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전세에서 전세로 이사가는데 조언 좀 구해요 ㅠㅡㅠ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원룸 전세에서 전세로 이사가는데 조언 좀 구해요 ㅠㅡㅠ
라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0-03 16:58:16 조회: 1,59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7 ]

본문

부동산 갤러리에도 올리기는 했는데 여러분께 조언 구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여기도 올려요 ㅠ

 

 

지금 사는 곳은 3500 전세(만기는 내년 6월)이고 가는 곳은 7000 전세인 원룸입니다.

 

지역은 안성에서 평택으로 가는 것이고요 그리 거리는  멀지 않습니다.

 

좀 넓은 방으로 이사하고 싶어서 가는 것인데..

 

 

첨에 부동산에 (다방으로 알아봄) 집을 알아보고 집은 좀 마음에 들었어요.

 

(아 근데 다방에 공용면적 전용면적이 둘다 56.1m2 로 나와 있었고 근데 집이 진짜 그정도 크기가 되는지 조금 의문이 듭니다. 뭐 아마 그게 전용이 아니라 공용인 것 같기는 해요.)

(그리고 옵션은 침대 빼고는 거의 풀옵인데 저번주 볼때까지 아직 옵션이 들어오는 중이었어요. 오늘 부동산에서 전화와서 준공검사? 했다고 하더군요) 

 

제가 부동산으로 이사하는 것은 처음이라.. 원래 살던집은 직방으로 직거래 했거든요.

 

몇가지 지금 실수를 하고 있는 것 같아서요.

 

지금 살던집은 부동산에서 볼 사람 생겼다고 하더니 그 사람이 다른집을 계약했다고 하더군요.

 

이제 이건 중요한 것은 아닌 것 같고...

 

예치금으로 100만원을 걸어두었습니다. (부동산 말로는 이건 혹시 계약이 안되어도 돌려준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지금 사는 집은 직방이랑 다방.. 그리고 가는 집을 알아보는 부동산에 내어 두었어요. 그런데 이 부동산은 원래 살던 집과는 거리가 있어서 이 부동산으로 나갈 것 같지는 않은 느낌이에요.

 

부동산에서는 이번주 토요일에 와서 계약을 하자고 하더군요. 말로는 계약금 이상으로 좀 들고 오라고 들고 오라고 하네요; 다음주에 입주 할 수 있다고요.

 

원래 살던 집에 전세를 빼고 나가고 싶은데.....

 

그래서 우선 부동산에는 일단 알았다고는 하고.. 이번에주 집이 나갈수 있기를 바라는 중이에요;; (이게 과연 지금 잘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약하자면..

 

1. 내년 6월 만기인 3500 전세원룸에서 7000전세원룸으로 이사 계획중.

 

2. 마음에 드는 집이 있어서 예치금 100만원 걸어둠 (이 돈 부동산말데로 계약 안되면 과연 받을수 있나요?)

 

3. 아직 지금 사는 집이 안나감 ㅠㅡㅠ

 

4. 이번주 토요일에 계약하자고 함.

 

 

저는 어찌해야 하나요?ㅠㅡㅠ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내년 6월쯤에 계약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 매물 빨리 나가버릴까봐 님이 성급하셨나봐요
거기 지금 계약한다고 해도 확정일자도 못 받을거고..실거주 증명도 안돼고..
지금 사는 곳 빨리 빼려고해도 다른 사람구해서 채워줘야할 거고요.
백만원은 선계약금으로 못돌려받는게 맞아요. 물론 상대측이 파기하면 님이 백만원 더 받는 거고요

    0 0

지금 사는 집이 안나가도 집주인에게 말해서 보증금 돌려받을수 있는지 확인후에 다른집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집주인이 보증금 안빼주는데 이사가는건 좀 위험하네요. 본인이 여유돈 가지고 이사하는게 아니라면.....

그리고 계약할 집에 대해 부동산이 예치금이라고 했다면 그냥 이러저러해서 계약 못한다고 돌려달라하시구요.
돈 안돌려주면 돌려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좀 공개하긴 좀 그렇구요)

일단 모든 법리적인 절차를 차치하고 상식적으로 지금 살 집에서 보증금을 빼나갈수 있을지 없을지 모를 상황에서
다른 집을 계약한다는게 무모한겁니다. 이런 생각을 아마 지금이라도 하신다면 당연히 어떻게 다음 처리를 해나갈지는 본인이 판단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어디 지역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전세 7,000... 보통 오피스텔은 집주인이 대출을 꽉차게 받아있을 확률이 큰데 등기부며 그런거 잘 확인하세요. 부동산 말만 믿지 마시고요. 특히 준공나기전의 오피스텔 계약은 위험합니다.
보증금 다 날리는 경우도 특수한 경우 존재하기도 하니까요.

    0 0

이사의 기본은 이사올 세입자를 구한후에 이사갈 방을 구하는것 아닌가요. 게다가 전세면 더더욱 큰돈이오고가야하는데..
만기전에 집주인이 돈을 먼저줄이유가 없기때문이죠. 돈이없어서 못줄수도있구요...ㄷㄷ

    0 0

내년 6월까진데 지금 전세금 빼달래도 주인이 안빼주면 끝이죠. 계약은 그냥하는게 아니라서요.
예치금?? 전 그런걸 걸어본적도 없고 들어본적도 없네요.(부모님이 임대쪽을 부업으로 하셔서 집계약 한두껀 해본게 아닙니다만 금시초문이네요) 계약금으로 걸어두신거면 계약 엎어지면 못받구요, 부동산이 받을수 있는거라 했으면 증거 확보해 놓으시고 받을수는 있죠.

    0 0

내년 6월 만기인데 전세금 빼주라고 해도 절대 안줍니다
저는 몇일전에 달라고도 해봤는데 절대 만기날 당일에 줍니다

    0 0

위험해요;;; 지금사는집이 얼른 빠져서 보증금 못돌려받으면 계약해도 중도금 잔금 치룰 돈이없으신거잖아요? 계약금 날릴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혹시 여윳돈이 있다 해도 지금 사는집이랑 새로 갈집둘중에 하나는 보증금 받기 힘들어질지 모릅니다 잘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0 0

네 제가 많이 성급했네요 ㅠㅡㅠ 다들 감사드립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