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이 방에 갇혔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한 사람이 방에 갇혔다.
그라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1-06 20:21:01 조회: 3,256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0 ]

본문

이거 정답이 뭘까요 ㅠㅠ

 

 한 사람이 방에 갇혔다.

이 사람은 이 방에서 일주일을 버티면

이 방을 나갈 수 있다.

하지만, 이 방을 나가기 위한 규칙은 더 있다.

이 방에는 총 열개의 빵이 있는데,

이 중 한개는 독이 든 빵이고,

또 한개는 해독제가 든 빵이고,

또 한개는 해독제로도 해독할 수 없는 독이 든 빵이고,

나머지 일곱개는 일반 빵이다.

이 사람은 하루에 반드시 한개 이상의 빵을 먹어야하며,

독이 든 빵을 먹으면 그 즉시 해독제가 든 빵을 먹어야 한다.

각각의 빵은 냄새나 생김새가 모두 같아 구분할 수는 없다.

 

이 사람이 방을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힌트, 이 문제에서 숫자를 유심히 보라.

기발한 방법이 생각날 것이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빵을 등분해서 먹으면 되지 않을까요?
해독제로도 해독할 수 없는 빵땜에 안되겠군요..

    0 0

네 ㅠㅠ

    0 0

이거 답이 이상하던데.. 윽...

    0 0

어떤 답이었나요

    0 0

한사람 = 한씨
이사람 = 이씨... 뭐이런...

    0 0

빵이 잘못했네요.....

    2 0

가둔 사람도 잘못했어요 ㅋㅋㅋㅋ

    0 0

10개중 하나라도 먹었는데 해독할 수 없는 빵이면 그냥 끝인데... 확률을 회피하는 방법이 있을런지 ㅎㅎ

    0 0

아 정답 생각났어요
방에서 나가는 방법을 물어봤으니까
그냥 빵먹다가 죽으면 죽어서 나갈 것이고
안죽으면 살아서 나갈 겁니다.
정답해결!
(내공냠냠)

    2 0

내공 드립니다 ㅎㅎㅎ

    0 0

한사람 이사람
한사람만 대신 죽는다면 ㅎ

    1 0

    0 0

빵먹고 죽어서 나간다

    1 0

하루에 10개를 다먹는 호사를 누릴수있겠네요 ㅎㅎ

    0 0

한개이상이면 한개만 먹어도 된다는말 아닌가...?  1 ≤ ????

    2 0

하루에는 그렇지요 아무튼 일주일동안 7개분량을 먹어야해요 ㅠ

    0 0

답은요

    0 0

확 와닿는 정답은 없는거같아요 아직

    0 0

제과제빵 기술을 활용해서 빵 7개를 새로 만들어 매일 1개씩 먹는다.

    0 0

이런방법이....!!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