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에서 다룬 터키 쿠데타를 말해보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세계인에서 다룬 터키 쿠데타를 말해보면
난민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7-18 09:53:38 조회: 368  /  추천: 1  /  반대: 0  /  댓글: 4 ]

본문

터키는 1차 세계대전 패전국이죠. 근데 터키는 전쟁에서 이겼습니다 다만 동맹국들이 패한것이죠.

이 전쟁을 승리로 이끈 장군이 바로 터키의 영웅 "케말 아타튀르크" 입니다.

케말은 전쟁이 끝난후 터키를 민주국가로 전환시켰고 압도적 지지로 대통령에 당선됩니다.

 

이후 터키는 세속화 정책이 가속화되어 아시다시피 이슬람 국가중 가장 개방적인 국가로 인정받죠.

하지만 케말 사후에 다시 이슬람 보수주의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이 있을때마다 쿠데타를 일으켜 개방화를 이끈 단체가 바로 터키의 군대 라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터키의 아버지 "케말"의 정신을 계승한 터키의 군대는 언제나 개혁 개방을 지지하여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도 언론을 탄압하는등의 행동으로 독재자로 욕먹는 에르도안을 끌어내리려 쿠데타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근데 지금 들리는 소문엔 에르도안이 is와 시리아 난민 정책에 관해서 사방국가들과 미국에 엄청난 도움을 주고있으니 이들 묵인하에 에르도안이 장기 집권을 하기위한 자작극이란 말도 있네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터키의 군대는 언제나 개혁 개방을 지지하여야 한다"
와우.. 우리랑 반대네요..
우리는 언제나 "생계형비리를 위해 보수꼴통의 똥꼬를 빨아줘야 한다" 인데요...

    0 0

그런 지도자가 있으니 지금의 터키가 있는건데 쿠데타를 지지하기도 그렇고, 반 독재 민주주의를 지지하기도 애매하고. ㅎ 형제의 나라지만 전 빠지겠습니다. ㅋㅋ

    0 0

안타까워요 성공하길 바랬는데

    0 0

설상 성공했다해도 지금의 군부가 케말의 정신을 잘 계승했을지는 모르는거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