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살인 사건 국민이 관심 가질 사건은 아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pc방 살인 사건 국민이 관심 가질 사건은 아니다
 
쩡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10-19 14:44:17 조회: 927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https://m.news.naver.com/memoRankingRead.nhn?oid=018&aid=0004228602&sid1=102&date=20181019&ntype=MEMORANKING

아랫글 읽고 뉴스 보다 가져와봤습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참나... 어이가 없네요

    1 0

입 함부러 놀리네요 ^^

    1 0

https://m.news.naver.com/memoRankingRead.nhn?oid=018&aid=0004228602&sid1=102&date=20181019&ntype=MEMORANKING
글쓰기할때 하단 링크란에 넣거나 url누르고 넣으시면 본문에 링크 추가돼요

    4 0

뉴시스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경찰청 국정감사에서 “해당 사건과 관련된 소식이 당일 오후 4시 5분에 언론에 나왔다”며 “기사를 보면서 이 사건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지 않나 싶었다. 왜 수사 첫 단계부터 공개되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가 진행 중일 때는 비공개가 원칙인데 너무 많이 나온다”면서 “사건이 종결될 때까진 비공개여야 하고 재범 우려가 인정될 때, 국민들에게 제보를 받아 빨리 해결해야 할 때 등 예외는 규정에 명시돼 있는데 이번 사건은 그런 것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그런데도 내용이 언론을 통해 흘러나간다. 국민들이 이런 식으로 관심 가질 사건은 아니라고 본다”면서 경찰에 원활한 수사 진행을 당부했다.



맥락을 봐야지 나무 하나만 보면 오해가 생길 수 있어요....

맥락 ㅡ 발언 ㅡ 일부 발췌 ㅡ 생략...
기레기는 맥락을 무시하고 자극적으로 타이틀을 뽑았고, 글쓰신분은 거기에 더해 '이런 식으로'를 생략함으로써 자극성을 더욱 강화하셨네요;;

    8 0

그러면 국민은 어떤식으로 관심을 가져야하나요? 저런식으로?

    2 0

시민이 나라일에 관심갖는건 아주 바람직하고 좋은겁니다. 다만, 누군가의 발언을 왜곡하고 편집하는건 국민적 관심과는 별개의 얘깁니다. 기레기가 욕먹는게 이런 악의적 편집을 주도적으로 행하고 전파하기 때문이구요.

김병관 의원의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건 개인의 선택이나, 다른이들에게 그 얘기를 하시려면 해당 발언을 온전히 전하고 난 이래서 이해가 안된다. 반대한다. 식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악의적 왜곡을 할게 아니라요.

    4 0

저는 국민은 모든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자유민주주의 국가고

국민이 촛불로 쟁취한 정부고

이런식 저런식 들을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국정농간도 밝혀지지 않았으니 이런식으로 관심 두지 말라 해서 관심 끄고 살았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3 0

1. 제 댓글은 김병관 의원의 발언을 떠나, 글쓴분께서 작위적으로 발언을 편집한 사안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2. (이건 사람에 따라 판단이 갈리겠지만) 알권리가 중요하듯 정확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것도 중요합니다.
가령 본 사건에서 일단 풀려났던 동생이 언론을 통해 cctv, 그 외 경찰들의 발언을 먼저 접하고 자신의 행동을 증거에 맞춰 합리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죠. 실제로 어땠을지는 모르지만, 제가 만약 동생이었다면 언론에 풀린 것들을 보고 사건을 짜맞췄을겁니다.



물론 이건 어려운 문젭니다. 언제 공개하느냐 또는 애초에 경찰이 잘못한 부분을 고치기 위해 공개된게 아니냐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허나 김병관 의원은 수사내용이 공개됨으로 인해 오히려 수사에 방해가 되는 부분을 지적하려 한거라 봅니다.

거듭 말씀드리나, 제 말은 발언자의 발언을 왜곡하지 않고 온전히 전해야지 중간에서 작위적으로 편집을 하면 안된다는겁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이고 자유이나, 정보전달자는 그래선 안된다는거죠.

    8 0

2. 시작은 언론이 아니라 인터넷커뮤니티와 청와대청원입니다. 언론은 그 후에 기사낸거구요. 정확한 수사를 위해 이걸 막아야할까요?    언론이 처음부터 퍼뜨렸다면 문제가 있어보입니다만 , 이미 경찰 수사를 믿지 못해서 피해자 유족측에서 먼저 퍼뜨리고 청원도 올리고 한건데요.

    3 0

"이런식으로"가 포인트 같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정보들이 사실과 다른것들이 몇번씩 있었던거 같은데
수사가 어느정도 진행되서 사실관계가 정리가 되었을때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 좋았을꺼 같긴합니다.

한편으론,,,, "경찰들은 국민의 관심이 없으면 대충수사한다"라는 생각도 있어서 흠...

    3 0

국민은 어떤식으로 관심을 가져야하나요

이명박근혜 때도 국민이 모든 문제에 등돌리고 결론이 나서 관심을 뒀으면

잃어버린 수십년이됐겠죠

    1 0

애초에 국민이 관심가질사건이 아니다라는 뉘앙스라든지 뜻이 들어가면 안되는거죠.
차라리 수사의 정보가 어디서 새는지 확인하겠다가 맞는겁니다.

    2 0

지 자식이 그리 죽어도... 저런 말 할까...... 더민주도 보면 쓰레기 진짜 많음

    4 0

당연히 한국당 일거라 예상했는데 더민주네요...내부에 적이 많아 보여요..

    2 0

이 ㅅㄲ 진짜ㅡㅡ낙선해야지 이런ㅅㄲ
니 자식도 그리뒤졌음 좋겠네요

    2 0

페미사건으로 유죄추정은 싫어하면서
살인사건 유죄 추정은 정당화 되는건가?
지금 이 사건이 문제가 되는 이유가 범죄자의 동생이 살인을 도왔느냐, 막았느냐. 왜 경찰은 동생을 체포하지 않았는가 그것에 몰려져 있는데, 쌍방의 주장이 팽팽하게 맞선상황에서는 함부로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경찰측은 동생이 형을 막았다는 입장이고, 이미 네티즌들은 무능력한 경찰, 죽일놈의 동생으로 결론난 상황이라면 혹시 모를 인권보호를 위해서 결론이 난 이후에 보도되는게 맞지 않겠는가?
일관성을 좀 가지자.

    0 0

자민당이었으면 쌍욕으로 도배됐을텐데 더듬어민좆당이니까 당황하고 어흠어흠 쉴드질하는 사람이 나오네 와 ㅋㅋㅋㅋㅋㅋㅋ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