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이 스마일프로 선택한 이유와 후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30대 직장인이 스마일프로 선택한 이유와 후기
gktvor11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1-28 15:10:26 조회: 54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초등학교 때부터 안경 쓰기 시작해서 제 시력은 양쪽 –3입니다. 직장 다니며 렌즈 끼는 시간이 길어지니 눈은 더 건조하고 피로감도 심해졌습니다. 마스크 김 서림, 운동할 때 안경 흘러내림 같은 불편이 쌓여 결국 시력교정을 알아보게 됐습니다.


1. 검사 후 스마일프로로 결정한 이유

병원 가서 시력, 각막 두께, 안압, 망막 검사까지 진짜 이것저것 다 했습니다. 검사 끝나고 상담받는데 제 눈 상태는 라섹보다 스마일프로가 더 적합하다고 하셨어요. 설명 들어보니 기존 스마일보다 레이저 속도가 빠르고, 안구 중심 잡는 기능이 보강돼서 고도근시에도 안정적인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절개가 작아 회복이 빠르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스마일프로로 결정했습니다.



 

2. 수술 당일 과정

집이 병원에서 좀 멀어서 와이프랑 같이 갔습니다. 멀리서 가시는 분들은 보호자 동행 진짜 추천해요.

도착해서 주의사항 다시 듣고 결제하고 바로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기 전까진 떨렸는데 막상 누우니까 생각보다 차분했어요.

눈에 계속 수분 넣어주고, 눈 고정해주는 장치가 있어서 깜빡일 걱정은 없었습니다.

라섹처럼 긁는 느낌이 아니라 레이저로 안쪽을 만든 뒤 최소 절개로 제거하는 방식이라 그런지 통증은 거의 없었고, 양쪽 다 하는데 체감상 10분 정도였던 것 같아요. 겁먹었던 거에 비하면 진짜 금방 끝났습니다.

 

3. 직후~초반 회복

끝나고 나오자마자 주변이 어느 정도 보이길래 솔직히 좀 놀랐어요. 당일에는 눈이 뻐근하고 이물감이 있었는데 못 뜰 정도는 아니었고, 저는 통증보단 눈부심이 더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집 오자마자 불 끄고 거의 쉬기만 했어요. 제가 느낀 스마일프로 장점은 회복 속도였어요.

- 다음 날: 핸드폰 문자 정도는 가능

- 2~3일차: 일상생활 거의 복귀

- 일주일차: 시야가 확 또렷해짐

라섹한 지인들은 며칠 동안 많이 아팠다는데 저는 그런 단계가 거의 없었습니다. 보호렌즈도 안 껴서 관리도 훨씬 간단했구요.




4. 지금 상태와 느낀 점

지금 몇 주 지났는데 시력은 꽤 안정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초반엔 살짝 뿌연 느낌이 있었는데 점점 선명해지는 중이에요. 안구건조는 원래 조금 있었는데 인공눈물 쓰니까 생활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빛번짐은 아예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밤에 가로등이 살짝 퍼져 보이긴 합니다. 근데 운전 못 할 정도는 전혀 아니고 적응되는 수준이에요. 주변에 수술한 사람들 얘기 들어보니 이건 대부분 비슷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느낀 스마일프로 장점은 회복이 진짜 빠름, 통증이 거의 없음, 다음 날부터 일상 가능,

절개가 작아서 심리적으로 안심된다는 점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수술 고민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 걱정했던 것에 비해 과정이 훨씬 수월했습니다. 안경 없이 지내는 게 생각보다 삶의 질 차이가 크네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