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9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9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9-19 08:03:46 조회: 814  /  추천: 16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7
9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민의당이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자신의 '땡깡' 발언과 관련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추 대표의 유감 표명으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의 국회 처리에 물꼬가 터질지 주목됩니다.
더럽고 치사해도 어쩔 수 없이 했다는 걸 알지만, 저 짝도 안 받기엔 좀 그럴걸?

2. 자유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불가'라는 당론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하지만, 향후 김 후보자 인준안이 본회의에 상정되면 표결에는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생에 도움이 안 되는 양반들... 저 양반들 머릿속에는 뭐가 들었나... 안 궁금함.

3. 국민의당은 정부의 외교·안보 무능에 국민이 불안해한다고 비판하며 단호한 대북압박과 제재를 주문했습니다. 안철수 대표는 북한의 핵실험은 게임체인저를 의미한다며 모든 옵션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들 옵션을 너무 좋아해서 큰일이네... 설마 전쟁이라도 하자는 말씀은 아니겠지?

4. 바른정당 소속의 남경필 경기지사 장남의 마약 투약 혐의로 바른정당이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이혜훈 전 대표의 금품수수 의혹을 조기 전대로 가까스로 봉합한 와중에 터진 돌발 상황에 비상대책위 구성 요구가 다시 제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 이라더니... 이제 경기도는 누가 지키나 그래~

5. 현재 야당들의 구조를 보면 대선에서 패배한 후보들이 그대로 당권을 장악한 형국입니다. 이들이 대선 패배에 대한 반성이나 자숙 대신 막무가내 대여 투쟁에 나서는 것은 대선 불복이자, 낙선 보복으로 비치기에 충분하다는 지적입니다.
결국, 정부가 정치보복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보복은 자기들이 하는구먼~

6. 정호성 전 비서관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처음으로 법정 대면한 자리에서 증언을 거부했습니다. 정 전 비서관은 ‘오랫동안 모셔온 대통령께서 재판을 받는 참담한 자리를 도저히 감내할 수 없어서 증언을 거부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장면... 무슨 조폭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데~

7. 검찰이 일명 '화이트리스트' 의혹 수사와 관련해 '엄마부대'의 주옥순 대표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주 대표는 자금지원 의혹에 대해 ‘돈 떼어먹은 것도 아니고 거리낄 게 없다’라며 ‘검사와 만나 다 얘기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그런가... 저 아줌마 볼 때마다 아주 ‘징글징글’하다~

8. '공수처'의 구성과 역할 등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법무·검찰개혁위원회는 검찰과 경찰 등이 고위공직자 범죄를 수사하더라도 공수처장의 사건 이첩 요구가 있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이에 응하도록 하는 권고안을 마련했습니다.
기왕에 하는 거 권고안 말고 좀 더 강력하게 합시다... 대충 하다 마는 거 말고~

9. 국정원 적폐청산 TF 활동에 대해 이명박 정부에서의 고위직 인사는 ‘무슨 법적 근거로 국정원 기밀 사항을 뒤지느냐’며 성토했습니다. 정부가 ‘적폐청산’을 내걸고 진행 중인 전 정권 수사는 법적 근거가 없는 정치 보복이라는 것입니다.
무슨 근거냐고? 국민을 기망하고 헌법을 파괴한 죄... 이제 알겠냐?

10. 외교부의 국장급 고위 간부가 기자들 앞에서 ‘여자는 열등하다’는 발언을 해 논란입니다. A 국장은 ‘육아는 기쁨인데 여자들이 피해의식에 너무 빠져있다’면서 ‘요즘은 여성이 강자다. 조선 시대 여자들을 생각해 봐라’고도 말했습니다.
거의 조선 시대 머슴 수준의 사고를 하고 있네~ 니네 장관도 여자거든~

11. 경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5촌 피살사건’의 재수사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족들의 재수사 요구로 5촌 살인사건에 대한 사실상의 재수사가 실시되는 셈인데, 기존 수사결과와 다른 결론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삼류 첩보 영화에서나 볼만한 일이 벌어졌는데 믿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고...

12. 경찰이 산책 중인 40대 부부를 물어 다치게 한 맹견 주인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개 주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피해 보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사안이 중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개는 절대 안 물어요?’... 내가 절대 거짓말도 욕도 안 합니다만... 믿겨?

13. 리얼미터에 의하면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감독으로 신태용 감독과 히딩크 감독에 대한 국민 선호도가 팽팽하게 맞서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다만. 국민 10명 중 7명은 어떤 방식으로든 히딩크 감독을 기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만 없으면 한국 축구가 발전한다는 얘기나 안 들었으면 좋겠어요~

14.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례상을 예법에 따르지 않고 간소화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차례상을 차리겠다는 소비자의 54.3%는 차례상을 간소화하거나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실속 있게 차리겠다고 합니다.
차례상에 맨 수입 상품만 올라가는 걸 뭐... 실속 있는 걸 조상님도 좋아하실 걸~

15. 추석 황금연휴 동안 우리나라 곳곳에서는 즐길거리·볼거리·놀거리 행사가 풍성하게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하고 무료입장에 할인까지 '특급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바가지 상혼만 없어도 국내 여행도 좋은데 말입니다. 적당히들 좀 하시죠~

문성근, 검찰 출석 ‘MB 블랙리스트, 경악스러운 일’. 암~
바른정당, 11월 13일 전당대회 열어 새 지도부 선출. 누구?
정호성, ‘내 책임은 인정 박근혜 지시 아니다’ 눈물. 헐~
우원식도 유감 표명 ‘국민의당 불편하게 해 유감’. 크~
리얼미터, 김명수 인준 찬성 53.3%, 반대 28.7%. 봤지?
경북 청도에서 벌초하다 말벌에 쏘인 60대 숨져. 헉~

여행은 정말 남는 장사이다.
- 한비야 -

20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크리켓 여자국가 대표팀이 홍콩에서 벌어지는 동아시아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영광스럽게도 제가 대표팀과 함께 대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홍콩에서도 ‘신통알’을 계속 전해 볼까도 했지만, 선수들을 위해 경기에 집중하는 게 함께 한 사람으로 해야 할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일주일간 정말 남는 장사하고 올 생각입니다.
대한민국 크리켓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대한민국 크리켓 국가대표팀 파이팅!!!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오늘 하루도선물 되세요.



.

추천 16 반대 0

댓글목록

잘 보고 갑니당

    0 0

잘봤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ㄷㅏ.

    0 0

잘 봤습니다.

    0 0

잘 읽었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

    0 0

잘봤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