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6-19 08:15:12 조회: 823  /  추천: 19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7
6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문재인 대통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를 정식 임명했습니다. 자유당을 비롯한 야 3당은 모두 보고서 채택 자체를 거부한 채 임명을 강행하면 '협치 파괴'로 간주하겠다고 밝힌 만큼 정부와 야당 긴장감은 고조되고 있습니다.
‘내 말 안 들으면 국물도 없다’가 무슨 협치입니까? 협박이지... 안 그래?

2. 청와대가 20일부터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재하는 인사추천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단수 또는 2배수에 그쳤던 정밀 검증 대상을 최소 3배수로 늘려 인선의 폭을 넓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배수 3배수가 문제가 아니라 이번 기회에 인사 원칙을 확실히 정하는 건 어때?

3. 자유당 당권 경쟁이 본궤도에 오른 가운데 홍준표 전 지사 대세론이 얼마나 힘을 발휘할지가 관심입니다. 특히 최고위원 출마 후보군이 꾸려지면서 홍 전 지사와 친박계 간 기 싸움이 이번 전당대회의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
장 지진다던 분은 안 지지고, 빠져 죽는다던 양반은 당 대표? 뭐 그러고도 남지...

4. 부영그룹의 총수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는 계열사 현황 자료를 10년 넘게 허위로 작성해오다가 검찰에 고발당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김상조 공정위원장 출범 이후 처음 발표되는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대한 제재입니다.
10년을 그렇게들 먹고 살았겠지... 이제 얄짤없다는 걸 알아야 하느니라~

5. 최순실이 오는 23일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한 첫 선고를 받습니다.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이화여대 입시·학사 특혜 비리' 혐의에 대한 1심 판결이 나올 예정으로 지난해 10월 검찰이 국정농단 수사에 나선 지 9개월여 만입니다.
부정입학 당사자 정유라는 그 고생해서 데리고 와서는 너무 자유스러운 거 아녀?

6. 박근혜 전 대통령의 5촌 사이에 벌어진 살인 사건을 조사한 검찰의 수사기록 정보를 공개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재판부는 수사방법·절차상 기밀에 포함되지 않고 비공개 대상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뭐가 그렇게 감출 것도 많고 보여주기 싫다는 건지... 알면 다치는 거야? 누가?

7. 세월호 수색 범위를 화물칸까지 넓히는 추가 절단이 선체변형이나 안정성 문제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9명 미수습자 가운데 남은 5명의 흔적을 찾는 수색 방안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아직도 가족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5명이 있다는 거 아시죠? 꼭 좀 부탁합니다~

8. 보수단체가 성주골프장 입구에서 사드 배치 찬성집회를 열었습니다. 당초 경찰에 신고한 집회 인원은 700명이었지만, 30여 명만이 모여 주민들을 향해 ‘빨갱이’라고 고함지르기도 했고 이에 주민들은 ‘사드철회’를 외치며 대응했습니다.
사드가면 전쟁 온다고? 사드 오기 전에는 어찌 살았누 그래~ 한심한지고...

9. 올 들어 한국의 청년실업률 악화 속도가 OECD 회원국 중 가장 가파랐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한국의 청년층 실업률은 11.2%로 이는 지난해 12월의 8.7%에 대비해 2.5%포인트 확대된 수치입니다.
일자리 추경에 반대할 명분이 별루 없어 보이는데... 이래도 끝까지 반대할 거야?

10. 서울시교육청이 연예인 아들, 대기업 총수 손자가 한 학생을 집단 구타를 하고도 학교폭력 가해자 명단에서 빠졌다는 의혹과 관련해 현장조사를 실시합니다. 해당 초등학교는 조사결과 학교폭력으로 볼 수 없다고 교육청에 보고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벌써 특권과 갑질을 배우면 어떻게 되는 줄 알아? 정유라 꼴 나요~

11. 고리원전 1호기가 오늘 0시를 기해 영구 정지되면서 한국도 이젠 ‘원전 해체’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상업용 원전을 한 번도 해체해본 적이 없을 뿐 아니라 현재로선 100% 국내 기술로 원전을 해체할 수 없는 형편입니다.
뒷감당이 안 된다는 얘기지? 그것도 해체에만 최소 15년이 걸리는 일을... 에휴~

12. 평상시 쌓인 분노와 스트레스를 조절치 못해 살인 등 극단적인 범죄를 저지르는 사건이 빈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행복 지수가 떨어진 가운데 엉뚱한 사람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세상에 또라이가 너무 많다고요? 이게 다 누구 때문인지는 굳이 말하지 않겠어~

13. 내년부터 고도비만 수술을 받는 환자도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내과적이고 비수술적 치료요법으로 체중을 줄이지 못하거나 병적 고도비만 수술치료에 대해서도 내년부터 보험급여를 해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살찌우는 사람은 없겠지? 만병의 원인이 비만이라는 거 알면서~

14. ‘정관장’ 상표가 ‘세금수탈을 위해 조선총독부가 만들었다’는 동영상을 유포한 60대에게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정관장은 1940년대 초 조선총독부 전매국이 만든 것으로 세수 확보를 위한 것이라는 언론 기사도 있었다’고 했습니다.
‘정로환’도 그렇던데, 이런 아픈 역사가 또 있었구만... 일제 잔재가 너무 많다~

15. 지구온난화로 우리나라 평균기온이 높아지면서 사과·포도 등의 전통 과수 재배지역이 북쪽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농민들은 온난화 현상으로 애플망고, 그린파파야 등의 아열대 과일과 채소를 틈새 작물로 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눈 오는 겨울이 아주 없어지진 않겠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말이야...

검찰, 정유라 구속영장 재청구. 그래~
표창원, ‘법무부 장관에 노회찬·이재명 추천’. 컥~
청와대, ‘검찰 개혁 반대 조직적 움직임 있다’. 헐~
문 대통령, ‘강경화 장관 능력으로 보여달라’. 긍까~

이번 주도 무더위가 계속될 모양입니다.
날씨마저 더운데 시원한 소식마저 없어 답답하지요?
그렇다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마음이라도 즐겁게 출발하세요.
괜히 머리 빠지면 나만 손해 아니겠어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좋은하루되세요.


.

추천 19 반대 0

댓글목록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잘 보고 갑니당~

    0 0

감사합니다 ^^

    0 0

고맙습니다

    0 0

잘 봤습니다.

    0 0

잘 읽었습니다~ 한주 잘 시작하세요~

    0 0

잘봤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0 0

감사합니당.

    0 0

감사합니다~

    0 0

잘봤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오늘도 신선한 소식 잘봤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