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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화물차 타는 어떤분이랑 일하고 출퇴근때 차도 같이 탄 적이 있었는데요.
출퇴근할때 경차로 하던데 주유를 가득넣지 않으면 수분을 같이 먹게 된다 어찐다 말하던데
전 그게 그 차량 문제라고 보거든요 ;
저게 맞는 말인지 모르겠네요.
저도 비슷하게 경차 모는데 가득해서 주유 넣는적이 딱 한번 있고
셀프 주유 하고 나서 주유뚜껑?) 세번 정도 돌려서 아예 잠가버리는데
(주유소에 사장 및 알바들은 한번만 돌리고 잠가버림)
주로 리터 단위로 주유를 합니다. 20~25리터 이렇게해서
그리고 또 느낀건 출퇴근 경차가 오토차량인데 기어를 신호대기만 하면 몇초이고 기어를 N 에다가 놓더라구요.
작업차는 특수화물이 수동차량이라서 그런가 그게 습관인거 같은데....
전 미션에 영향이 있을까봐 신호대기 아주 긴거 아니면 대부분 기어 D 에 놓긴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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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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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에만 가득 넣어두는게 좋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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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차들은 연료통이 크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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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정확한 설명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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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엔진 진동이 싫어서 n에 놔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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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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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에 관한 규칙이에요. D는 드라이브 모드라서 클리프(브레이크 떼면 혼자 차가 엔진 기본힘으로 굴러감) 상태를 유지하려고 엔진과 변속기가 붙어서 rpm을 유지하기 때문에 기름을 좀 더먹고, 브레이크를 놓치면 차가 툭 가버리죠. 반면 중립은 평지인 경우 브레이크 살짝 놓쳐도 얼른 다시 밟거나 사이드 브레이크로(시험도중엔 사이드는 못쓰게 해여~) 정지상태를 유지할수 있고, 엔진이 변속기랑 떨어져서 엔진 혼자 rpm유지하기 때문에 기름도 덜먹으니 안전과 환경때문에 N을 규칙으로 하고있어요. 그런데 신형 차들은 죄다 전자제어라서 D정차가 N으로 알아서 되기도 하고, ISG때문에 시동이 꺼지기도 하고... 신형차보단 구형차가 많으니 시험 중 해당내용이 유지되긴 합니다만 아이신 변속기 매뉴얼 보면 2006년 이후무렵 모델부터는 D는 전반적인 주행 기능을 충실히 해요. 수동도 정차시 중립이 기본이고요. 기본적으로 자동변속기는 D-N 변속만으로는 수명에 지장이 없어야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잘못만든 변속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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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오오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운전지식이 부족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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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보배에서 봤었나? 정차중 중립논란이 있어서 어떤분이 bmw 독일본사에 메일 날려서 답변받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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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주신분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