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취준하고 있는데 무기계약직 관련해서 이제 좀 알겠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공기업 취준하고 있는데 무기계약직 관련해서 이제 좀 알겠네요.
라느님쓰리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1-27 22:08:05
조회: 6,428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우선, 현재 정부에서 꼼수성으로 무기계약직 채용을 늘리고 있네요..

 

하반기에 갑자기 무기계약직 채용이 엄청 늘고 있거든요.

 

무기계약직 0명이었던 공기업들도 지금 무기계약직 채용 공고가 나오고 있어요.

 

근데 무기계약직은 정규직으로 잡히는거라서 정부의 취업 통계, 언론 보도자료 등에서 취업 현황에 대해 유리하게

어필할 가능성이 높아지는거죠.

 

실제 연봉은 최저시급 수준(초봉 2000초반) + 호봉제 없음 으로 인해 엄청 낮은데, 공기업 정규직 채용 이렇게 늘고 있다 이런식으로 어필이 가능해보이네요.

 

그리고 여기서 추가적으로 알 수 있는게, 현재 공공기관에서 진행되는 비정규직 정규직화 문제가 사실 심각한건 아니라는거죠.

 

마치 비정규직이 일반적인 정규직이 되는 것처럼 보도되고 있는데, 많은 경우(케바케이긴 합니다) 비정규직 신분(파견직 등)이 무기계약직(정규직)으로 되는겁니다.

 

즉, 연봉이나 이런 부분은 차이가 크지 않고, 다만 고용 안정성 측면이 대폭 향상되는거네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정부가꼼수쓴다기보다 공기업에서 쓰는거처럼보이는데요..
무기계약직이라도 일단 취업시장어려워서..
그거에도 지원자가 몰리고있는 현실이 좀슬프네요.ㅠ

    6 0
작성일

제가 들은 정보들에 의하면 정부 지침이라던데요. 공기업에선 그냥 기존에 하던대로 하면 되는데 무기계약직을 억지로 뽑을 이유도 없죠.
꼼수라고 표현하긴 했는데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정부에 돈은 없는데 채용을 늘려야 하는 상황이니까요. 그렇다고 단순계약직 인턴만 늘리면 욕만 먹기 쉽상이구요.
말씀하신대로 무기계약직도 지원자 몰리고 있네요..

    0 0
작성일

계약직을 없애고 고용 안정화가 정부기조인데.
기존계약직을 정규직시키면 반발이 크니 무기계약직으로 돌리는거죠
정부가 꼼수쓴다기보다는 공기업측에서 정규직 뽑기싫어서 그런거라고 봐야할듯

    4 0
작성일

1년에 한 번 뽑단 곳도 갑자기 채용 공고 내고
체험형인턴 남발에 무기계약직까지ㅠㅠ
근데 저는 무기계약직이라도 돼서 경력 쌓고 다른 곳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취준생에게는 어쩌면 기회라고 생각하려구요 ㅎㅎ..열공하세요!

    1 0
작성일

저는 필기는 합격해서 고민하다가 면접 안가려구요ㅠㅠ
열공해서 정규직 입사해야죠. 열공해서 원하는 목표 달성하시길!

    0 0
작성일

제생각에도 공기업쪽에서 꼼수쓰는거라고 생각해요. 예산은 제한되있는데 정규직뽑아서 부족하게되면 자기들 기득권 줄어들까봐 걱정하는 것들이거든요. 생각보다 정부말잘안듣습니다

    3 0
작성일

뭐 그럴수도 있구요. 정부든 공기업이든 상황이 여의치 않다보니까 꼼수 쓰는거 같아요. 지금 상황이 비정규직 뽑아도 문제, 정규직 뽑아도 문제, 아예 안뽑아도 문제거든요 ㅋㅋ

    0 0
작성일

정부에서 인건비를 안주는데 별수 있나요.

    0 0
작성일

진짜로 일반직이랑 똑같이 전환시키는곳도 있는데 거긴 거기대로 문제가 많아요.. 고용안정성이 없다는게 비정규직의 제일 큰 문제였으니 정년보장으로 그거라도 해결하는거라고 봐야죠.

    6 0
작성일

일반직이랑 똑같이 전환은 정말 정말 말이 필요없는 최악의 정책이죠. 진짜 요새 취준해보면 말 안나와요. 서류뚫으면 필기 100대1. 그거 뚫으면 pt면접 합숙면접 압박면접..그거 다 뚫고 입사했는데 뜬금없이 비정규직분들 일반정규직 되는거 보면 진짜 기가 차서 말도 안나올듯

    1 0
작성일

무기계약직이 이번에 처음 나온것도 아니고 일반 시구청이나 법원에서도 수년전부터 있던건데요.
애초에 공사쪽은 무기계약 안뽑다가 공채로 합격 못할 스펙이나 인턴기간중에 밀린분들 구제하자고 공사에서도 도입한건데
진짜 해줘도 뭐라하는걸 보면;;

    3 0
작성일

해줘도 뭐라고 하는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파견직 수준 대우 해주는건데 그걸 늘리고 있으니까 문제라는거죠. 일반 정규직 채용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구요. 실제로 무기계약직 오픈카톡방보면 90프로 이상은 연봉 모르고 지원했다가 알고 나서 충격받습니다. 단순히 해줘도 뭐라고 한다고 말씀하시는건 좀..
뽑는걸 뭐라 하는게 아니라 사실상 파견직 뽑는건데 그게 정규직으로 통계에 잡히는거니까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는 모습이 꼼수라는거에요. 글은 이해하시고 댓글 다시나

    1 0
작성일

저기 연봉정보를 비공개 하는것도 아니고 널린게 무기계약직 정보입니다.
대체 충격은 왜 받는건지 모르겠네요?
무슨 중소기업도 아니고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취업할때 연봉정보 다 까고 지원하실분 하세요 하는게 무기계약직 취업이라구요.
없는 일자리 쪼개서 1명 쓸거 2명으로 나눈게 공사쪽 무기계약직입니다.
공공기관쪽은 무기계약직이 오히려 초봉은 더 높습니다.
대게 이쪽으로 와서 스펙 쌓고 다른쪽 가는분들도 수두룩하구요.

    7 0
작성일

비공개였는데요;
초봉은 오히려 더 높다는게 어느나라 얘기하시는건지요? 대부분 연봉 2000 최저시급 수준인데요.
그리고 제가 말하는건 무기계약직 늘리는것도 이번에 인턴 대규모 채용이랑 비슷한 개념이라는겁니다. 실질적 대책이 아니고 일단 취업률 낮춰야되니까 급조해서 만드는 자리라는거죠.
님 마인드면 강의실 불끄는 인턴이니 뭐니 그딴거 늘리는 정책들도 해줘도 뭐라하냐 이거네여.
뭐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할말은 없구요.

    1 0
작성일

솔까 댓글 기분 더럽네요 진짜 ㅋㅋ 그지같은 최저시급 일자리(심지어 그게 정규직으로 통계에 잡힘) 늘리고 자위할 정부랑 공기업 생각하면 짜증나서 꼼수라고 했더니  해줘도 뭐라하냐니 ..

    2 0
작성일

요동네는 비난 비판 비평등 현정부에 손상이 갈만한내용있으면 돌맹이 날라갑니다. 유저들이 반대 누르고 가면 블라인드 먹거든요~  이댓글도 반대먹어요 잘보세요 ^^

    1 0
작성일

전 심지어 두번째 의견에 지금 비정규직 정규직화하는거 까는것도 잘못된거라고까지 했는데 꼼수 한마디에 태클 장난 아니네요 ㄷㄷ

    1 0
작성일

사실을 말해주면 날조라하고 팩트를 보여주면 이구역에선 미친놈 취급하죠. 저도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일정부분은 한쪽방향으로 보는 바이나,분명 진영떠나 중립적 시각으로보는 부분도 있는데 낙인찍히면 그마저도 이동네식 민주주의 재판인 블라인드처먹고 레벨강등됩니다.

    1 0
작성일

정부 비판이라고 나온 내용 중에 정당한 비판을 본적이 거의 없는거 같은데요.
시간 조금 지나고 나서 보면 대부분 팩트가 아니라 날조 맞지 않았나요?
거짓말을 자꾸한다고 진실이 되지는 않죠.
그리고 지금 문제되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정부 보다는 야당의 반대로 국회에서 통과가 안되서 생기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민생관련 꼭 필요한 법안이나 각종 정책들에 대해 그냥 무조건 반대죠.

    6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