스피드가 2점 후반~3점 초반을 유지하는 듯 합니다.

 

 

9. 여수시티파크

ktx 여천역 바로 옆에 있어서 광명역에 주차하고 ktx 타고, 택시로 갈 수 있는 골프장입니다. 여천역에서 택시로 5~10분 거리입니다. 의외로(?) 양잔디이고 그린 관리도 잘 된 편이나 매트가 많은게 단점입니다. 숙소가 클럽하우스 위에 위치하고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1박 패키지가 20만원 중반대라 디오션 대비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여수에 있는 골프장이지만 바다는 전혀 보이지 않고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아파트 등은 볼 수 있습니다. 숙소가 조금 낡은 느낌이라 남자들끼리 가면 문제 없습니다.

 

 

10. 노스팜

작년에는 티가 없어서 가보질 못했지만 올해는 티 여유가 있는 듯 합니다. 전장이 짧고 폭이 좁아 티샷만 죽지 않는다면 스코어는 잘 나올 골프장입니다. 서부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일듯 합니다.

 

11. 서원밸리 

훌륭합니다. 코스설계도 좋고 잔디 상태, 캐디들의 친절 뭐하나 빠지질 않습니다. 서원힐스cc에 몇 회 이상 방문한 분들께 비회원 부킹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온다고 하는데 그거 노리자고 서원힐스를 자주 가기엔.. 기회만 되면 열일 제쳐두고 또 가고싶은 곳입니다. 초대해주신 울바야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2. 라비에벨 듄스

그린피가 저렴하니 일단 무조건 추천입니다. 듄스 코스답게 러프 쪽엔 페스큐잔디가 있지만 고마운 로컬룰이 있어 진행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원래 골프룰대로 치면 난이도가 급 상승하는 곳입니다. 코스를 잘 아는 분이라면 무리없이 스코어는 지킬 수 있는 곳입니다.

 

13. 라비에벨올드

재작년과 작년에는 취소티 조차 나오질 않아 가보질 못했는데 올해는 운이 좋아 2번이나 방문했습니다. 그린피가 베어크리크춘천과 비슷해도 갈 의향이 있을만큼 너무 좋은 곳입니다.

 

14. 클럽모우

작년 라베를 안겨준 골프장이라 애착이 갑니다. 양잔디 구장이라 페어웨이 러프는 괜찮은데 그린 상태가 좋진 않습니다.. 임박 부킹으로 나오는 저렴한 그린피(10만 언더)를 활용하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곳입니다.

 

15. 블랙밸리 

바닷가 쪽 삼척이 아닌 태백 지나 있는 도계의 산골짜기 골프장입니다. 전장이 긴 편이고 잔디상태도 좋습니다. 1박 패키지가 저렴하고(20만원 중반), 숙소(독채 게스트하우스)도 새로 생겨 깔끔합니다. 

 

 

16. 오투

27홀로 구성되어 있고 전장은 짧지만 코스가 좁아 난이도는 상당합니다. 양잔디이며 그린스피드도 2점대 후반 정도는 유지합니다. 일월 기준 1박 패키지가 24만원이라 거리가 먼 것 말고는 가성비 훌륭합니다. 보통 벽면을 맞으면 공이 내려와야 하지만 벽면이 귀신풀이라 공이 잘 내려오질 않습니다. 작년까지는 대부분 OB였지만 손님들의 불만이 많아 올해부터는 2개 제외하고 모두 해저드로 바꿔뒀습니다. 해발 1000m에 위치하고 있어 8월 그린피가 가장 비싼 특이한 곳입니다. 

 

 

 

17. 힐드로사이

과거 명문 회원제 답게 클럽하우스가 멋진 곳입니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코스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확실히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고, 돈 좀 썼겠구나 하는 인상을 줍니다. 양잔디이고 그린 상태도 좋고 그린피도 비싸지 않습니다. 접근성이 좋지 못하지만 다시 도전하고 싶은 곳입니다.

 

 

 

18. 블랙스톤이천

작년 스릭슨브레이브 대회 이후에 두번째 방문입니다. 블랙스톤이천의 난이도는 말 안해도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중핀에 박아놓으면 진행이 잘 되지 않아 앞핀이나 백핀 설정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갔을 때 인상적이었던 것은 그린에어레이션 한다고 27홀 중 1코스는 폐쇄하고 18홀만 운영하더라구요. 일반적인 골프장은 공지도 안하고 진행하는 곳이 태반인데,, 여기서 명문은 다르구나라는 걸 느꼈습니다. 

 

 

19. 아시아나 동코스​

다신안와cc라고 하죠? 대한민국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는 난이도 있는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페어웨이 언듈레이션이 장난 아니라 공이 페어웨이에 잘 가도 내리막 라이에 걸릴지 오르막에 걸릴지 걱정하며 가야 합니다. 내리막라이에 걸리면 전장이 짧아도 레귤러온이 부담스럽습니다.. 그냥 툭 쳐도 그린 밖을 한참 벗어나는 그린 언듈레이션과 그린스피드도 무섭습니다. 다만 명문답게 클럽하우스가 조용하고 식사도 훌륭했습니다. 다시 도전하고 싶은 골프장입니다!

 

20. 페럼 

여자대회와 남자대회의 사이에 다녀왔습니다. 그린스피드는 3.1 이었으나 페럼이기에 그닥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다행히 대회만큼 러프를 길러놓지 않아 진행은 수월했지만 언제 가도 좋은 곳입니다. 여긴 취소티가 자주 뜨고 그린피가 합리적이라 기회만 되면 계속 가고싶은 곳입니다. 

 

21. 클럽72 오션

오션코스의 최대 단점은 레이크, 클래식과 함께 쓰는 스타트 광장입니다. 골프장보다는 도떼기시장 느낌이 강하고, 내 카트 찾기도 어렵습니다. 코스는 lpga 대회를 유치했을 정도로 훌륭하고 레이크, 클래식과는 비교 불가로 진행도 잘 되었습니다. 잔디 상태는 비교 불가이나 하늘코스보다 오션코스가 훨씬 어렵고 재밌다고 생각됩니다.

 

22. 수원 구코스

회원권을 사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며 근로의욕을 마구 샘솟게 하는 골프장이었습니다. 일단 위치가 깡패이고(이름은 수원cc인데 주소지는 용인?) 스타트하우스부터 나 고급이다~ 라는 인상을 팍팍 줍니다. 그린스피드는 겸손하게 2.7이라고 이야기 했으나 실제 체감은 3.0 정도였습니다. 리베라cc와 비슷하게 아파트가 매홀 보였지만 잔디상태는 비교 불가입니다. 하늘코스와 춘베에서 느껴지는 폭신함을 조선잔디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23. 레인보우힐스

음성이라는 주소지로 부담감이 느껴지나 실제 안성권이라 봐도 무방한 곳입니다. 과거의 명성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여자오픈이 열리는 곳이고, 난이도도 분명 있습니다. 4월에 다녀왔을 때 상태는 너무 좋았지만 여긴 기간 별로 잔디상태가 천차만별이라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24. 코리아 

3부로 다녀왔는데, 페어웨이 상태는 좋습니다. 다만 그린이 바둑판입니다. 옆에 있는 골드cc가 차라리 낫다고 하네요. led를 교체해서 3부라운딩에 무리는 없으나 올해 또 가지는 않을 듯 합니다.

 

25. 스카이밸리 퍼블릭

여주 동쪽에 있는 골프장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캔슬파인 등) 큰 기대를 안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전장이 긴 편이라 난이도도 상당하고 그린스피드도 2점대 후반입니다. 회원제 코스보다 퍼블릭코스가 더 좋다고 합니다.

 

26. 솔트베이 

새벽부터 3부까지 풀로 돌리지만 잔디상태는 괜찮은 이상한 곳입니다. 코스는 단조롭지만 여기도 위치가 깡패이고 드라이빙레인지가 좋습니다. 

 

27. 골프존 한림용인

골프존에서 관리하는 골프장 중에 한림용인, 안성h는 관리가 잘 된 편입니다. 한림용인은 임박티로 주말 기준 18만원 언더에 뜨기도 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정상 그린피로 가기엔 아깝다고 생각됩니다. 

 

 

 

 


추천 38 반대 0

댓글목록

올해 5월인데 벌써 27라운딩... 대단하십니다 ㅎㅎ

    2 0

왠만히 좋은데는 다 다니셨네요. 부럽습니다.

    0 0

와...정말 많이 다니셨네요. 부럽습니다. 평균 주2회 치시는거니까.
전 올해 아직 4번 밖에...ㅠㅠ 게다가 앞으로는 더 못나갈거 같은 상황이라 슬프네요.
위에 27번중에 저도 15군데는 가봤네요.

    0 0

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합니다. 그리고 넘 부럽습니다~

    0 0

찐 정보글 추천입니다
실력도 좋으시고 매너도 좋으신 도마도님
부럽습니다!!

87에서 82까지 쭉 내려가시는데
7월쯤되면 70대
부럽습니다!! ×2

    0 0

제가 아는 30대중에 가장 잘치는 30대인것같습니다..ㅋ

    1 0

한두라운드 도마도님 루틴 따라했다가
망했...

나이도 승리하셨군요

    0 0

제 1년 단위 라운딩 횟수인 것 같네요 ㅎㅎ

    0 0

와.. 가본곳이 몇개안되네요 ㅜㅜ

    0 0

상세한 분석글 잘 봤습니다^^ 라운드 회수 정말 부럽네요 ㅎ

    0 0

감사합니다.

    0 0

라운드 수와 구장들 대단하네요
아래에 있는 허언증방에써도 될 듯한 횟수네요

    0 0

이거 저장각이네요. 와드 박고 갑니다.

    0 0

이런글 추천입니다..
추천드리고 또한 부럽습니다~

    0 0

라운드 글 보다 실력이 부럽네요. 어마어마하네요... 부럽군요. 난 언제쯤 ㅠㅠ

    0 0

정성스런 후기글 잘 보았습니다!!...

    0 0

4월부터는 이틀에 한번 라운드를 가시다니. 그저 부러울따름입니다. 시간과 돈과 나이까지 여유가 있으신 분이군요..

    0 0

골프장별 후기 잘 읽었습니다. 부킹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0 0

스코어가 부럽습니다!

    0 0

와, 정말 부럽습니다 ^^
저길 다 어떻게 예약하셨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0 0

많이 다니셨네요 정보감사합니다

    0 0

1박패키지는 18홀 라운딩에 하루 숙박인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