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동맹휴업이며 시국선언서를 운운하는 현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21세기를 사는 우리에게 동맹휴업이며 시국선언서를 운운하는 현실...
 
아프고외로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11-24 08:53:54 조회: 613  /  추천: 1  /  반대: 0  /  댓글: 2 ]

본문

광복 후 군사정권에서나 자주 민주화를 쟁취하기 위해 사용되던 동맹휴업과 시국선언서라는 용어가 지난 한달전 JTBC의 최순실 노트북 공개 이후 심심찮게 나오는걸 보면 누구 말처럼 참으로 자괴감이 느껴지네요. MB 정권 이후부터 딱 9년이 지나고 있는데 대한민국은 참 부패의 늪에서 허우적대고 여전히 국민들이 들고 있는 촛불을 폄훼하는 썩은 정치인들이 아직까지도 국민의 대표로 남아있다는게 부끄럽기 짝이 없네요.
이젠 좀 대한민국이 완벽히는 아닐찌라도 깨끗해지고 무엇보다고 늦었다 생각은 되지만 친일청산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런 작금의 현실을 겪게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이승만의 일제 부역자를 그냥 풀어주게 됨으로써 시작된거라 생각하거든요. 지금 이 순간이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더이상 대한민국에 시국선언서라는 암울한 단어가 나돌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다들 경제가 중요하고 안보가 중요하다며 적당히 덮지말고 확실히 과거청산한번 제대로 했으면 해요.
이번기회가 참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1 0

제발 이번만큼은 좋은게 좋은거라며 용서니 화합이니 하며 적당히 덮고 넘어가지 않았으면 하네요.

그렇다고 피의 보복을 하라는게 아니라, 법대로 평등하게 처리했으면 좋겠어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