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국산전투기 KF-21 지상활주 공개…이달말 첫 비행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1호 국산전투기 KF-21 지상활주 공개…이달말 첫 비행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09 01:09:09
조회: 613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1호 국산전투기 KF-21 지상활주 공개…이달말 첫 비행

(서울=연합뉴스) 최초의 국산 전투기인 KF-21(보라매)이 지상에서 자력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지난 6일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본사 계류장에서 KF-21 시제 1호기가 랜딩기어를 내린 채 지상에서 주행하는 '램프 택시'(지상활주) 장면을 연출했는데요.

방위사업청과 KAI는 이르면 이달 마지막 주에 KF-21 초도 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비행에 성공하면 우리나라는 세계 8번째 초음속 전투기 개발 국가로 우뚝 서게 됩니다.

1호 국산전투기 KF-21 지상활주 공개…이달말 첫 비행 / 연합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pNAGm_3n4-M


KF-21 보라매, 지상 활주 시험...이달 중순 첫 비행 도전 / YTN

https://www.youtube.com/watch?v=1aOCZCNQ1g8

엔진 검증 등 막바지 지상 시험 박차
2026년까지 시험 비행 2천여 회 뒤 양산 예정

[앵커]
우리 기술로 개발 중인 첫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지상 시험의 마지막 관문인 지상 활주 시험에 돌입했습니다.

KF-21은 개발 착수 6년 반 만인 이번 달, 첫 비행 도전에 나섭니다.

신준명 기자입니다.

[기자]
날렵한 모습의 전투기 1대가 활주로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웅장한 소리와 함께 활주로 끝과 끝을 오가며 당당한 위용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여덟 번째로 개발 중인 4.5 세대 초음속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지상 시험의 마지막 관문, 지상 활주 시험에 돌입한 모습입니다.

지상 활주 시험을 마친 KF-21 시제 1호기입니다.

지상 활주 시험이 언론에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 앞으로 저속·중속·고속 시험을 추가로 진행한 뒤, 이르면 이 달 중순 첫 시험 비행에 도전합니다.

이를 앞두고 지상 시험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마하 1.8의 속도를 내게 하는 전투기의 심장, 엔진의 성능 검증을 최근 성공적으로 마쳤고,

이착륙 시의 충격, 비행 중 공기 저항 등에 기체가 충분히 견디는지 확인하는 시험도 반복적으로 진행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김남신 / 한국항공우주산업 KF-X 사업관리팀장 : 구성품의 모든 비행 안전성의 검증이 끝나고 나면 (KF-21이) 땅을 박차고 하늘에 뛰어오르는 최초 비행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KF-21은 오는 2026년까지 2천2백여 회의 시험 비행이 이뤄집니다.

이후 양산에 들어가 2032년까지 우리 군에 120대가 도입돼 기존 노후전투기를 대체하고 공군의 핵심 전력으로 자리하게 될 전망입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