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상인, 『 대림동은 안전지대, 中國人 막지 마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中國 상인, 『 대림동은 안전지대, 中國人 막지 마라』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23 20:14:06 조회: 610  /  추천: 1  /  반대: 0  /  댓글: 8 ]

본문

[ 요 약 ]

1. 중국인 상인이 『 대림동은 안전지대, 왜 중국인 막냐? 』고 따짐.

중국에서도 확진자 1명도 없는 인구 1,000 명 쯤 되는 아주 아주 작은 마을은 있을 거다... -_-;;;;; 
중국인이 대림동만 가냐, 어이가 없네~~~~~~!!


2. 차이나타운에서 이상한 야생동물 음식 파는 거 맞다.

▶ 크...... 가지 말아야겠네~


[르포] “지금 중국인 입국금지하면 모두 죽습니다"
2020.02.23 04:30

optimize


한산한 대림동 차이나타운. /사진 = 오진영 기자
"지금도 손님이 없는데, 중국인 입국 금지하면 모두 죽습니다."

21일 서울시 대림동 차이나타운은 적막감이 감돌았다. 평소 같으면 '불금'을 맞아 한참 개업 준비에 나서야 할 상인들은 허공만 쳐다보고 있거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었다. 길을 걷던 사람들도 가게 앞만 기웃거리다 발길을 돌렸다.

몇몇 가게는 '휴업'을 써붙이고 아예 문을 닫았다. 우리나라 사람들과 중국 사람들이 한데 모여 중국 음식을 먹던 거리는 이미 '유령거리'가 된 지 오래다. 중국 동포들을 대상으로 비자를 발급해 주거나 여행을 주선하는 사무실 앞에는 날짜 지난 신문이 가득했다.

'중국인 입국 금지하자' 청원에…중국 상인들 "과한 것 아닌가"

optimize

대림동 가게 곳곳에 붙은 '코로나19' 안내문들. / 사진 = 오진영 기자

21일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중 가장 많은 수의 동의를 얻은 국민청원은 '중국인 입국 금지'다. 청원 마감을 하루 앞둔 지금 74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동의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넘긴 이 청원에 대해 대답을 내놓아야 한다.

대림동은 '입국 금지' 청원에 대해 조심스러운 모양새다. 중국 웨이난 시에서 왔다는 한 상인은 "한국 사람들의 불안감은 이해한다. 우리도 두려운 건 매한가지"라면서도 "입국 금지는 너무한 것 아닌가 싶다. 아직 대림동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아닌데…"라고 말끝을 흐렸다.

익명을 요구한 선양시 출신의 옷가게 상인은 "오늘뿐만 아니라 근 3일간 단 한 명의 손님도 없었다"며 "그나마 중국 사람들이 팔아주지 않으면 내일 끼니를 걱정해야 할 판이다. 입국 금지는 우리더러 망하라는 것 아닌가"라고 한숨을 내쉬었다.

차이나타운 입구에서 중국 꽈배기를 사 먹던 톈진 출신의 한국 유학생 A씨(28)는 "집이 근처는 아니지만, 고향 음식이 생각날 때 이따금 들른다"며 "요즘은 단골 가게에 손님이 없어 보여 조금 많이 산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상인은 "이 아가씨 아니면 우리 가게 망한다"고 우스갯소리를 던졌다.

"입국 금지보다 음식 단속해야" 목소리도…영업 중인 '꿩·토끼탕 가게'

일부 상인들은 '입국 금지보다 더 시급한 문제가 있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차이나타운 외곽의 한 마라탕 가게 직원 B씨(42)는 "사실 입국 금지도 금지지만, 이상한 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건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며 "중국 뉴스를 보니 야생동물 잘못 먹으면 위험하다던데 걱정이다"라고 귀띔했다.

실제로 차이나타운의 몇몇 가게들에서는 꿩이나 토끼, 개 등으로 만든 음식을 팔고 있었다. 원산지는 대부분 중국산이거나 표시되어 있지 않았다. 기자가 방문한 한 가게에서는 "원산지는 말해 줄 수 없다"고 답변을 거부했다.

훠궈가게를 운영하는 연변 출신의 중국 동포 C씨(54)는 "내 생각에 몇몇 가게들은 위험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파는 게 맞는 것 같다"면서 "대림동의 가게들도 스스로 문제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사실은 사실이죠. 대림, 안산, 인천 등등 한국내 중국인 밀집 거주지에서 확진자 안나왔잖아요. 이 분도 보면 통계자료나 각종 뉴스를 퍼오긴 하지만 중국이나 일본 혐오글 위주로 퍼오시는듯.

    3 0

지금 한국에서 중국인 확진자가 몇 명 나왔는데
대림동에서 없으면 그만이에요...?

사실을 직시합시다.
Virus가 중국인에게 감염돼서 한국으로 퍼진 거 아닌가요?

그건 그렇고
일본이 한국에게 은혜를 베풀었어요?

님이 아무리 친일한다고 해도
한국이 일본에게 침략당했고 대학살을 당했는데
일본 혐오라고요?

    0 0

대한민국이 님의 개인 취향에 맞춰서 움직여야 돼요?

한국인은 한국을 지켜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일본이 한국을 위해서 희생한 나라에요?

아무 관련도 없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도
전쟁 때 한국을 도와준 나라인데

일본은 한국을 위해서 뭘 해줬는데요?

대한민국이 님의 개인적 취향에 따라 나라가 움직여야 돼요?

    0 0

확진자 수백명중에 중국인들 한 열댓명 되나요? 퍼센트로 따지면 10%도 안되는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항상 올리는 글이 옆나라 까는거, 공포조장 이런거 아닙니까? 적당히 해야지 너무 심하단 생각은 안드시나요?

    0 0

뉴스를 보고 말을 해요
그 Virus가 중국에서 시작돼서 엄청나게 퍼진 거 뻔히 알면서 막 다 들어오라고 시켜요?

님 친일 친중하는 개인 취미는 혼자 하세요

5000만 국민 목숨갖고 말장난하지 말고...

사람 죽으면 도로 살려놓던가 못하겠으면 가만 있던가

중국에서 시신이 얼마나 많이 나왔는데

    0 0

데이터 좋아하시면서 자기가 싫어하는 것에는 데이터를 깡그리 무시하는군요 ^^ 이탈리아 사례를 좀 보고 오시길. 누가 최초 원인이 중국탓이 아니랍니까? 적어도 우리나라에선 전파에 신천지 새끼들 비중이 크단거지. 뭘해도 퍼질 병은 퍼집니다. 걸릴놈은 걸리구야

    0 0

이탈리아가 중국인 차단한 적 없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중국 국가이민관리국의 각국 입국절차상 제한조치(2.16) 안내 상세보기|공지사항주 중국 대한민국 대사관 http://overseas.mofa.go.kr/cn-ko/brd/m_1256/view.do?seq=1337558&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3

124
이탈리아
국가 긴급상황 선포, 중-이간 직항 노선 항공편 일시 중단
2.7.부터 일부 상업항공편 운영

    0 0

한국에서 한국인 수가 더 많으니 한국인 환자가 더 많고

그 병은 중국인 때문이고

이상한 교회 사람들이 자기네끼리 예배보다가 걸린 거고

다 알면서 10%라고 하는 겁니까?

사람 목슴보다 중국인의 이미지가 더 중요해요?

님의 친일 친중하는 개인 취향이 한 나라의 운명보다 중요해요?

일본 대학살 방사능
중국 Virus 미세먼지 인권운동가 투옥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