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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원 전자소송 처음 시작하기|회원가입과 인증 절차 안내
파란하늘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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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8-27 11:29:09 조회: 34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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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원 전자소송 처음 시작하기|회원가입과 인증 절차 안내

 

 

 

전자소송 회원가입 과정

전자소송은 민사, 가사, 행정 사건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진행할 수 있는 제도예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회원가입이에요. 사이트에서 ‘개인회원’을 선택한 뒤 약관 동의와 본인 인증을 마쳐야 해요. 이후 이름, 주민번호,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만들어져요.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만 본격적으로 소송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은행이나 정부24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미 발급받은 것이 있다면 그대로 사용 가능해요. 단, 반드시 PC에 저장돼 있어야 해요. 만약 스마트폰에만 있다면 인증서 이동 프로그램을 통해 옮겨야 정상적으로 인식돼요. 등록은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간단히 마칠 수 있어요.


로그인과 오류 대처법

공동인증서 등록까지 마쳤다면 전자소송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사건 접수, 사건 조회, 송달 확인 등 주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프로그램 설치 오류, 팝업 차단, 인증서 불일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 경우 보안 모듈을 재설치하거나, 브라우저 팝업 허용 설정을 통해 해결하면 대부분 정상 이용이 가능해요. 준비만 잘 해두면 법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소송 절차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처음 시작하기|회원가입과 인증 절차 안내

 

 

 

 

본 글은 정보 제공 목적이며, 법적 조언이 아닙니다.



태그: 대법원전자소송, 전자소송가입, 전자소송인증, 공동인증서등록, 전자소송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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