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신천지 ↔ 한국 신천지... Virus 옮긴 듯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中國 신천지 ↔ 한국 신천지... Virus 옮긴 듯
수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2-27 09:26:25 조회: 421  /  추천: 2  /  반대: 0  /  댓글: 3 ]

본문

<앵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가 처음 시작된 중국 우한에서 지난해 12월까지 신천지 교회 모임이 있었고 고위직들이 한국을 계속 오갔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베이징 특파원에게 들어보겠습니다.

송욱 특파원, 지난해 12월이면 코로나19가 이미 중국에서 시작됐을 시기인데 신천지 이야기는 어떤 내용인가요.

<기자>

우한에 있는 신천지 신도를 홍콩 매체가 인터뷰한 내용인데요.

우한에는 신천지 신도 200여 명이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알게 된 지난해 12월 모든 모임을 중단했다, 대부분의 교인은 춘제 연휴 때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우한의 원인불명 폐렴 보도가 처음 나온 게 지난해 12월 31일이고 확산 소식은 올해 초부터거든요.

우한 신천지 모임이 적어도 지난 연말까지, 어쩌면 올해 초까지도 이어졌다는 얘기입니다.

<앵커>

그럼 물론 더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거기에서 감염된 사람이 한국에 들어갔을 가능성도 있을까요.

<기자>

인터뷰한 신도는 발병 이후 한국으로 간 사람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답을 피했습니다.

제가 중국 내 신천지를 연구해온 중국 기독교 단체 관계자를 취재했는데요.

이 관계자는요, 중국 신천지 신도 가운데 간부, 고위직은 회의 참석 등을 위해 한국을 계속 왕래하고 있다, 또 중국 내 신도는 2만 명을 훨씬 넘고 우한은 200~300명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앵커>

그런데 신천지 교회 쪽에서는 중국 우한에는 신천지 교회가 없다, 이렇게 밝히지 않았습니까?

<기자>

네, 2018년 공안 단속 이후 교회는 없이 신도만 남아 있다, 이렇게 말했었죠.

그런데 한국의 종말론사무소가 이에 의혹을 제기하면서요, 이달 초 신천지의 설교라면서 녹취를 공개했는데 직접 들어보시죠.

[종말론사무소 '신천지 교회 설교' 녹취 : 중국이 700명 넘게 죽었잖아요. 확진자가 3만 명이 넘잖아요. 그 발원지가 우리 지교회가 있는 곳이라니까. 그런데 우리 성도는 1명도 안 걸렸어.]

중국 종교 단체와 언론들은 중국 신천지 신도들이 코로나19 발병 이후에는 주로 온라인으로, 무료상담 등의 명목으로 전도를 계속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668720

"중국 신천지 고위직, 계속 한국 왕래하고 있다" / SBS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BYelw_lt04I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이게 정확한 한국 감염의 시작인 듯 합니다..

    1 0

지금 이 상황에선 모든 게 추측일 뿐이죠. 방역의 기본은 오염원 차단 인데 이를 게을리해 선제적조치 골든타임을 놓친 정부도.. 너무나도 선교활동에 열심히셨던 우리 신천지 신도분들도... 지금 니탓내탓 가리지 말고 방역에만 열심히 해야 그나마 땅에 떨어진 국가이미지도 다시 세울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까지 한국인 차단시킨다는 뉴스보고 정말 침울했어유; 예전에 CNN에 투고글도 가끔 올리고 제 투고글이 가끔씩 채택되면 희열을 느끼기도 했었는데 요샌 외국사이트 접속자체가 두려울 정도네요 ㅋ

    1 0

딱 제가 하고 싶은 얘기를 해주셨네요.

이 상황에,
나는 깨끗한데 너희는 더럽다고
중국인<->한국인 사이에 서로 욕하고 있음...

사실은 박쥐 요리 안 먹는 중국인이 훨씬 더 많고,
사이비 종교 안 믿는 한국인이 훨씬 더 많죠

오염원 차단이 우선인데...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