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임이 최종 공개 되었습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SRT 운임이 최종 공개 되었습니다.
SHIF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27 20:37:14
조회: 715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1. 실제 운행 거리는 광명 ~ 부산, 광명 ~ 광주/목포와 비슷.

2. 기본운임 7,500원, 특실요금은 KTX보다 5% 높은 45%를 가산해서 책정.

3. SR홈페이지 또는 SR 어플에서 예매 시, 평일 한정 1% 추가 할인, 정차역에 따른 요금 차별 존재함, 

그 외 군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노인, 유아 할인 존재.(코레일과는 별개의 어플 사용)

4. SRT가 들어오지 않는 노선에서 출발하여 공용구간에 도착하여 환승이 가능하다고는 하나 환승할인이 되는지는 알 수 없음.

5. 입석을 운용하지 않는다는 제보가 있음.

6. 임차한 KTX_산천과 자체 SRT 열차만 운용하기 때문에 열차 내 카트, 매점 등이 일체 없음.

 

* 철도공단에 내야 하는 선로사용료는 코레일의 34%보다 훨씬 높은 매출액의 50%를 지불해야 함.

 

 

만약 KTX 365할인, 힘내라 청춘, 청소년드림 같은 프로모션이 SRT에 없으면 기본요금이 낮아도 비쌀 가능성도 있고요.

 

설령 할인 티켓이 매진된다 하더라도 마일리지 상시 5% 적립이 가능해서 평균 10% 저렴한 수준까지는 아니고 약 5% 안팎으로 갭이 줄어듭니다. 게다가 기존 철도 할인 신용카드가 코레일 쪽에만 적용되면 KTX가 오히려 저렴할 수도 있을겁니다.

 

 

결론은 차별화 요소를 갖춘다 하더라도 천안아산 이후 구간에서만 미미하게 선택의 여지가 있는 상황입니다.

수도권 쪽은 서울역이 가까우면 서울역, 수서역이 가까우면 수서역, 광명역이 가까우면 광명역으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전 안그래도 서울역이 가까운데 수서까지 갈 유인이 없네요. 생각만큼 안싸니까요.
프로모션을 왕창하면 모를까 저정도면 적자각....

    0 0
작성일

선로사용료를 저렇게 매긴 이상 왜 SR를 분리하려고 했는지 의도가 드러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이 멀리 위치해 있으니 특실 요금을 언젠가는 더 올리지 않을까 모르겠네요.

    0 0
작성일

가격 부분에서 기대를 너무 많이 했나요..
결국은 담합이든 뭐든 KTX와 큰 차이는 없는거 같네요...

    0 0
작성일

뭐든지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다는건 넌센스인데
우리나라는 꼭 저 두가지가 충족되는 것만 찾는게 문제입니다..

    0 0
작성일

선로사용료를 저래 받는데 운임이 저렴할수가 없죠 ㅋㅋㅋㅋ

    0 0
작성일

이런 수준으로 경쟁이랍시고 언플하는걸 보면 언젠가는 코레일이 운영권 회수해서 평정해야 되지 않나 싶을 정도네요.

    1 0
작성일

정보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네,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0 0
작성일

결국 철도공단만 좋은 일?

    0 0
작성일

정부가 고속철도를 짓는다고 추진을 하면 사업비의 일부를 철도공단이 빚져야 하기 때문에 철도공단도 그리 좋아한다 까지는 아닙니다. 호남고속선, 경부고속선 2단계, 수도권고속선 사업 등을 하면서 부채가 많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그런데 철도공단의 유일한 수입원이 철도운영기관으로부터 받는 선로사용료가 유일합니다.
2015년에 31%에서 34%로 KTX 선로사용료를 인상했지만 차후 인상은 코레일 경영진들도 꺼려하는지라 차라리 작은 조직으로 구성된 신규회사에게 황금노선을 주는 척 하면서 선로사용료를 높게 받아가는게 상대적으로 저항이 낮을겁니다. 철도공단이 어떻게든 부채를 줄이고 잠식된 자본금을 메꿔야한다는 절박함에서 나오는 행보에 가깝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