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동문들이 후배들의 부름에 응답합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동문들이 후배들의 부름에 응답합니다"
암브로시우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01 22:21:26
조회: 958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에효 나라가 미쳐가네요. 사기치는 수준이 점점 떨어져가고 있네요. MB때는 파봐야 보이더니 요새는 바보 아니면 보일 수준이니...

    1 0
작성일

그냥 국민을 개 돼지로 보는 국가인듯요.ㅠ ㅠ

    0 0
작성일

의로운 사람 100명이 모여도 물을 흐리는 사람 하나면 ...충분합니다..

    2 0
작성일

1. 군주가 고집이 센 성격으로 간언은 듣지 않고 승부에 집착하여 제 멋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2. 법을 소홀이 하고 음모와 계략에만 힘쓰며 국내 정치는 어지럽게 두면서 나라 밖 외세만을 의지하다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3. 군주가 겁쟁이이며 지조가 없고 미리 알고 있으면서도 손을 쓰지 못하고, 단행해야 된다고 느끼고 있으면서도 결행하지 못하는 나라는 망한다.
4. 군주가 화려한 궁궐과 높은 누각 및 정원의 연못을 만드는 일을 좋아하고, 호사스러운 수레와 의복, 기구 그리고 노리개 등의 사치를 즐겨, 백성을 괴롭히고 재물을 함부로 낭비하면 그 나라는 망한다.
5. 낮은 것에 근거하여 의견을 듣고 여러 사람 말을 견주어 판단하지 않으며 듣기 좋은 말만하는 사람 의견만을 받아들여 참고를 삼으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6. 선비들이 논쟁만 즐기며 상인들은 나라 밖에 재물을 쌓아두고 대신들은 개인적인 이권만을 취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7. 나라 안의 인재는 쓰지 않고 나라 밖에서 온 사람을 등용하여 오랫동안 낮은 벼슬을 참고 봉사한 사람 위에 세우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8. 군주가 대범하여 뉘우침이 없고 나라가 혼란해도 자신은 재능이 많다고 여기며 나라 안 상황에는 어두우면서 이웃 적국을 경계하지 않아 반역 세력이 강성하여 밖으로 적국의 힘을 빌려 백성들은 착취하는데도 처벌하지 못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9. 세력가의 천거 받은 사람은 등용되고, 나라에 공을 세운 지사는 국가에 대한 공헌은 무시되어 아는 사람만 등용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10. 다른 나라와의 동맹만 믿고 이웃 적을 가볍게 생각하여 행동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11. 정부인은 음란하고 태후에게는 추행이 있고, 내전과 정부의 구별이 없으면, 정부인의 무리와 태후의 무리가 양립하여 암투하게 되면 그 나라는 망한다.
12. 대신을 소홀하게 대우하고 일족의 존장에게 무례를 범하며, 서민을 못살게 굴고 죄없는 자를 죽이면 그 나라는 망한다.

    3 0
작성일

그 나라를 우리나라로 바꿔도 아주 잘 어울리는 문구가 되네요 ㅜㅜ

    1 0
작성일

탁자를 탁 치니까 억 하고 죽었다...던 박종철군 고문치사 사건과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0 0
작성일

그래도 저런분들이 있어 조금이나마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네 지성인들이 저렇게 깨어서 움직여야해요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