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 소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19대 대선 소감
 
Rapsod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5-10 07:56:17 조회: 573  /  추천: 8  /  반대: 0  /  댓글: 2 ]

본문



문재인의 당선으로 우리나라는 이제 드디어 온전하게는 3번째로 민주화정부를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겨우 그정도 밖에 안되는 홍준표란 인간말종의 지지율이 20프로가 넘게 나온걸보고 너무나 놀랐네요...특히 경남지역은 너무 아쉽더라고요..

그정도면 진짜 그냥 세뇌된 느낌일정도

전 더민주 지지자에 문재인 대통령의 열혈지지층이지만 그럼에도 공식적인 유세현장이나 티비토론에서 남자가 설거지를 왜하냐든가 친구를 위해 돼지발정제라든가 고인이된 장인어른을 그 영감탱이 이랬다면 정떨어져서 투표안했을거 같거든요 ㅎ

그런 비정상들의 틈에서 버텨내어 결국 이뤄낸 문재인대통령...... 참 감흥이 남다른 이름이네요.

고 노무현 대통령님 만큼이나요.

대통령 당선이 확정되면서 적폐청산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박근혜가 탄핵이 아니라 임기만료로 내려갔다면 또는 자진 하야를 했다면 어떻게 됐을지 상상만으로도 끔찍하게 느껴집니다.

박근혜정권은 죄인이 되었죠. 여죄의 추궁과 좀 더명확한 인과관계가 이뤄어 지는게 큰 임무겠지만 어찌되었든 그들의 죄가 결코 작지않음은. 분명리 존재함은 명명백백히 밝혀진거나 마찬가지지요.

근데 그럼에도 눈에 보이는 사실을 제들 멋대로 왜곡하는 놈들을 보면서 그저 임기만료거나 자진하야라도 했으면 적폐청산이란 말을 정치적 공격으로.독재로 몰아갔을수도 있었겠구나란 생각이 불현듯 들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나 이번기회는 정말 다시없을 기회라 생각합니다.

바로 전 정권이 죄를 지어 탄핵되었고 이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문재인씨는 국민이 원하던 국민의대표자라고 생각합니다.

박정희를 처단했으나 결국 다음에 온게 전두환이었던 11대 대통령이나 마찬가지로 노태우를 밀어내고선 민주화를 위해 힘써왔다고는 하나 대통령을 쟁취하겠답시고 삼당합당이라는 합리화를 해버린 김영삼 14대 대통령과는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적폐세력을 눈감아 주면서 대통령이 되었으니 김영삼 전 대통령 또한 적폐청산은 커녕 끌어안게에 가까웠고

온전화 첫 민주화정부라 생각하는 15대 고 김대중 전대통령정권에서는 결국 민주화운동의 동기였었던 점을 벗지 못하여 적폐청산을 이뤄내진 못했지요. 16대 고 노무현 대통령님은 민주화정부를 이어 출범한만큼 당시 야당이었던 적폐세력에 대한 공격성을 높이긴 힘들었던 상황일수 밖에 없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는 어렵게 이뤄낸 민주화 정부를 적폐세력들에게 빼앗기고 10년이란 암울한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적폐세력의 끔찍한 잘못이 수없이 많은분들의 노력으로 드러났고 역시 수없이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온전하게 우리민의 힘으로 민주화정부를 세웠습니다.

이번기회는 정말 천우신조라 생각합니다.
광복이 이루어진지 72년. 광복직후의 그 너무나 아쉬운 대처가 우리나라에 적폐세력이 기세를 떨치게 만들었죠.

갈수록 세상이 힘들고 살기가 힘들고 그게 사회적인게.아니라 개인의 탓으로 되돌리는 사회상류층이라는것들의 작태가 만연한 사회..

침몰하는 배와 같다고들 많이 이야기 하죠.

우리나라가 온전하고 자랑스럽게 대한민국으로 남기위해서는 이번기회가 정말 다시없는 칸 기회라 생각합니다.그러므로 19대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내걸어준 적폐청산의 그약속 힘들지라도 꼭 이뤄주었으면 합니다.

그렇게만 해준다면 그런 문재인 대통령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믿고 힘을 보태는게 제 몫이겠지요

잘못된 정보들에 현혹되지않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겠지요

앞으로 5년 문재인정부가 해나가야할 일들에 비하먄 턱없이 짧은시간일테지만 우리가 그를 뽑으면서 바랬던 그 마음들이 꼭 이루어졌으면합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동감입니다ㅎㅎ

    1 0

이명박 박근혜시대에 태어난 우리아이들 꽃길만 걸을수있게 힘을 보태야죠.
이번엔 절대 당하고만 있지 않습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