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유업 - 『 댓글 공작 부대 』 압수수색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남양 유업 - 『 댓글 공작 부대 』 압수수색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6-26 02:08:52
조회: 840  /  추천: 4  /  반대: 0  /  댓글: 3 ]

본문

[단독] 비방 '댓글 부대' 의혹…남양유업 회장실 압수수색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5822511_32524.html

앵커

남양 유업이 조직적으로 경쟁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게시한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홍원식 회장의 집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M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홍 회장이 직접 경쟁사 비방 댓글을 지시하거나 관련 내용을 보고받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임명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남양유업 본사에 서울 종로경찰서 수사관들이 들이닥쳤습니다.

수사관들은 홍원식 회장 집무실을 압수수색 해 컴퓨터와 휴대전화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양유업에 대한 수사 착수 1년 여만에 최고 경영자를 직접 겨냥한 첫 강제수사가 이뤄진 겁니다.

[남양유업 관계자]
"(경찰이) 오신 거는 저희가 알고 있는데요…수사 중인 사안이다 보니까 저희가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이해 좀 해주시면…"

남양유업은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맘카페 등에 경쟁업체를 비방하는 글과 댓글을 지속적으로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해 7월 부산에 있는 홍보대행사를 압수수색 해 해당 글을 게시한 아이디 50여개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남양유업 팀장급과 홍보대행사 측의 협의 내용과 금전거래 내역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제 수사의 초점은 경영진의 직접적인 지시나 묵인 여부입니다.

경찰은 홍 회장에게서 확보한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홍 회장을 직접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홍 회장의 신분은 피의자입니다.

[단독] 비방 '댓글 부대' 의혹…남양유업 회장실 압수수색 (2020.06.25/뉴스데스크/MBC)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X1sk398pY_M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남양 이것들 아직도 정신 못 차렸네요

    2 0
작성일

건강한 사람들로 이름 바꿔서 음료 잘생산하고 있더군요

    2 0
작성일

남양은 참 가지가지하네요..

    2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