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매 텀이 확실히 길어진 것 같아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컴퓨터 구매 텀이 확실히 길어진 것 같아요.
Naberr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7-07 15:26:36 조회: 819  /  추천: 6  /  반대: 0  /  댓글: 26 ]

본문

컴포글 보다는 좀더 포괄적인 글이라 생각해서 자게에.

 

요즘은 살 기기도 많죠. 핸드폰, 스마트워치, 태블릿, 노트북...

이제 슬슬 인텔의 아홉번째 코어 시리즈 프로세서 루머가 솔솔 나오는데, 구매 욕구가 안 생겨요.

성능 향상폭이 과거 시대에 비해 많이 낮아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8세대 코어 시리즈는 그나마 코어 갯수라도 많아지긴 했는데 요즘 제가 하는 것들은 코어당 성능이 중요해서...

이마저도 원래 계획에 있던 보다 성능이 좋은 프로세서가 나오지 못하게 되어 땜빵으로 나온다는 것이구요.

 

사용하던 린필드는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인텔 보안 이슈 패치도 해줄 생각을 안하고...

부모님께 새 케이스와 함께 새단장해서 드렸습니다만, 노트북으로 부족함을 못 느끼겠네요.

 

 

긴 글을 쓰지 않고 오래 앉아서 일처리하지 않을 때, 그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하던 일들은 태블릿이 하고 있고,

노트북이 컴퓨터가 필요한 모든 일을 해내고 있고...

 

또 요즘 노트북은 성능도 좋아서 컴퓨터와 큰 성능 차이도 나지 않죠.

 

 

아마존에서 amazon.com 셀러 물품 $90 이상 주문시 무료 직배송이 생겼어도 그걸로 지르기 적합한 PC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등을 지를 마음이 안 생겨서 글 끄적입니다ㅠ

 

한국에서 소비자 등처먹던 수입상들이 징징대서 아마존에서 한국 직배 막힐 가능성이 없진 않기에 사려면 지금 사야하는데 말이죠. 이미 인기 있는 케이스 등은 1, 2달 기다려야 하네요ㅋㅋ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가벼운 웹서핑은 이미 모바일로 넘어왔고 결제등이 오히려 더 편합니다.
pc는 생산성 작업에서나 써야하는데 오피스용으로는 사실 5년전 컴퓨터도 차고 넘치니까요.
성능필요한 작업용피씨는 소수고..

사실상 대형신작게임(베그라던가..베그라던가)이 교체수요를 담당하는거 같습니다.

    2 0

제가 잘 몰라서 그렇기도 하지만 한국 쇼핑몰 최종 결제는 거의 핸드폰을 어떤식으로든 통해서 하는 것 같네요.
직업 관련한 컴퓨터는 사실 개인이 신경 쓸 부분이 아니기도 하고, 말씀하신대로 게임이ㅋㅋ중요한데 제가 요즘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 부분이 큰 것 같네요.

    1 0

씨퓨 부품에 들어가는 웨이퍼 부족 현상으로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모르지만 품귀현상 일어날거 같다고 하네요.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92&aid=0002141219&date=20180706&type=1&rankingSeq=6&rankingSectionId=105

    0 0

예 다른 곳에서 뉴스 보기는 했는데 라이젠 얘기가 왜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같이 부족할텐데.. 인텔 차기 미세공정 전환이 늦춰지고해서 만약 정말 문제가 된다면 더 문제가 되겠네요. 웨이퍼당 프로세서가 적어질테니. 아니면 오히려 구매욕을 감소시켜서 문제가 안 되련지.

    1 0

시장이 인텔에 몰려있는부분에 공급받는 라인이 달라서 아무래도 인텔에 비해 여유분이 좀 있는거겠죠.

    0 0

펜티엄4까진 노쓰우드며 프레스캇 등등 어느정도 알았는데, 그 이후 cpu는 이름을 전혀 모르겠네요.
저는 2011년 구입한 AMD듀얼코어, 4기가램인데 하드만 SSD로 교체하니 아직도 쓸만합니다. 그냥 인터넷이나 끄적끄적... 마구 다운되거나  고장날때까지 계속 쓸듯요.

    0 0

비슷한 시기의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짰던 PC에 역시 SSD만 얹어서 가족에게 넘겼는데 전혀 문제 없이 쓰고 있네요ㅋㅋ 이제는 PC 흐름에 그냥 큰 관심 안 줘도 될 것 같아요. 몰라서 손해보는 일이 적어질 것 같아요.

    0 0

노트북 6년째 사용중인데...문제는 사용할 일이 없네요..
인터넷이며 유트부며 다 핸드폰으로 보고...게임도 모바일로하고...결제도 세상편하고...

    0 0

컴퓨터가 삐걱거려서 사긴 사야되는데
막상 사려고보니 이리저리 고민되네요
이 때가 기회인 것 같은데 막상 닥치니

    0 0

저는 11년도에 샌디브릿지 사용 중인데, 아직도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아무래도 10년은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정말로 노트북 성능들이 좋아지고 가벼워져서, 돈 좀 더 들여서 (어짜피 본체+모니터 살 돈에 조금 더 얹어서) 노트북 성능 좋고 가벼운 놈으로 사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1 0

솔직히 린필드 샌디 I5면 현역이라고 봅니닿ㅎ
물론 그이하라도 본인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면 괜찮지만 린필드I5만해도 SSD달아주면 빠릿빠릿하고 게임도 어느정도 되니 괜찮거든요~오버까지하면 말할필요도없지만 보드수명이 문제일뿐..

    0 0

샌디브릿지 현역이죠 ^^ 린필드도 그렇구요. 제 기억으로는 린필드가 샌디브릿지로 가면서 소켓규격 바뀌기 직전에 나온 제품이죠? 이것도 쿼드코어 였던것 같은데,,, 그 당시에 고민했던 것 같아요.

SSD 달아주고 뭐 큰 문제는 불편함은 없더라고요.

    0 0

저도 지금 사용중인 컴에 부족함 못느끼는데
강제로 업글 하게 생겼네요;;;
8086K 이벵 당첨되서 ㅎㅎ

    0 0

열폭하면 되는 타이밍인가요ㅂㄷㅂㄷ 아무리 별 필요 못 느껴도 미국에선 쓰레드리퍼랑 바꿔주길래 바꾸는 꿈 꿨단 말이에요ㅜㅜ

    0 0

일반적으로 전문작업하는 사람들아니면 말씀하신대로 대부분의 것들이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불편함없이 이용가능하게 되면서 게이밍PC외엔 크게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죠. 다만 과거에도 구매 텀은 짧지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만큼 발전이 덜 되었던때이기도하고 그 당시엔 그  PC들로 잘 돌렸으니까요..
뭐 지금이랑 비교하면 말도안되지만ㅎㅎ

    0 0

.

    3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직도 4790은 잘나가요
DDR3 끝판왕..

    1 0

K 버젼 아닌게 어디에요!

    1 0

정직하게 컴퓨터 장사하는데..
용산 가격에 인건비 정도..

요즘은 개인은 거의 없어요..

기업 상대 정도..

많이 힘드네요..

    1 0

인건비 잘 안쳐주는 한국에서 고생하십니다ㅠ (막으려면 막았겠지만) 파워렉스도 넘어지는 세상이 되었네요.

    0 0

PC환경 갖춰두니 저는 모바일보다 PC가 여러므로 편하긴 한데
모바일로도 부족함 없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사실 1세대 i시리즈에 ssd면 지금도 게임 크게 안하면 현역이라 게임이나 벤치, 자기만족 이런거 아니고서는 업글 의미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0 0

누워서 쓸 수 있는 컴퓨터 책상을 사는 날 PC계로 돌아오겠습니다(?)

    1 0

누워서 윈도우태블릿을 달아놓고 무선마우쓰를 쓰시면 누워서 가능합니다(?)

    0 0

전 모르겠네요. 집에선 PC로 인터넷 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답답한 스맛폰은 집에오면 거의 방치중.
32인치 넓은 화면으로 인터넷하고, 영상들보고
전 PC가 훨씬 좋아여

    0 0

컴터하는 주목적이 게임인데
한번 최고옵 돌아가는 컴셋팅해두면
게임사들이 최적화도 잘해주고, 그래픽이 크게 향상하질않아서
왠만한겜 다돌아가니 바꿀일이없더라구요.
해가 지날수록 신작겜나올떄마다 옵션타협을 해야되는 경우가 늘어나지만요 ㅠ

    0 0

궁금한게 있는데, 최고옵으로 맞추시면 본체만 얼마정도에 맞추세요?
그리고 사용하신다면 몇 년 정도 사용하세요? 혹은 예정 사용 년수라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