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구간 100kw씩 상한 적용하기로 했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누진구간 100kw씩 상한 적용하기로 했네요.
KKO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8-07 11:05:16 조회: 947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https://news.v.daum.net/v/20180807105504529 

 

기사中

당정 협의에 따라 1단계 상한은 200kWh에서 300kWh로, 2단계 상한은 400kWh에서 500kWh로 올라간다.

 

당정은 이를 적용하면 전기료 인하총액이 2천761억원에 이르고, 가구당 19.5%가량 요금 부담이 감소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일반가정은 애매할수도 있겠네요

    1 0

500을 넘게 썼다고 모든 사용량을 3단계 요금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완화 혜택 보시는거에요.

    1 0

좋네요...
저희 집은 1단계려나요?

    1 0

가정용 전기에 누진제 자체가 잘못된건데 임기응변식이네요. 산업용 얘기도 없고..
앞으로 더울때마다. 전기료 폭탄 여론조성되고 언론에서 떠들어야, 회의하고 한시적으로 얼마 줄여주겠다.
이거 반복해야하는건가요..

    9 0

울나라가 OECD국가중에 가정용 전기 비율이 낮은편이며 대부분 기업체가 많이 쓰는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기업부담을 가정용에 전가할게 아니라 기업에 부담시켜야 하는데 이런문제점 예전 부터 계속 지적되던건데 개선좀 했으면 하네요

*기사 요약
사정이 이렇다보니 기업과 자영업장에서의 에너지 낭비는 방치한 채 유독 가정용에만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는 정부 정책에 대해 불만이 터져나올 수밖에 없다. 더욱이 우리나라는 같은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는 미국(1.1배), 일본(1.4배), 대만(2.4배)등 세계 여러나라와 비교해서 최저 요금과 최고 요금 사이의 가격 차이가 월등히 높다.

전기요금 체계의 불합리성은 전체 전력의 사용량을 따져봐도 확연히 드러난다. 우리나라 전체 전력 사용량 중 가정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3%에 불과하다. 이에 비해 산업용은 무려 55%에 달한다. 우리나라 전체의 절반이 넘는 전력을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도 누진세의 적용을 받지 않는 기업의 경우 kwh당 요금이 107원으로 가정(평균 123원)보다 싸다. 일반 가정의 볼멘 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233793

    1 0

근더 누진제 없애면 적게 쓰는 가정은 지금보다 오르게된다고 하더라구요

    0 0

올 여름에는 대부분의 가정이 500넘지 않나요? 생각보다 혜택폭이 좁은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1 0

600을 기준으로 잡고 이번 완화로 1-2만원대정도 할인받는셈인데..
만두도 g당 대중박딜 나누면서 계산 하는 마당에 이정도면 완화로서는 체감 되는 금액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렇게 한시적 완화로 끝낼게 아니라 총리와 대통령의 지시대로 누진제 폐지까지 검토 대상에 두고 계속 논의가 이어져야합니다.

    0 0

꼴랑 그거.ㅡ ㅋㅋㅋ

    1 0

개인적으로 환경적 관점에서 누진제는 필요하다 보는데,
누진제로 더 낸 비용을 환경오염 개선에 쓰는 것도 아니고
산업용은 애초에 건들 생각조차 없는 지금 같은 상황이면
불공평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누진제가 없어졌음 해요.

    0 0

진짜 생색내기용 ㅋㅋㅋ 솔직히 박그네 정부때 누진세 완화 존나게 반대하던 집단이라 별 기대도 안했음;;

    1 0

무슨말씀인지 잘 모르겠는데 어떤 집단이 어떻게 반대했는지 알려주세요

    2 0

논리도없고 근거도 없고
ㅋㅋㅋ나쓰면 다되는줄 아나보네요

    2 0

거의 24시간 풀가동한 저희집은 3단계 644kWh 사용했는데요.
인하되는 요금 계산해보니 44000원정도 줄어드는줄 알았는데
세금이랑 이것저것하니 2만원정도 줄어드네요.

죄송하지만 누진세 폐지니 부당한 정책이니 그런 거창한것보다
당장 단돈 몇만원이라도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닿는 저 금액이
정해진 생활비로 살림해야하는 제 입장에서는 휴~ 다행이다 싶어요.

    2 0

저도 이정도면 충분히 완화가 되었다고 보는데
저거뿐이냐는분들이 많네요.

총리와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다 하더라도 누진제 폐지나 재개편 등의 방안은 바로 나올 수 없는 부분이니 이번에 한시적인 완화를 한 것인데 말이죠..

    0 0

분명 잘한것은 맞다고 봅니다.
단지 현실반영과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내요.
전력차이를 좀더 둘줄 알았는데 그 차이가 좀 작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2 0

이미 16년 말에 한차례 누진제 개편이 있었기에 여기에서 차이를 더 두기에는 고민과 부담이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누진제를 아에 폐지하면 오히려 1~2단계에 해당되시는 분들의 요금 부담이 더 커지기에 일반 가정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향의 추가적인 개편안이 나와줬음 합니다.

최근에 일본에서는 정부에서 전기를 더 쓰라고 한다더라는 기사가 올라오면서 일본이 부럽다는 댓글들이 많았는데.. 300kw을 사용했다 쳤을 때 우리는 4만원대, 일본은 8만원대거든요..ㄷㄷ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