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시즌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됐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박병호 시즌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됐네요.
세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2-06 09:21:32
조회: 63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3 ]

본문


박병호(31·미네소타 트윈스·사진)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박병호가 메이저리그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선수 명단인 '40인 로스터(roster)'에서 제외됐다.

미네소타 구단은 4일(한국 시각) "새로 영입한 오른손 불펜 투수 맷 벨라일을 40인 로스터에 넣고, 박병호를 '지명할당(Designated for Assignment)' 조치했다"고 밝혔다. 지명할당은 메이저리그팀이 선수를 40인 로스터에서 제외할 때 취하는 조치다. 구단은 해당 선수를 10일 내에 트레이드하거나 선수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고 방출해야 한다. 아니면 소속 구단의 마이너리그팀 신분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다. 박병호는 이에 따라 열흘 이내에 다른 29개 메이저리그 구단의 영입 신청을 받지 못하면, 미네소타 산하의 마이너리그 구단으로 가야 한다.

미국 현지 언론은 박병호에 대한 갑작스러운 조처가 의외라는 반응을 보였다. 야후스포츠는 "박병호를 지명할당한 것은 충격적"이라며 "미네소타는 박병호가 미국 야구에 완전하게 적응할 수 없을 거라 판단한 듯하다"고 전했다.

박병호가 이적할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낮은 상황이다. 다른 구단이 박병호를 데려가려면 그의 남은 '보장 연봉'인 925만달러(약 106억원)를 승계해야 하는데, 지난 시즌 그의 활약에 비춰볼 때 이 정도 거액을 선뜻 지급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4년 1200만달러에 미네소타와 계약한 박병호는 지난해 첫 시즌 메이저리그 62경기에 출전해 타율 0.191(215타수 41안타), 12홈런, 24타점에 그쳤다.

박병호는 시즌 삼진 비율이 32.8% (244타석 80삼진)에 달해 '콘택트(공을 맞히는 능력)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그는 이에 대비해 지난 시즌을 마친 뒤 타격 폼을 간결하게 수정했지만, 앞날이 불투명해졌다. 한편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국내 정식 재판에 넘겨진 강정호(30·피츠버그 파이리츠)는 메이저리그에서 알코올 치료 프로그램을 받는 데 동의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참 열심히 하는 선수인데 지난 성적보면.. 제외될수 밖에.. ㅠㅠ

    0 0
작성일

변화구는 웬만큼 때리는데 속구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속구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몰브에서 살아남기 힘들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탬파배이에서 관심 있다는 얘기 들은것 같은데 연봉 때문에 힘들것 같네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