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얼음정수기서 중금속 검출 1년 숨겨.. 소비자 물먹인 코웨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기사) 얼음정수기서 중금속 검출 1년 숨겨.. 소비자 물먹인 코웨이
 
큐삼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7-05 07:12:15 조회: 708  /  추천: 2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코웨이는 4일 “자사가 생산한 얼음정수기 중 얼음을 모아둔 부분에서 니켈 성분이 포함된 금속가루가 발견됐다”면서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얼음을 만드는 부품 표면에 도금돼 있던 금속 부스러기가 얼음을 모아두는 통에 떨어졌고 여기에 니켈이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니켈이 나온 정수기는 코웨이가 생산하는 20개 모델 중 3종류다. 한뼘얼음정수기(모델명 CHPI-380N, CPI-380N), 커피얼음정수기(CHPCI-430N), 스파클링아이스정수기(CPSI-370N) 중 2014년 4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판매되거나 임대된 8만7000여 대 중 상당수에서 이런 문제가 나타났다. 이날 코웨이 측은 “문제가 된 정수기 중 97%는 수리를 완료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니켈 성분이 없는 부품으로 교체했다”면서 “그렇지만 고객이 원하면 다른 제품으로 바꿔주거나 해약을 원하면 위약금 없이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코웨이 고객들은 중금속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미 지난해 7월 “얼음을 모아두는 부분에 금속 가루가 보인다”는 고객의 항의를 받고 자체 조사를 통해 니켈 성분을 확인했지만 고객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그 대신 두 달에 한 번 청소, 필터 교환 등을 위해 이뤄지는 정기 서비스 때 새 부품으로 교체했을 뿐이다. 이날 코웨이의 사과도 이런 내용이 담긴 내부 보고서가 언론을 통해 보도된 데 따른 것이다.


━━━━━━━━━━━━━━━━━━━━━

무엇보다 소비자 기만하는게 정말 싫네요

위 모델은 아니지만 냉온정수기 사용하는데
왠지 찝찝히네요. 냉수만들때도 얼음이랑 크게
다르지 않을거 같은데

고객센터에 전화 해서 기술자료 달라고 해야겠어요
올바른 자료를 줄지는 모르겠지만요.

기사중 직통번호 발췌했습니다.
02-781-7119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기업들이 신의성실하지 못하면 가중처벌해야 합니다. 진짜 주머니 털리는 호구까지는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생명은 좀 아니잖아요.

    2 0

자꾸 선례가 누적되니 저런 짓을 해도 괜찮다는 생각을 하겠죠...

    0 0

진짜 왜 우리나라는 강하게 처벌을 안할까요

    0 0

잉? 근데 몰래몰래 수리를 다 해주긴 했네요.

    0 0

믿고 먹을게 점점 줄어드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