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룰 바꿔줘 징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경선룰 바꿔줘 징징
겨울온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1-24 18:05:43 조회: 92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1월 23일 이재명시장 - 경선룰은 정해주는 대로 따르겠다

 

 

 

 

 


 

1월 24일 이재명시장- 경선룰 우리에게 맞게 바꾸겠다 (with:김부겸, 박원순)

 

 

 

결국 경선룰 투표로 정한다고 하네용

잇힝~~몽땅~~망해라~~~아 오해하지 마십시요

십센티의 노래임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

    0 0

문재인전대표가 완전국민경선에서 압도적 국민들의 선택을 받고 이기고 민주당대선주자가 돼서 혹시 대선에서 최종적으로 패배해도 위3명 후보와 지도부책임인가요?
그리구 역선택표가 더 많을 거라는 확신은 조금 지나친것같습니다. 서울에서만도 촛불시민 백만여명 박사모등 보수단체 기껏해야 1~20만명입니다.
최근 국정농단에 분노한 국민들중 3~40%가 민주당을 지지하고 있는데 왜 무조건 역선택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하시는지요. 국정농단에 분노해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하고 제대로된 대통령 뽑자고 하는 분들이 많은 시점이라  역선택  몇천만명이 있다고 해서 국민들의 열망까지 무너뜨리진 못할수도 있다고 보네요

    0 0

어짜피 패자들의 승복 없으면 말씀하신대로 망할 수 있습니다. 그걸 잘 구슬리고 안고 가는 것도 능력입니다.

    0 0

왜 이재명이 떼쓰는걸 그대로 받아주는거지 참..

    0 0

각각이 똑같은 각각의 1명의 사람으로서 대선후보인데 자기 의견을 낼수있는 거고 의견이 바뀔수도 있는데 그것을 왜 징징이라고 표현하시는지 안타깝습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국가에서 자신의 주장을 발표하면 징징이 되는건가요ㅜㅜ
그리고 사실을 제대로 알고말씀하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사내용만 가지고 오셔서 자극적으로 보여주시면 종편에서 문전대표님 가지고 말 앞뒤다싹자르고 단어한두개만 가지고 말꼬리 물어지는걸 욕하시면 안되는거에요.
이재명측 이야기를 들어보니 야3당 공동경선은 김부겸 박원순측에서 주장하는 거고 이재명씨는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국민의당에서도 반대하고 절차적으로도 문제가 있어 결선투표제쪽을 주장하는 걸로 들었네요. 저건 전체취지에 공감한다는 거라고 하더군요
제가 이시장을 응원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일부지지자분들의 후보죽이기에 안타까워 제의견을 말씀드리고자 답변남깁니다

    0 0

이해안되요
우리 반 반장 뽑는 선거판에 왜 전교생을 참여시켜야한다는것인가...;;;

    3 0

취지는 동감합니다. 권리당원분들이나 당원분들이라면 그동안 당의발전과 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당원들을 소홀히 여기는것 아니냐라고 이의를 제기하고 항의할수있겠네요.다만 이것은 반장을 뽑는게 아니라 전교회장을 뽑는 것 이니 우리반에서 몰표를 받는 친구라도 전교회장나가서는 우리반제외 다른 반 다른학년에서 안뽑아줄수도 있으니 신중히 고민하는 거 겠지요.

    0 0

전교회장 뽑는건 대통령 뽑는 선거 아닌가요?
전교회장이 최종 퀘스트이라면 우리는 딴 반 반장이랑 붙어서 이길만한 반장만 잘 뽑으면 되죠...
그 투표권을 얻기 위해 권리당원되고 그러는거 아니겠어요?
압도적으로 잘나가는 1등 잡자고 2등 이하들이 떼쓰는 거로 밖에 안보이네요...

    3 0

경선룰을 바꾸자고 왜 바꾸면 이득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자들이
연대해서 주장하는거죠?

1등이 주장하면 자신감의 표현이고
하위권애들이 주장하면 자기이득을 취하기 위함 아닌가요
후보죽이기는 무슨 ㅋㅋㅋㅋ 죽을 사람들이 아닙니다 ㅋㅋ

    0 0

바꾸자고 주장하면 이득얻는게 있는자들이 나머지분들이면 문전대표님은 이득이 없으신건가요?? 그렇게 말씀하시면 당대표가아닌 대통령선거후보는 국민경선에서 더많은 지지를 받으시는 분이 나가는게 더 낫죠. 결국은 국민전체가 뽑는 대통령인데 국민경선에서 불리하시다면 최종적으로는 더 어려워지지 않겠습니까??

물론 약간이라도 하위후보들이 뒤집을 가능성이 더 높기에 그들이 약간의 이득을 얻을수는 있겠지만 문전대표도 무조건 손해를 보는건 아니지요. 당내국민경선에서이기면 대선가서도 탄력받아 더 많은 지지층을 모을수도 있구요.

그리고 1등이 주장한다고 자신감이고 나머지가 주장하면 이득이 아니라  제생각은 1등이든 4등이든 각각은 똑같은 하나의 인격체이고 후보라는 존재자체로 각각의 의견이 있을수 있고 존중받을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누가 주장하면 무조건  옳고 선이고 누가주장하면 징징이고 이것이 저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경선룰자체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당원경선이 무조건좋은것도 아니고 국민경선이 무조건 옳을수도 없습니다.

다만 다시한번 제가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각 대선후보가 순위상관없이 동등한 후보로서 각각 주장하는데 그것까지 폄훼해야 할까 이것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