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손소독제 / 불량 MASK 필터 적발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가짜 손소독제 / 불량 MASK 필터 적발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4-10 21:49:08
조회: 1,190  /  추천: 7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알코올 함량 미달 등 가짜 손소독제 적발 / YTN
2020. 4. 9.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손 소독제 18개 제품 중 7개 제품이 알코올 함량 등이 기준 미달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해당 업체 관계자들을 약사법 위반으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차량 세정제 제조업체 A사는 2월부터 손 소독제 수요가 늘어나자 다른 기업 상호를 도용한 가짜 '의약외품'을 제조해 8만여 병, 4억5천만 원어치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했습니다.

이 중 4천 병은 에탄올 함량이 65%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에탄올 함량은 21.6%에 불과했습니다.

또 손 소독제 제조업체 B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에탄올의 가격이 올라가자 에탄올 비율이 62%인 제품을 에탄올 36%와 이소프로판올 26%로 몰래 바꿔 29억 원어치, 48만 병을 제조해 전국 위생용품 유통판매업체 등에 공급했습니다.


마스크 대란 틈타 '불량 필터' 기승..."차단율 18%짜리도" / YTN
2020. 3. 11.

필터 부족으로 멈춘 공장…"중개상 50명 넘게 판매 문의"
필터 중개상이 건넨 샘플 절반 불량…"차단율 18%짜리도"
마스크 공장 절반 시험 장비 없어…"바로 검증 어렵다"
산자부 "불량필터 본 적 없어"…식약처 "관리 대상 아냐"

[앵커]

마스크 대란 속에 필터가 부족해 가동을 멈추는 공장이 늘자 정부가 긴급 조치로 마스크 인허가 규제를 완화했는데요.

이런 상황을 악용해 불량 필터를 납품하는 중개상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 것으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오염물질 차단율이 94%라는 필터를 검사해봤더니 10%대에 불과한 제품까지 있었습니다.

[기자]

이달 초 가동을 멈춘 마스크 공장입니다.

필터가 부족해 열흘 넘게 조업을 못 했는데, 그 사이 무려 50명이 넘는 필터 중개상이 연락해왔습니다.

필터를 구해주겠다는 제안이었습니다.

[마스크 제조업체 관계자 : 처음 보는 필터 중개상들이 와서 요구하는 게, KF94 필터다 해서…. 대기업 업체 필터랑은 조금 달라요.]

중개상 열 군데에서 필터 샘플을 받아 자체 시험을 해봤더니 절반이 불량이었습니다.

KF94 마스크용이라 오염 물질을 94% 이상 걸러내야 하는데, 평균 50% 수준.

심지어 차단율이 18%에 불과한 필터도 있었습니다.

겉으로 볼 때 크게 차이가 없는 이 두 필터를 시험용 기계로 직접 검사해봤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필터는 오염물질 차단율이 99% 정도지만, 낮은 건 20%도 채 되지 않습니다.

역시 필터 때문에 생산을 멈춘 또 다른 마스크 공장도 중개상에게서 수없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필터 성능을 먼저 검사해보겠다고 하면 대부분 연락을 끊어 버렸습니다.

[김재청 / 마스크 제조업체 대표 : 검사 결과가 사전에 제공해준 성적서 수치하고 일치하면 사용하겠다(고 제시합니다). 그다음에는 열이면 아홉은 더 접근하지 않습니다.]

이른바 '필터 대란'이 일어나면서 최근 이런 거래를 제안하는 중개상들이 부쩍 많아졌는데, 태반이 불량이라는 게 마스크 업체들 이야기입니다.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 140여 곳 가운데 필터 시험 장비가 있는 업체는 절반가량.

자체 장비가 없는 영세업체들은 납품받아도 바로 검증하기 어렵습니다.

[마스크 공인 시험기관 관계자 : 접수에서 나가는 것까지 일주일 아니면, 품질검사는 이틀이면 가능합니다. 하루는 안 되고….]

사정이 이런데 필터 제조부터 유통까지 관리하는 주무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개상의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개상은 관리 감독 대상이 아니란 입장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 : 판매업자들이 거래하는 물건에서는 함량 미달의 제품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저희가 관리하는 판매량, 재고량, 생산량에 불법적인 것까지 들어와 있진 않다는 말씀이에요.]

경찰과 검찰의 수사도 신고가 들어와야 조사에 나서는 사후약방문식입니다.

코로나19 사태를 틈타 성능이 엉망인 필터가 거래되고 있지만, 시중에 불량 마스크가 얼마나 유통됐는지는 알 수 없는 실정입니다.



‘가짜 손 소독제’ 중국 수출 일당 적발…“한국산 인기 노려” / KBS
2020. 3. 12.

무허가 시설에서 만든 가짜 손 소독제를 정부가 품질보증을 한 것처럼 속여 중국에 수출한 일당이 해경에 붙잡혔습니다.

알코올 함량 미달 등 가짜 손소독제 적발 / YTN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8ojYkyMQaOc

마스크 대란 틈타 '불량 필터' 기승..."차단율 18%짜리도" / YTN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atLznIEntzI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이런 친일파같은 놈들

    2 0
작성일


....... 조용히 추천

    1 0
작성일

자기 가족한테는 착하겠죠 ㅡㅡ;;

    1 0
작성일

에이 못된놈들...

    1 0
작성일

양심 중동간 ㅅㄲ들
나중에 그거 고대로 다 돌려받아라

    0 0
작성일

저런것들 다 평생 콩밥 먹어야..

    0 0
작성일

기본을 지키는 사회가 되면 좋겠네요..

    0 0
작성일

강력한 처벌이 필요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