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러시아 순방 성적표 반쪽짜리라구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文 러시아 순방 성적표 반쪽짜리라구요?
DC코믹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9-12 10:05:07 조회: 803  /  추천: 12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오늘자 러시아 신문에 보니, 

 

1면에 러시아 UN 대표가 

 

 

대북제재에 있어 북한의 불평을 듣지 않고 UN의 반핵 제재 정책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발표했네요.

 

 

http://www.nocutnews.co.kr/news/4843986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70907000023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906010002269 

 

러시아 회담이 반쪽짜리 성적표라고 그렇게 본인들 잣대로 들이밀던 언론사들 얼굴이 보고 싶네요.

 

통일은 대박이라고 헛소리나 하는 503년이 정책내놓을때는 찍소리 한마디 못하던 언론사들이 

 

9년동안 한마디 못하다가 만만한 정부 들어서니 어떻게든 트집 잡고 싶은가보네요.


추천 12 반대 0

댓글목록

대놓고 쓰레기같은칼 휘두르는것들 한테는
한마디 찍소리못하고
민주정부에겐 지껄이는거지요
지껄여도 권력으로 누르지않는 정부이다보니.

    3 0

반쪽짜리 성적표라고 마음대로 평가하더니, 나머지 반쪽 채워졌으니 이제 만점외교일듯 싶네요.

    2 0

.

    2 0

그러게요... 참..

    1 0

503년이 정책내놓을때는 찍소리 한마디 못하던 언론사들이
9년동안 한마디 못하다가 만만한 정부 들어서니 어떻게든 트집 잡고 싶은가보네요.
->
원래 친일매국찌리시였습니다.
만만한 정부 들어서니 트집잡는게 아니라 친일매국기득권권력야욕과 반대되는 정부라 트집잡습니다.
머리 없는 503은 원래 그들의 바지사장이였죠.

    3 0

동의합니다.. 국민들이 언론사에 휘둘리지 않을때가 오면 문닫아야 하는 언론사들 리스트만 작성해도...A4 한장 넘을듯 싶네요..

    1 0

개이버 댓글에 그런 사람 많아요 ㅜㅜ

    1 0

거기도 이제는 자칭 골수 보수주의자들 밖에 안남았을듯 싶네요....

    0 0

.

    1 0

저게 살짝 여지가 있는게, '수위를 낮춘 제재방안 동의' 입니다. 러시아 입장에선 관계 생각하면 북한이 계륵같은 존재죠.북한과의 관계 생각하면 UN제재안 100%동의할수도 없고, 남한을 업고가자니 안들어주면 안될거 같고.... 명확한건 경제적 이익을 위해서 그 세계 어떤 지도자도 푸틴만큼 한반도 통일을 바라고 있는 지도자는 없다고 봅니다. 솔직히 말하면 님 언급처럼 주워먹을게 많은 입장이기도 하구요. 그 점을 정부에서 활용해서 러시아-중국과의 사이를 벌려놓고 견제하는 수단으로 잘 활용했으면 좋겠네요.

    0 0

음 이게 왜 순방성과가 되는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UN대북제재결의안에 대한 코멘트인걸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문재인 대통령이 대북 원유수출 하지말아달라는 요청에 언론앞에서 바로 거절의사를 밝힙니다.
반면 이번 제재안에는 해당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요.
미 주도의 대북제재 결의안이 중/러와 접점을 찾으면서 얻어진 결과이지 실제 내용을 보면 극동개발의 축인 천연가스가 제재대상에 포함되는등 사실상 한국외교가 미친 영향은 전무해 보입니다.
한국이 미국을 막후에서 움직였다는거면 차라리 이해를 해보겠는데 순방때 얻은 결과와는 정반대라서요...

    1 0

따지고보면 다비님 의견도 맞습니다. 순방의 결과로 보기는 어려운거였고, 푸틴도 회담때 언급했듯이 우리 정부가 요구했던 제재와는 다르게 UN의 결의안에 따르겠다고 발표했죠.(사실 따지고보면 상반되는내용이 아닌 일부 포괄하는내용이었죠) 문제는 결과론적으로 봤을때 우리 정부가 요구하는바와 일부 일치하는 부분이 있고, 제가 언급한건 '대북제재에 있어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라는 언론의 성적표언급 기사에 반대되는 내용이죠. 뭐 어줍잖은 사견으로는 입김이 작용했다라고 생각은 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