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로 빨래 건조는 효율이 좋지는 않습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제습기로 빨래 건조는 효율이 좋지는 않습니다..
가끔식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7-12 14:19:59 조회: 642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보통 제습기로 빨래 건조 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에어콘 켜놓고 하기에는 전기도 막대하고 또 매번 틀수는 없으니...

 

 

 

보통 제습기의 경우 6시간 이상을 가동해야 합니다...

 

특히 빨래를 더 빨리 말리기 위해서는 연속가동이 필수 인데요....

 

 

 

대다수 건조기가 실 출력이 250W 정도 됩니다...

 

6시간 연속가동시 250W*6Hr=1500=1.5kwh 정도 소모하게 됩니다..

 

양이 많거나.. 구운 쥐포마냥 빠싹 말리려면 6시간도 벅찰때가 많습니다..

 

8시간을 가동하게 되면.. 빨래 말리는데에는 250W*8Hr = 2.0Kw h 를 소모하게 되죠..

 

주5일이라 생각하고 25일만 돌려도... 50Kwh 를 넘게 쓰게 되는셈입니다..

 

그런데 제습기의 특성상 방 오래틀수록..온도가 또 상승하게 됩니다..

 

 

주로 생활하는 방이나 원룸의 경우.. 는 제습기로 더워지면..에어콘 가동을 하게 되면... 불필요하게 추가 가동이 필요하게 되죠..

 

온도를 식히는 전력이 들어가니.. 50Kwh 에... 1-20Kwh 정도만 생각해도 70Kwh 가 들어가게 되는거죠

 

 

뭐 빨래도 말리고... 방도 뽀송 뽀송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겠지만...

빨래를 치우고 방만 제습할 요량이라면.. 훨씬 적게 전기가 들어가죠....

 

 

 

그리고 빨래의 경우 곰팡이나 세균이 좀 남아 있으면 제습기 돌려서 말려도 쉰냄새가 나게 됩니다..

 

 

 

코스트코에 본 20만원 후반대 건조기도.... 좀 빠싹 말리면 대략 1.5kw 이하로 전기가 들어갑니다..

건조기 특성상... 곰팡이나 세균이 거의 없어져서 쉰냄새도 없구요..

 

 

단순히 빨래 말리기 위해서만이라면.. 제습기는 생각보다 효율성이 좋지 못합니다...

 

건조기보다 많은 전기를 쓰면서... 또한 시간도 몇곱절로 걸리니까요..

 

 

그리고 빨래를 널기위해 공간을 차지하고 빨래를 널고.. 다시 걷어야 하니까요..

 

 

 

제습기나 건조기 가격을 까지 감안한다면.. 경제적으로 제습기가 나을수도 있지만서도..

 

 

순수하게 빨래 건조만을 위한다면... 제습기는 생각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겨울옷은 제습기틀어도 잘안마르더라구요 건조기 가지고싶네요

    0 0

컴프레서 방식의 제습기의 경우 25도 이상이 되어야 효율이 나타나고.. 28-30도 이상이 되어야 효율성이 극대화 되죠..  18도 밑으로 가면 제습효율이 0 으로 되는 안습이 되기도 하구요 ㅠㅠ

    0 0

빨래 건조기 사용중인데요, 1층이라 햇빛도 덜들고, 애들 빨래는 많고 (애가 세명), 요즘 같이 습할때는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아이템입니다. 아가 있는 집은 강추드립니다.

    1 0

건조기는 옷이상하니깐요

    0 0

전기 효율성에 입각해서 써봤습니다.. 옷이 상하는 문제는 별도로 해결이 가능한데.... 단순히 제습기로 온전히 의류건조에 쓰는게 전력문제는 효율적이지 못하죱

    0 0

그래서  제습기용 건조대카바 란걸 팔더군요.
저도 그거  사려다가 안사고 건조기 샀어요.

    0 0

음... 실제 제습기를 사용하시나요? 전기상승량은 계산하셨는데.. 온도는 단순히.. 올라갑니다 하고만 하셔서...
제가 쓰는 제습기 측정해보니 습도가 20% 가량 떨어질때 온도1도 정도 올라가던데..
지내기는 훨씬 쾌적해요..효율성을 계산하신다면 전기대비 온도나 습도가 얼마나 오르고 떨어지는지도 계산하셔야죠;;

    0 0

제습기도 물론 가지고 있습니다.... 습도가 높을때 드레스룸이랑 다용도실 제습으로 주로 쓰고 있습니다..
단순히 습도 당 온도만 보실게 아니라.. 실제 제습량이 늘어날수록 온도 증가폭은 더 커집니다....
단순히 습도가 아닌....제습량이 커지면.. 온도가 올라가는폭이 꽤 크게 커지더군요..

효율성만 순수히 대비 한다면.... 제습기는 콘덴서 방식 건조기를 결코 못이깁니다..

    0 0

제습기는 빨지 않은 옷장에 옷도 말릴수 있죠.
빨래는 약탈수해서 탈탈 털어서 손다림질해서 말리는 것이 최고 더군요.'
손빨래나 가정용 드라이 크리닝으로 세탁해도,
건조기는 사용할수가 없죠.
결국 막 세탁기에 굴릴수 있는 옷만 건조기는 사용 가능한듯 합니다.

    0 0

네 맞습니다. 전력소비로 따지면 드럼세탁기의 건조기능보다도 전기를 많이 씁니다

근데 뭐 정답은 없습니다 요즘 핫한 히트펌프식 건조기만 하더라도 제습방식을 차용한지라 외부온도에 영향받아 베란다 추운집은 겨울에 복장터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가열방식은 또 옷이 줄어들고...세탁기의 건조기능은 만족스럽지 못하고..

감내할 수준에서 적당한 방법 찾는게 답이겠죠 ^^
한국의 계절 가전이 좀 유행을 타는 경향은 있다 생각합니다 제조사에서도 과장된 마케팅만 퍼붓느라 실상 소비자가 정말 많이 알아보고 준비해야죠 한다는...저도 히트펌프식 건조기가 참 탐나는데 베란다 단열이 취약한지라 접었어요 제습기도 효율따지면 그닥이고..

    0 0

전력량은 많이먹지만.... ㅠㅠ
이거없으먼 이제 못살거같네요 ㅋㅋㅋㅋ
이불빨래조차도 몇시간안에 다 마르니까 너무 편하네요...
그전까지 장마철이나 겨울에 집이 꿉꿉했다면..
돈을 조금 더 내고 뽀송뽀송하게 사는걸 택했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