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셔야합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페미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셔야합니다..
DC코믹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9-16 14:17:15 조회: 1,076  /  추천: 7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워낙 극진적인 남성혐오 집단이 '페미'라는 탈을 쓰고 벌이는짓이 되어버렸기에, 

 

한국에서는 특히 페미라는 말 자체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시는 분이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페미라는 말도 없던 시절에 여성운동하는 이성과 교제한 적이 있는데,

 

그때 당시 상대한테 들어왔던 모습과 지금 20대들 주축으로 듣는 '페미니즘'이라는 용어와 논리 자체의 

 

괴리감이 상당하더라구요. 

 

심지어 과거 딜바다에서도 워마드,메갈을 여성단체에서 페미니즘의 새물결로 인정했다는 정보를 주신분이 있는데,

 

실제적으로는 여성단체에서 워마드 메갈이 무슨짓을 하는지도 모르고, 

 

또 젊은애들이 '나도 페미니스트 운동함' 이라고 달려드니 인정해준꼴이 된거라고 봅니다.

 

진정한 이퀄리스트나 페미들이 주장하는 차이는 사실 없습니다.

 

운동을 직접하느냐 이상만 갖고 있느냐의 차이지. 그들을 페미와 분리해야 하고 따로 취급하는게 맞습니다. 

 

심지어 20대가 아닌 제 나이 또래 여성들이랑 은근히 페미라는거 옹호하는척하면서  

 

대화 시작해보면 페미의 입장이 아닌, 이퀄리즘으로서 주장하는게 많더군요.

 

(반대로 페미들 혐오한다고 접근하면 말조차 안꺼내는 여성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식으로 접근해보면 적어도 이성간의 혐오는 없어질거 같네요.

 

급진 남성혐오 집단은 그들 따로분류하면 되는 문젭니다.굳이 양성간 갈등을 만들어낼 필요가 있나요?

 

오히려 페미라는 단어에 열올리고 같은 혐오라는 카드 내걸때 오세라비님 말처럼 일부 정치권에서 

 

(초기멤버가 태극기부대라는 의혹도 주장하네요) 

 

목적갖고 휘두르는 칼에 끌려가는거 아니실런지요..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페미니즘이란 용어는 이제 너무 오염이 많이 되어서 래디컬 페미니즘=페미니즘으로 인식되는 지경이니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수 없으니 용어를 폐기하고 평등주의를 대체어로 사용하는 수 밖엔 없다고 생각합니다.

    6 0

저도 개인적으로 딱하나 생각하는게, 용어와 단체가 잘못되었다면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비판하고 옳게 끌어가야 계속 끊임없이 정화되는데 말이죠.. 오세라비님이 그렇다고 남성편도 아니고, 건강한 사고를 하는 분인데 이런분이 드물다는게 아쉽네요.

    0 0

양성 갈등을 만드는 것은 저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실상도 양성의 문제가 아니라 정상 vs 비정상의 양상이죠.
그래서 정상인이라면 양성평등이 목표해야한다고 봅니다.
부부생활만 봐도 알 수 있죠.
참는 것과 행복한 것은 다르며, 한쪽이 계속 손해를 보면 그 가정은 불행해집니다.

다만 페미니스트를 한다는 사람들이 메갈 등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부정하고 반박하지 않는 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옹호하는 것은 둘째치고 진정한 가치를 훼손하고 있다면 처절하게 막아야할텐데 그런 움직임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페미가 망했다는 얘기가 나오는듯하네요.

    7 0

자정작용이 없으니 여성인데 남녀평등 이야기만 꺼내도 다 같이 욕먹어야 하는 여성들 입장도 이해는가지만, 저 집단에 비판하는 사람을 못본것도 사실이네요.

    0 0

실제적으로는 여성단체에서 워마드 메갈이 무슨짓을 하는지도 모르고,
  또 젊은애들이 '나도 페미니스트 운동함' 이라고 달려드니 인정해준꼴이 된거라고 봅니다.

=>이말이 맞다면 인정해준 단체에서
그들의 페미니즘은 틀렸다! 라고 해줘야되는데. 그런곳을 본적이 딱 2곳 뿐이에요. 트위터 계정하나랑 오세라비님.(그리고 그말했다가 페미한테 공격받음)
나머진 이용하고 쉴드치기 바쁘던걸요.

  페미니즘(여성주의)은 낡았고. 오세라비님 말데로 휴머니즘으로가던지 이퀄리즘으로 하던지 이름을 바꿔서 다른길을 가야된다 생각합니다.

    5 0

정말 쉬운 비교로보면 '일베가 디씨갤에서 나왔으니 둘 다 똑같은 X이다' 라는 논리와 같은거라고 봅니다. 비판해야되는건 여성단체가 편리에 의해서 편승한 부분이지 그렇다고 전체를 싸잡는건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물론 한국에 진정한 페미 단체가 있냐라는 질문에는... 현재까지 두각을 낸 집단은 전혀 안보이는건 확실하네요.물론 제가 그쪽에 관심을 안가진것도 있겠죠.

    0 0

디씨에서도 일베충은 욕먹는걸로아는데 아닌가요?
 그 다음문장은 대상을 비판하지말고 행위를 비판하자고 하시는거같은데. 일베충을 욕하지말고 혐오행위만 욕하기엔 글쎄요??

 현재 한국에서 페미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진정한 페미가 아니니 페미를 욕하지말자는 느낌인데. 페미라고 자처하고, 다수의 사람들이 그들을 페미라고 인식하고있고, 정식단체로 인정받아 정부지원금받는데 그들을 페미라고하지 누굴 페미라고하나요.

    2 0

제 논리를 반대로 받아들이시네요.아님 제가 너무 모호하게 적은건가요.본문내용 전체가 진짜 페미니즘은 이퀄리스트와 큰 차이 없고,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급진주의자들을 따로 비판을 하든 비난을 하든 분리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무조건 비난하기보단 영상을 가져온것도 내용을 적은것도 같은 내용입니다.

    0 0

여성정치인이나 여성단체들이 워마드 메갈의 실체를
모른다 이것부터 틀린말이네요
직업적 페미니즘 이거때문에 여성단체들이 돈벌이를 위해
묵인하고 있는거죠 
요즘 떼돈벌죠 온갖매체 인터뷰에 강연다니고
정치진출하고 
민주당 정의당에서도 똥볼차다 걸린거 수두룩하게 봤지 않습니까

일베하는 인간들중에 5.18비하 안하고 세월호 비하 안하는
그런인간도 분명 있을텐데  그렇다고해서 그 사람이
일베를 안하는건 아니죠 ㅎ

적극적으로 표현 하느냐 아니냐의  기본의식은 다 마찬가지
입니다

워마드가 있기 전부터 여가부는 지속적으로 똥볼을
차왔습니다 
대중의 인식에 영향이 있느냐 없냐의 차이지
마찬가지 인간들이었어요

단지 10년전과 달라진점이라면 '이런건,  이정도는 남자가'
이런 꼴마초들이 대폭감소했다는거죠

    5 0

언급하는 내용도 어떤 명확한 해결책이 있는것도 아니고 개인판단에 여지가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예전 정의당 사건도 있고,김어준도 언급하듯이  양성간 첨예하게 대립하는 만큼 쉽게 접근하기 힘든 부분이기에 계륵으로 꺼려하기에 다양한 의견으로 포용은해도 배척이나 결단은 못하는 부분이 있긴 하죠. 작은거 하나라도 여론을 끌고가야하는 여당과 일단 여당에 무조건적으로 반대해야 존재의 이유가 있는 야당의 입장은 같지 않다고 봅니다.

    0 0

G20 중에 성평등 1위인데 말 다했죠. 이제 여성부 없애야 한다고 봅니다. 이미 성평등이 최고수준인데 왜 여성우대를 위한 여성부가 존재해야하나 의문이네요.

    2 0

정부 입장이라면 한 순간의 존재의 이유가 타당하지 않다고 폐쇄 시켰다간 어마어마한 반발을 사게 되겠죠... 애초에 잘못된 부분은 강하게 비판해서 잘못 결정하지 않도록 강한 잣대를 들여가다보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거나, 자멸하던가 하겠죠...

    0 0

.

    2 0

그들을 사회적 이슈나 법적 처벌을 하지 말자는게 아니라, 대부분 사회적인 인식이 페미와 급진주의를 나누지 않고 갈등을 키우는게 더욱더 정치적으로 이용해먹을 여지를 남기기에 적은 글입니다. 무조건적으로 일반화하면, 전반적으로 싹을 자르자는 의미로 받아들여 질 수 있습니다.

    0 0

페미는 그 집단 내에서 자정작용에 실패한거고
오히려 그들을 옹호해주는 듯한 인상이 있는데요
급진 페미말고 다른 페미가 우리나라에 있는지 조차 의문이네요..
굳이 피해자인 남성들이 그런것까지 이해해줘야 되나요..?

    2 0

애시당초 페미니즘이라는 학문자체가 이퀄리즘을 목표로 하는 게 아니라 여성우월주의를 추구하는 집단이죠. 메갈 워마드에 반감 가지는 페미도 저들은 페미공부를 잘못했다 잘못된 페미라고 하는데 아닙니다. 페미자체가 워마드랑 노선이 거의 같다 봐야해요. 페미는 이퀄리즘을 지향하지 않음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