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환자 사망, Corona 때문에 병원 7곳이 거절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일반 환자 사망, Corona 때문에 병원 7곳이 거절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24 22:05:22 조회: 1,10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8 ]

본문



병원 7곳서 수용 거절..일반환자, 구급차 떠돌다가 숨져

[앵커]
그러면 코로나19와는 무관한 환자들은 지금 어떤 상황입니까?

[최규진 기자]

위급한 일반 환자들도 코로나 19의 지금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리포트를 잠시 보시겠습니다.

[서준석 기자]

지난 22일 밤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 A씨의 상태가 위중해졌습니다.

A씨는 '효사랑실버센터'라는 노인 병동에 머물러왔는데, 코로나 19의 확진자가 아닌 일반 환자였습니다.

구급대원들은 신속히 A씨를 이송할 곳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대구 경북지역에 있던 7곳의 병원이 A씨를 받지 못한다며, 모두 거절한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코로나 환자가 아닌 환자는 받을 수 없다"거나 "중환자실에 자리가 없다"는 등의 이유에서였습니다.

결국 A씨는 사망했습니다.

A씨는 코로나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고, 정확한 사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의료 시설이 부족해지면서 다른 질병으로 위급해진 환자들도 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병원 7곳서 수용 거절..일반환자, 구급차 떠돌다가 숨져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224202026217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신도 명단 안 주는 신천지..김경수 "강제 수사도 검토"

[앵커]
경남에서도 확진 환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한마음창원병원은 의료진의 감염이 의심돼 병원을 통째로 폐쇄하는 코호트 격리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배승주 기자, 코호트 조치로 격리된 환자와 의료진이 모두 몇 명이나 됩니까?

[기자]

네, 환자와 의료진 등 290여 명이 격리됐습니다.

그리고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병원 출입이 제한되고 경찰 병력도 보입니다.

이 병원에선 이틀 전 간호사에 이어 어제(23일) 의사가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당국이 곧바로 이 두 사람에게 수술을 받은 환자 11명을 격리 병동으로 옮긴 데 이어, 병원을 통째 폐쇄하는 코호트 격리 조치까지 내린 겁니다.

두 사람과 접촉한 다른 병원 의료진과 직원 등 70여 명은 자가격리 중입니다.

다행히 환자 11명은 모두 오전 1차 검사에선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잠복기를 고려해 2주간 격리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어제 이 병원에서 확진 판정받은 간호사가 신천지 신도라고 알려드렸는데요.

확인 결과 신천지 교회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앵커]

경남에서도 현재까지 22명의 환자가 나왔는데, 상당수가 신천지교회와 연관이 있다면서요?

[기자]

경남에서는 7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가운데 6명이 신천지교회와 관련이 있습니다.

경남도는 경남지역 확진자 22명 중 80%가량이 신천지교회 관련자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신천지 교회가 없는 합천군에서도 현재까지 8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합천 지역 신천지 신도들이 거리가 가깝고 규모가 큰 대구신천지 교회를 다녀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앵커]

그런데 신천지 교회 측에서 교인 명단을 넘겨주지 않아서 김경수 지사가 강제 수사까지 언급을 했다면서요?

[기자]

네, 경남지역 신천지 신도는 9천여 명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런데 전체 신도의 70%가량을 차지하는 창원과 김해지역 신천지교회가 문제인데요.

여러 차례 보건당국의 요청에도 신도 명단을 넘기지 않고 있어 전수조사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천지 측은 자체 조사에서 이상이 없는데 굳이 명단을 넘길 필요가 있냐며 맞서고 있습니다.

어제 신천지교회 측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한 것과는 대조적인 부분입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조금 전 강제수사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밀착카메라] 마스크 안 쓰고 침 뱉고..우려 속 '주말 집회'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224213953343

대구 주한미군 가족도 '확진'..위험단계 '높음' 격상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224213956344

신천지 "우리가 코로나19 최대 피해자" 첫 공식 입장 http://mnews.jtbc.joins.com/News/Article.aspx?news_id=NB11936304

텅 빈 대구 거리..마스크 파는 대형마트만 '끝없는 줄'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224214154375

    1 0

ㅂㅅ천지가 이젠 바이러스 감염되지 않은 사람까지 죽이네요
살인마집단

    3 0

이미 이런 일이 중국에는 많아요
非감염자가 병원 못가서 사망

    0 0

ㅜㅜ..그러게요... 31번 여자가 혼자전염게 아니라는 말이...바이러스가 퍼진. 바로 그 병원에 ㅅㅊㅈ가 봉사인지 먼지 갔다가..떼루 옮은게 아니냐는...그러고서 또 다같이 ...어휴..돌아가신분은 너무 안타깝지만서도....이난리에 왜 떼로 다니면서 그런걸 가서 ㅜㅜ

    0 0

중국도 병원에 자리가 없어서 그대로 기다리다 죽는 사람이 있다고 했던 거 같은데 이런 확진자 속도면 다른 대책이 있지 않는 한 병상이 부족해지긴 하겠는데요

 치료를 잘 받으면 치사율이 낮은데 중국의 사망이 많은 게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인거 같던데 제발 이제 좀 사그러지길 바랍니다

    0 0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네요..너무 급작스레 늘어나니. 문제가 너무 많아지네요..빨리 진정되고 이런일에 대한 방안도 마련해야 할텐데..답답만 하네요.

    0 0

근데 김경수 도지사님 수사받는 중 아니에요? 일하셨엏나요?

    0 0

말도 안되는 건으로 재판이 진행중이지만
도정 업무는 충실히 수행 중이시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