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헤드 무게 느끼기? 느껴지긴 합니까? ㅎㅎ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 헤드 무게 느끼기? 느껴지긴 합니까? ㅎㅎ
질문 |
네지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6-09 13:21:12 조회: 4,093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드라이버 헤드 무게로 던지는건 이제 어느 정도 감을 잡았습니다.

웨지도 잘 느껴지고요...

 

문제는 아이언인데요

웨지는 헤드가 워낙 무거워서 느낌이 잘 오는데 아이언은 통 안느껴 집니다.

샤프트는 웨지, 아이언 모두 다골 200이지만 아이언은 상대적으로 헤드 무게가 작아서 그런지 잘 안느껴 지네요.

 

그냥 샤프트 무게로 떨어트려야 할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드라이버에 비해 아이언 헤드무게를 느끼는게 더 수월한거 같던데... 저와 반대이시군요...

    2 0

짧아서 잘 안느껴지는 것 같아요 ㅎㅎㅎ

    0 0

실제로 아이언 헤드는 속이 채워진 아이이고 드라이버 헤드보다 보통 더 무거워서 더 잘 느껴지실텐데..^^;;
혹은 아이언 치실 때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못 느끼시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0 0

그립을 약하게 잡아 보려고 해도 연습장에선 어느 정도 맘이 놓이는데
필드는 그놈의 잔디에 걸릴까봐 손에 힘이 절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ㅠㅠ
실제로도 디봇이 깁게 들어가서 잔디에 채가 걸리고 나면 힘이 빡 들어 갑니다.

    1 0

사실 저도 필드에서 뒷땅나도 쫌이라도 더 가라고 힘이 들어가는건 매한가지 입니다.
(흙과 잔디를 뚫고 가라 샷)
자연스럽게 정타 맞추는 능력만 되면 힘이 빠지겠지만 저도 뭐 똑같네요 ㅎㅎ

    0 0

드라이버 헤드가 전혀 안느껴지는데...

    1 0

클럽과의 연결점인 그립은 단단히 쥐고, 손목 팔 어깨에 힘이 빠져야 해드 무게가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드로 직접 공을 가격한다는 이미지 보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해드의 진행 방향을 원심력을 살려서 왼쪽으로 살짝 전환해주는 이미지가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와중 오른손은 거들뿐이구요..

    1 0

샤프트가 무거워서 그렇게 느끼시는 걸지도…

    1 0

전 헤드 무게 느끼라는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2 0

S200이 본인 근력대비 너무 버거워서 못 느낄수도 있고,
스윙템포가 너무 빨라서 못 느낄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샤프트를 써보거나,
스윙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2배 시간을 쓰게끔 만들어서 천천히 스윙 해보세요.
전자면 아이언을 바꿔야하고, 후자면 스윙을 바꿔야겠죠.

    3 0

정답입니다~

    0 0

전 헤드무게 느끼는 방법을 얼라이먼트 스틱을 통해서 터득했습니다.
얼라이먼트 스틱을 풀스윙으로 회초리 휘두르듯이 여러번 휘두른후 클럽을 휘두르면 헤드 무게감이 엄청 나게 느껴지더라구요~  반복적으로 연습전에 몸풀듯이 좀 휘두르고 연습하니 헤드무게가 어떤느낌인지 알겠더라구요~ 참고해보세요~

    2 0

반대네요.
대부분 아이언 헤드무게는 느껴도 드라이버는 못 느낄텐데...

    0 0

아이언 헤드무게가 느껴질려면 정말 계란잡듯 조심히 그립을 잡고 회전시 채를 떨굴줄 알아야 합니다.
공을 치는게 아니라 채를 등뒤에서 떨궈야 하죠. (임진한 프로가 그렇게 강조하는거)
드라이버가 오히려 헤드가 크고 가벼워서 회전시 공기저항으로 인해 무게감 잡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2 0

헤드 무게가 느껴진다는건 채를 던질줄 안다는거니 초보는 벗어난거라고 생각합니다

    0 0

그립을 가볍게 잡아서 느끼는 무게는 헤드무게보다는 전체 클럽 무게이고 헤드무게는 헤드에 중력이든 회전이든 걸릴 때 느껴지는 무게이지요. 샤프트가 가벼울수록, 스피드가 빠를수록 느끼기가 쉽습니다.

    0 0

윗분 말씀대로입니다. 샤프트가 무거우면 컨트롤에는 좋지만 헤드무게는 느끼기 쉽지 않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